효성티앤씨㈜, 18년 연속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 참가



2002년에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대구국제섬유박람회 <프리뷰 인 대구 2019>에 18년째 빠짐없이 참석하여 섬유산업을 선도해온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효성티앤씨㈜가 그 주인공이죠.


지난 3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대구국제섬유박람회 <프리뷰 인 대구 2019>에 효성티앤씨가 11개 고객사와 공동 전시부스를 마련하여 참가하며 신규 판로 개척에 나섰습니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박람회에서 고기능성, 고감성 섬유를 대거 선보이는데요. 세계 스판덱스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 크레오라(creora®)는 일반 스판덱스 대비 낮은 온도에서 제작이 가능해 촉감이 부드럽고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크레오라 에코소프트(creora® eco-soft), 선명한 색상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크레오라 컬러플러스(creora® Color+) 등을 선보입니다.


일반 나일론 대비 14%, 폴리에스터 대비 30% 냉감성이 더 뛰어난 마이판 아쿠아-엑스(MIPAN aqua-X)와 빛 에너지를 열 에너지로 바꿔 발열 효과를 낼 수 있는 섬유 에어로히트(aeroheat) 등의 고기능성 나일론, 폴리에스터 브랜드도 소개하고요. 폐PET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싸이클 폴리에스터 리젠(regen) 등 친환경 제품도 함께 선보입니다. 의류용 섬유뿐만 아니라 효성이 독자 기술로 개발해 상업화에 성공한 탄소섬유 탄섬(TANSOME®)과 아라미드원사 알켁스(ALKEX®) 등 고부가가치 신소재도 전시하죠.


효성티앤씨는 올해도 ㈜미광, ㈜보광, 삼성교역㈜, 코로나텍스타일㈜, 대경텍스, ㈜에스케이텍스, ㈜대웅 FNT, 동화텍스타일㈜, ㈜선일, ㈜현진니트, 세종티에프 등 11개 고객사와 공동으로 참여해 고객사의 영업활동과 상담을 지원함으로써 신규 판로 개척 및 확대를 돕습니다.


김용섭 대표이사는 “효성티앤씨는 올해 고객 만족 극대화를 목표로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접점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 제품 개발로 시장을 리딩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효성티앤씨는 3~4월 두 달여에 걸쳐 중국, 대만, 홍콩을 중심으로 ‘크레오라 워크숍’을 진행하여, 글로벌 고객사들에게 최신 섬유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는 동시에 글로벌 패션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원단 공동 개발 등의 협력 관계 구축에 나설 예정입니다.





  ✔ [효성학개론] 1화. ‘언제나 당신 곁에’ 효성 Ⅰ

  ✔ [현장 속으로] 2018년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 인증서 수여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