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의 원사 소재로 만든 봄 옷 입고 산뜻하게 봄나들이 떠나요!
아직도 겨울인가 싶을 정도로 바람이 차갑고 황사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순간 순간 느껴지는 햇살의 따사로움이 봄이 왔음을 조심스럽게 알리고 있는데요. 들뜬 마음으로 봄 옷을 꺼내 입으려고 옷장을 여는 순간~! 다시 기분이 다운되고 맙니다. 왜~ 늘! 옷은 많지만 입을 옷은 없는 걸까요? 여자들의 일생일대의 딜레마입니다. 주말에 약속한 봄 나들이를 위해 부랴부랴 쇼핑에 나서보지만, 어떤 걸 사야 할지도 고민!
이런 분들을 위해 효성 블로그 지기가 효성 원사소재를 사용한 봄 옷을 제안해 드리려고 합니다. 가볍고 활동하기 편한 것을 선호하는 2015년 봄 옷 트렌드와 함께 아웃도어 및 스포츠·레져 소재로 쓰이는 효성의 제품들을 알아보기로 해요.
2015 봄나들이 의류소재 트렌드
과도한 기능성은 제거하자! 일상복처럼 편안하게!
3~4년 전만 하더라도 외부로부터 비와 같이 큰 물방울은 통과시키지 않고, 내부의 땀과 같은 수증기 형태의 매우 작은 물방울은 통과시키는 투습방수 소재가 인기였는데요. 아웃도어 의상의 일상성을 추구하는 요즘 그 인기가 뜸해 졌습니다.
투습방수 소재는 2가지 기능을 겸비한 제품이라 한겨울이나 극지방 등의 혹한지역에서의 보온성은 좋지만, 날씨가 따뜻한 계절이나 등산복을 일상복처럼 입는 등 옷의 용도별 경계가 무너지는 요즘 트렌드에는 맞지 않죠. 최근에는 원단에 과도한 기능성을 계속 추가하는 것보다는 의복의 일상성이 요구되고 있으니까요.
무거운 옷은 싫어! 입은 듯 안 입은 듯 가벼운 게 좋아!
<투습방수 소재의 제조방식>
1. 라미네이트 방식 _ 섬유원단에 미세다공질의 특수한 필름을 접착하여 방수 및 투습성을 얻는 방식.
2. 코팅 방식 _ 원단에 특수가공을 하여 투습방수성을 갖게 하는 방식으로 일반적으로 라미네이트 방식의 제품에 비해 투습성은 떨어지지만, 방수와 방풍 성능은 비슷함.
투습방수 소재 제작방식 중의 하나인 라미네이트 방식은 미세한 구멍이 많은 얇은 막을 나일론이나 폴리에스터 원단에 부착하여 기능을 발휘하게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필름 무게만큼 원단의 무게가 늘어나게 되는데요. 의복에 여러 가지 기능을 첨가한다는 것은 원단에 가공을 많이 한다는 뜻이고, 이는 아무런 가공을 하지 않은 원단에 비해 무거워지는 건 당연하겠죠. 외부 활동 시, 몸에 걸친 의복의 무게가 가벼워야 같은 활동을 해도 훨씬 덜 피로하기 때문에 적당한 기능성을 가진 의복이라면 그 후에는 경량화에 대한 요구를 받고 있습니다.
평범한 듯 평범하지 않은 듯! 놈코어가 대세
Normcore 패션이란 Normal과 Hardcore의 합성어로 평범하고 심플함을 추구하지만 그 안에서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멋을 연출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과거에 화려한 컬러를 가진 옷을 입고, 큼지막한 악세서리를 착용하거나 브랜드가 눈에 띄는 상표를 가진 가방을 드는 것이 유행이었다면, 이제는 “검정 티셔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한 회색 브이넥 풀오버, 오버사이즈 블랙 리바이스 청바지”(2005년 놈코어라는 단어가 처음 쓰인 윌리엄 깁슨의 소설에서 깁슨이 주인공의 옷차림에 대해 소개했던 내용)가 대세!라는 거죠.
뭐니뭐니해도 움직이기 편한 옷이 제일이지!
여러 가지 기능이 있고 가볍고 유행에 뒤쳐지지 않는 옷이지만 입고 활동함에 있어서 불편한 옷은 무용지물인데요. 때문에 신축성은 의복의 활동성에 가장 중요한 요소죠. 신축성은 상하의류에도 중요하지만 양말이나 스타킹류 같은 일상에서 자주 입게 되는 의류 소품에서도 중요합니다.
봄나들이 의복을 구성하는 효성의 원사소재
1. 흡한속건류
<물에 젖어도 구김이 생기지 않고 건조가 빠르며 약품에 강한 폴리에스터를 소재를 사용한 원사>
①에어로쿨: 섬유 표면에 형성된 미세한 통로를 이용한 빠른 수분 흡수와 탁월한 건조기능을 갖춘 대표적인 기능성 원사로 스포츠 및 레저 활동에 최적의 상태를 유지시켜주는 제품입니다. 흡한속건이란 활동 시 배출된 땀을 다른 소재에 비해 더 많이 흡수하고 빠르게 마르게 하여 시원함을 느끼게 하는 효과를 말하는데요. 따라서 운동복 소재로 적합한 원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겨울엔 에어로웜! 여름엔 에어로쿨! 아시죠?^^
②아스킨: 효성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폴리에스터 냉감소재로 비침 방지 효과와 UV차단효과를 가진 초냉감 원사입니다. (초난강? 초난감? 아니죠 초!냉!감! 초 to the 냉 to the 감감!) 시원한 촉감으로 인해 스포츠, 아웃도어 의류, 요가복 등에 적합한 원사 입니다.
<마찰에 매우 강하고 염색이 잘 되는 나일론을 사용한 원사>
마이판 아쿠아 X: 세계 최초로 개발한 나일론 냉감성 기능원사로 UV 차단 기능과 흡한속건 기능이 있어 땀이 많이 나고 자외선이 강한 더운 여름철의 활동성 의류에 적합한 원사입니다. 워낙 흡한속건 기능도 좋고 50데니어의 극세사 원사를 이용하여 얇고 가벼워 마이판 아쿠아 X로 속옷을 해 입어도 상쾌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유지시켜 준다고 하네요!
2. 원적외선 방출류
<폴리에스터를 사용한 원사>
에어로기어: 원사 내에 포함된 특수 무기물질이 영구적으로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효과를 주는데요. 원적외선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기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흡한속건 기능 역시 갖추고 있어 운동효과를 증대시키면서도 땀을 배출하는 기능이 탁월하여 스포츠, 아웃도어, 이너웨어 등 다양한 용도에 적합한 원사입니다.
<나일론을 사용한 원사>
마이판 핏: 에어로기어의 나일론 버전으로 영구적인 원적외선 방출 기능을 가지고 있어 해당 원사로 만든 제품을 착용하고 운동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경량화류
<나이론을 사용한 원사>
①마이판 로빅: 기존 나일론의 내구성과 내마모성을 더욱 강화한 고강력 나일론 원사로 여행용/등산용 가방, 모터 싸이클복 등 마찰이 많은 의복에 사용되고 있는데요. 튼튼하고 가벼워서 많은 해외 바이어들이 선호하는 소재입니다.
②마이판 로빅에어: 로빅 원사의 경량 버전으로 실제로 보이는 것보다 훨씬 가볍기 때문에, 제품의 무게감과 질긴 느낌은 살리면서도 실제 무게는 가벼운 제품에 적합합니다.
4. 신축성류
<스판덱스를 사용한 원사>
크레오라 소프트핏: 고신도 스판덱스로 부드러운 신축성과 파워를 지닌 제품으로 의류에 편안한 착용감을 더해주는데요. 특히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중시하는 양말, 스타킹 제품에 적합한 원사로 스타킹의 경우 몸에 밀착되는 느낌이 좋은 제품입니다. 여자들 스타킹 값도 사실 무시 못하죠? 그만큼 정말 자주 구매하고 늘 함께하는 아이템인데요! 우리의 다리를 위해 꼭 크레오라 마크가 있는 상품인지 확인해주세요!^^
2015년 봄 패션 트렌드를 읽으셨나요? 편안하면서도 가벼운, 그러면서도 멋스러움이 강조되고 있는데요. 이런 봄 옷 속에는 효성의 기술들이 숨어 있다는 사실도 잊지 말아주시고요. 이번 주말에는 효성 원사를 소재로 한 봄 옷을 입고 사랑하는 사람과 즐거운 나들이 떠나보시길 바래요~^0^
'Story > 효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이트데이에 특별한 데이트 즐기기! (4) | 2015.03.06 |
---|---|
효성, 사우디 전력시장 공략 강화 나선다 (0) | 2015.03.05 |
나들이 가기 전 점검해야 할 것은? 봄맞이 타이어 관리법 (1) | 2015.03.04 |
아날로그 감성 회귀, 손 글씨를 써 보아요~ (0) | 2015.03.03 |
효성, 창원공장에 ‘행복한 워킹맘’ 위한 직장 어린이집 개원 (0) | 2015.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