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캐피탈, ‘금융소비자보호헌장’ 발표…고객서비스 강화 나섰다

효성/나우

 

 

 

효성의 금융전문계열사인 효성캐피탈이 고객중심의 금융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효성캐피탈은 최근 임직원의 서비스 마인드를 개선함으로써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전사차원의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발표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은 금융사의 개인정보유출 등 고객들이 불안해할 수 있는 부분을 사전에 차단하고, 임직원들이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보호헌장은 신속하고 공정한 일처리, 불합리한 금융 관행 개선, 금융소비자 정보 보호, 법률 준수 및 전문성 강화, 책임감 있는 업무 수행 등 다섯 가지 항목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지난 2013년에 실시한 고객중심 경영활동의 연장선상에서 발표한 것입니다.

 

 

효성캐피탈 금융소비자보호헌장

 

 

김용덕 효성캐피탈 대표이사는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은 고객중심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전 임직원이 모든 업무수행 단계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제정됐다”며 “이번에 제정된 헌장이 단순 구호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임직원들의 인식전환을 통해 만족스러운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보답하고, 고객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의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효성캐피탈은 매년 고객서비스수준을 진단해 고객만족향상을 위한 개선활동을 실시하는 동시에 법규 준수,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항목을 자체 점검해 우수사례를 전사 임직원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품개발위원회를 설치하고 금융상품 판매 전 금융소비자 권익침해 여부를 사전에 점검해 판매 단계에서 불건전 영업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