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료에게 전하는 달콤쌉싸름 과일초콜릿 만들기

Story/효성



‘민족의 명절’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죠. 정신 없는 연휴를 보내고 나면 곧 이어 밸런타인데이가 찾아올 텐데요, 사랑하는 사람끼리 선물이나 카드를 주고 받는 것에서 유래하였지만, 동료나 상사, 후배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밸런타인데이에는 정성을 담아 초콜릿을 준비해볼까 하는데요, 건강을 생각해 과일을 이용해 초콜릿을 만들어보았습니다. 효블지기가 주위사람들에게 비타민 같은 존재이기를 바라면서 말이에요.ㅎㅎ 퐁듀의 느낌을 가지면서도 초콜릿의 달콤함이 사르르~ 퍼지는 과일초콜릿 만드는 법을 소개할게요.



 정성가득 과일 초콜릿 만들기


재료: 다크 초콜릿 100g, 초콜릿 펜 1~2개, 딸기, 청포도

만드는 법: 

1. 딸기와 청포도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털고

2. 다크 초콜릿은 중탕하여 한김 식혀 둔다.

3. 물기를 털어낸 과일을 2번에 묻혀 실온에 굳힌 후

4. 초콜릿 펜으로 장식하면 완성



/ STEP 1. 재료 준비



딸기와 청포도, 초콜릿과 초코펜을 준비해주세요. 과일은 씻어서 물기를 털어두고, 초코펜은 미리 따뜻한 물에 5분 정도 녹여 주세요.

효블지기는 딸기와 청포도로 만들었지만, 명절 차례상에 차리고 남은 사과나 곶감 등을 활용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STEP 2. 초콜릿 중탕하기



초콜릿은 중탕하여 녹여 줍니다. 초콜릿을 녹일 때는 끓는 물에 초콜릿을 담은 그릇을 올려 서서히 저어주는 것이 정석이지만, 조금 더 편하게 전자레인지를 사용해봤어요. 단, 전자레인지로 중탕할 경우 쉽게 탈 수가 있으므로 30초를 먼저 돌린 후 꺼내서 살짝 녹은 초콜릿을 섞어 주고, 다시 돌린 후 섞는 식으로 해주셔야 해요. 안 그러면 쉽게 타버리거든요.



그 다음 중탕한 초콜릿을 한김 식혀줍니다. 초콜릿이 너무 뜨거우면 과일이 쉽게 물러질 수 있어요.



/ STEP 3. 초콜릿 묻히기



물기를 뺀 딸기와 청포도에 초콜릿을 묻혀주었어요. 초콜릿은 절반 정도만 묻혀주세요. 과일과 초콜릿이 조화를 이뤘을 때 꽤 예뻐 보이거든요.



초콜릿을 묻힌 과일은 그릇에 담아 살짝 굳혀주세요.



/ STEP 4. 초콜릿 장식하기



살짝 굳힌 초콜릿에 앞서 녹여둔 초코펜을 이용해 장식해주세요. 과일에 묻힌 초콜릿이 굳지 않으면 초콜릿끼리 섞일 수가 있어요. 가루를 이용할 경우 초콜릿이 굳기 전에 뿌려 모양을 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장식이 끝났으면, 냉장고에 넣어 30분 정도 굳혀주세요. 화이트 초콜릿도 같은 방법으로 만들어주시면 돼요.



/ STEP 5. 예쁘게 담아내기



마지막으로, 동료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예쁜 상자에 담아주면 완성이에요.



이렇게 해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과일초콜릿이 완성되었어요. 생각보다 예쁘고 만들기도 어렵지 않죠? 명절 연휴에 이어 조금은 정신 없는 날이지만, 주위 사람들을 생각하는 마음을 가득 담아 맛있는 초콜릿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