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osung Blogger] 히트상품의 IT이야기(3) 친구가 필요할 때 SNS를 켜라!

People




요즘 가장 많이 듣는 말중에 하나가 SNS입니다.
그런데 정작 우린 SNS라고 부르면서도 SNS에 대해 설명하라고 머뭇거리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오늘 이야기할 주제는 SNS 와 친구 입니다.



1. SNS란?

Social Network Service의 약자로서, 사회적 인맥 네트워크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 입니다.



2. SNS 태동기

 10년을 거슬러 올라가보면~





아이러브스쿨입니다! 모두들 기억 나시죠? 10년전 우리들의 잃어버린 동창들을 찾아던곳, 지금은 디자인이 많이 바뀌긴 했지만, 정말 즐거운 시기였습니다.



7년을 거슬러 올라가보면~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싸이월드~

싸이월드서부터 셀카,직찍등이 유행하기 시작했으며, 지금의 친구들과 더 친해지는 계기를 만들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은 미니홈피 한나씩은 갖고 계시죠~?
그리고 메신져!! 네이트온, MSN등~ 이걸로 친구들과 세상사는 이야기를 나누곤 했었죠~


최근 3년 전~




요새 넘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입니다.
페이스북은 영화로도 만들어져서 흥행 했었죠~. 페이스북에는 옛날 아이러브스쿨과 같이 만나기
어려운 사람들을 한 자리에 모아주는 기능을 갖고 있으며,  트위터는 친구, 전문가등의 이야기를
듣는 Open된 공간으로 유명합니다.



3. SNS의 발전기(이젠 움직이면서~ 친구를~)
어느덧 세상의 중심이 Web에서 Mobile로 이동하고 있다는 걸 느낍니다.
주변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Smart Phone을 사용하고, 그것들을 이용하여 이전보다 더 활발히 친분관계를 만들어 갑니다.






요즘 Smart Phone의 대세인 카카오톡입니다.
Smart Phone을 구매 후 제일 처음으로 설치한다~~
무료라는건 모두들 잘 아실꺼고~, 전화번호가 등록된 상대면 누구와도 대화가 가능합니다.
힘들게 PC앞에만 해야했던 채팅을 버스, 지하철, 집 등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앱입니다.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분명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외에도 트위터, 미투데이등의 앱이 있습니다.

정말 지인들과 더 친하게 지낼 수 있게 해주는 IT 정말 멋지지 않습니까?

위에서 소개해드린 Web, 앱등에 더 관심을 갖으신다면, 그동안 연락이 끊겼던 많은 친구들을 만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오늘부터라도 큰 맘먹고 시작해보세요~





                      유익하셨다면 구독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