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효성뉴스] 효성첨단소재, 수소 차 핵심 부품 탄소섬유 공장 증설 외




 효성첨단소재, 수소 차 핵심 부품 탄소섬유 공장 증설





효성첨단소재가 전북 전주에 있는 탄소섬유 공장을 2020년까지 연산 4,000t 규모로 증설하기로 했다. 이번 증설은 미래 친환경 자동차로 주목받고 있는 수소 차 경량화의 핵심 소재이며, 미래 첨단 소재인 탄소섬유의 수요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서다. 탄소섬유는 수소 차의 핵심 부품인 수소 연료 탱크와 CNG 고압 용기 제작에 사용된다.




 홍콩·싱가포르 Corporate day 개최





효성그룹이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코퍼레이트 데이(Corporate day)’ 를 열고 투자자와 만났다.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공략을 강화하고 있는 효성그룹은 이에 대한 비전과 경영 방향을 설명하며 투자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효성그룹은 투명 경영과 글로벌 소통을 강화해 주주 가치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잠비아 대표단 안양공장 방문





안양공장에 지난 1월 30일 잠비아의 대통령 산하 내각실 국무 행사 담당 이삭 카사로(Isaac Kasaro) 대표단장 외 6명의 대표단이 방문했다. 이번 행사는 생산 공정과 현장 시설을 견학해 제품의 우수성 등을 확인하고 향후 효성과의 거래를 위한 것이었다. 방문 행사는 주정권 안양공장장 외 공장과 영업 직원 3명이 참석해 회사와 제품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한 후 공장 현장 견학으로 진행됐다. 잠비아 대표단장인 이삭 카사로는 “효성의 우수한 제품들과 체계적이고 안전한 생산 현장에 놀랐으며 친절하게 맞아준 직원분들께도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 글로벌 기업인 효성과 훌륭한 협력 관계를 맺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효성티앤씨, 2020 S/S 프리미에르 비종 전시회 참가





효성티앤씨가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프리미에르 비종’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는 얀부터 패브릭, 레더, 텍스타일 디자인, 매뉴팩처링 등 9개 섹션에서 ‘패션에 필요한 모든 것’을 충족시키는 기획으로 진행됐다. 효성티앤씨는 액티브 웨어를 중심으로 다양한 고기능성 섬유를 선보이며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3.1운동 100주년 기념, 세빛섬 LED 태극기 점등





효성그룹이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세빛섬에서 2월 27일부터 3월1일까지 LED 경관 조명을 활용한 태극기를 점등했다. 효성그룹의 호국보훈과 나라 사랑 정신은 기업 문화로 정착돼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으로 확대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백범 김구 피난처 지원 사업, 나라 사랑 보금자리 사업, 1사 1묘역 활동 등을 이어가고 있다.




 효성중공업, 국내 최초 전압형 HVDC 개발 및 실증 성공





효성중공업이 국내 최초 전압형 HVDC를 개발해 자체 기술 보유에 성공했다. 전압형의 경우 전류형과 달리 좁은 공간에서의 구축은 물론 재생에너지와도 연계할 수 있다. 효율 특성이 낮다는 단점이 있지만 최근 컨버터 기술 및 반도체 스위치 기술과 모듈형 멀티레벨 컨버터(Modular Multilevel Converter, MMC) 기술을 바탕으로 이를 극복하고 있다. 현재 효성중공업은 전압형 HVDC 국산화를 위해 주요 부품을 개발하고 있다. 우선 한전, 전기연구원 등과 총 개발비 1,243억 원을 투입한 ‘DC±200㎸급 전압형 MMC 개발 및 운영·실증’을 추진 중이다.




 효성중공업, 홍제역·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분양





효성중공업이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와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견본 주택을 개관하고 청약 일정을 마쳤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서울 서대문구 홍제3동 270번지 일대를 재개발하는 사업으로 총 1,116가구 가운데 419가구를,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노원구 공릉동 태릉현대아파트를 재건축해 1,308가구 가운데 560가구를 일반 분양하는 단지다. 입주는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가 2021년 12월,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가 같은 해 9월로 예정되어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CIO 서밋 2019 참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2월 21일 ‘CIO 서밋 2019’에 참가해 디지털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전략을 제안했다. 정형화된 하드웨어 중심이 아닌 고객 수요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데이터 가치 향상을 위한 데이터센터 현대화 전략’을 소개하며 주목을 받았다. 통합 솔루션 강자로 자리매김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앞으로 기술력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울산공장, 산학 협동 장학금 기부





울산공장이 3월 5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울산대학교 하가연, 김근형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울산공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우수한 성적을 유지하는 울산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일정 금액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 장학금을 받은 두 학생은 효성 장학생 선발에 따른 감사 편지와 함께 전기 및 화학공학 학습에 매진해 미래의 산업 역군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창원공장, 2018 창원시 사회공헌 유공자 감사패 전달식





창원공장이 2월 27일 창원시로부터 2018년 사회공헌 유공자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창원시청에서 개최된 감사패 전달식에는 송경진 팀장(총무팀)이 참석해 허성무 창원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창원공장은 지난해 창원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어려운 이웃에 쌀 730포(3,500만 원)를 기탁했으며 창원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진행하는 ‘창원사랑 아이사랑’ 인재 양성 캠페인에 참여해 저소득 아동들을 위해 1,150만 원을 후원했다.




 안양공장, 호계 근린공원 정화 활동 실시





안양공장이 2월 28일 안양 호계 근린공원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안양공장을 비롯해 효성기술원, 중공업연구소, 효성인력개발원 직원 30여 명이 힘을 보탰다. 사업장 정문에서부터 방축로, 호계 근린공원에 이르기까지 한 톨의 쓰레기도 남기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안양공장은 매월 안양천과 호계 근린공원 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빛섬 딸기 뷔페 ‘BERRY DELICIOUS’ 프로모션





세빛섬 뷔페 레스토랑 채빛퀴진에서 2월 15일부터 3월 14일까지 딸기 뷔페 ‘BERRY DELICIOUS’를 운영한다. 딸기 요거트 케이크, 딸기 오레오 무스 케이크, 베리 초콜릿 타르트, 딸기 연유 마카롱 등 19종의 달콤한 딸기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기회. 딸기 뷔페 운영 기간에는 SNS ‘인증 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필수 해시태그(#채빛퀴진 #딸기뷔페 #채빛퀴진베리딜리셔스)와 함께 인증 샷을 자신의 SNS 계정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2명에게 채빛퀴진 주중 저녁 식사권(1매)을 제공한다.




 더클래스효성, 새봄 맞이 서비스 캠페인 실시





더클래스효성이 2월 25일 다양한 할인 혜택과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봄 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시작했다. 다가오는 봄을 맞아 3월 23일까지 진행되는 새봄 맞이 서비스 캠페인은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보유 차종에 관계없이 무상 점검을 제공한다. 엔진오일과 냉각수,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패드·디스크, 배터리 등 운행 안전을 위한 항목과 관련해 더클래스효성 전문 테크니션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캠페인 기간에는 2012년 12월 이전 등록된 E-Class 차량을 대상으로 순정 부품에 한해 1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