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이른 무더위에는 도심 속 파라다이스로 샤샤샤~

Story/효성



때이른 무더위에 시원함을 찾아 헤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카페에서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셔 봐도, 실내에서 아무리 에어컨을 틀어 봐도 시원함은 그때뿐. 어머니는 ‘가만히 있으면 안 덥다’며 매번 등짝 스매싱을 날리고는 하였지만, 이 여름에 어찌 가만히 있을 수 있나요.


이런 무더위가 계속될 때는 시원한 그늘 아래 자연바람을 맞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죠. 특히 해가 뉘엿뉘엿 질 무렵 잔디밭에 옹기종기 앉아 탁 트인 풍경을 바라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아~ 좋다~’하는 탄성을 내게 됩니다. 시원한 강바람이 땀이 송글송글 맺힌 이마를 스치면 그 시원함이란 이루 말할 수가 없지요. 맥주 한 캔으로 한강의 시원함을 안주 삼아 목마름을 해소하는 분들도 있고. 강바람을 가로지르며 자전거를 즐기는 분들도 계십니다. 한강에서도 특히 지금 같은 초여름에 가면 좋은 ‘핫 스팟’이 있다는데요, 효블지기가 비밀처럼 간직해 온 4곳의 한강 야외활동 명소를 소개합니다.



 먹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야시장이 있는 곳, 여의도한강공원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던가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먹거리, 볼거리를 함께 즐긴다면 일석이조겠지요. 여의도한강공원은 그런 의미에서 야외활동에는 제격이 아닐까 합니다. 여의도한강공원에서는 물빛광장분수와 수상분수 등 특별한 분수를 만나볼 수 있는데, 공연 등 각종 문화행사와 어우러져 가족 나들이에도 좋습니다. 주말마다 열리는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역시 재미를 더해줍니다.



 야간 음악분수를 만나는 재미, 뚝섬한강공원 


출처: 뚝섬한강공원 홈페이지


한강공원이 조성되기 전부터 강변유원지로 사랑 받았던 뚝섬한강공원은 특히 ‘음악분수’가 아름답기도 한데요, 주변 녹지공간으로 인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고 보호자들이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많아 인기입니다. 또한 같은 공원 내 ‘물보라분수는’ 한강 물위 스크린에서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면서 화려한 야간 분수의 연출을 감상할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서울시가 선정한 한강 대표 산책코스, 망원한강공원


출처: 망원한강공원 홈페이지


망원한강공원은 서울시가 선정한 한강대표 산책코스이기도 합니다. 망원한강공원 수영장 뒤에 조성된 자전거도로부터 마포대교까지는 약 5km의 곧게 뻗은 길이 이어지는데요, 강바람 휘날리며 살랑살랑 걷다 보면 어느덧 더위는 잊고, 여름의 시원함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야외 테라스가 매혹적인 세빛섬



여름날이면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세빛섬 또한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여름의 무더위를 잊기 제격인 장소인데요, 알록달록한 야경과 반포대교의 달빛무지개분수는 여름밤과 특히 잘 어울리지요. 최근에는 퇴근 후 한강을 찾는 직장인을 위해 이탈리안 레스토랑 올라(Ola)에서야외 테라스를 오픈했다고 하는데요, 그야 말로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세빛섬 야외 테라스 스페셜 메뉴


이와 더불어 야외 테라스에서만 맛볼 수 있는 스페셜 메뉴까지! 주중(월~금)에만 만나볼 수 있는 이 메뉴는 가슴이 탁 트이는 멋진 한강의 경치를 함께 감상하면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 요소랍니다. 




여러분이 지금 바로 달려가고 싶은 여름 야외활동 명소는 어디인가요? 이 중 세빛섬에도 꼭 한 번 들러 주실거죠? 바쁜 일상에 지친 분들이나 모임 장소를 찾고 있는 분들, 특별한 기념일을 맞으신 분들까지 모두 세빛섬에서 두 팔 벌려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홈페이지 바로 가기




세빛섬 가는 방법



/ 셔틀버스로 오실 때

고속터미널역 6번 출구에서 세빛섬으로 가는 셔틀버스를 타세요. 배차시간은 40분입니다. 단, 16시부터 17시에는 운행하지 않아요.

(11:00, 11:40, 12:20, 13:00, 13:40, 14:20, 15:00, 15:40, 17:20, 18:00, 18:40, 19:20, 20:00, 20:40, 21:20, 22:00)


/ 지하철로 오실 때

3,7,9호선 고속터미널역 8-1번 출구 (약 650m, 도보 약 15분 소요)

8-1번 출구로 나와서 반포대교 방향으로 직진, 고속터미널 사거리(국민은행 건물)에서 우회전 후 직전하여 자전거 매장과 편의점을 지난 후 횡단보도를 건너 잠수교 방향 지하보도 이용하세요


/ 자가용으로 오실 때

네비게이션 이용하시죠? 목적지를 반포한강공원 또는 세빛섬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주변에 거의 다 왔는데 반포대교를 지나야 할지 잠수교를 지나야 할지 헷갈리실 수도 있어요. 반포대교 말고 잠수교로 오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올림픽대로 683(반포동)

전화 : 1566-3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