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블로그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누구나 한번쯤은 꿈꾸는 드림카, 100년 가까운 전통을 자랑하는 독일 장인들의 명차 ‘메르세데스-벤츠’ 시리즈를 모르시는 분은 없으시겠죠? 오늘은 더클래스 효성을 통해 국내에 새롭게 출시된 3종의 벤츠 모델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The new CLA 250 4MATIC
The new CLA 250 4MATIC은 올해 처음 출시된 신형 모델인데요. 메르세데스-벤츠 NCC 쿠페 모델로 국내 기본 사양에 AMG 라인이 적용되었습니다. 2.0 리터 가솔린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통해 최대 출력 211마력 퍼포먼스까지 낼 수 있다고 하네요. 와우!
1) 선 굵고 세련된 디자인
The new CLA 250 4MATIC 모델은 출시 전부터 선 굵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선명한 직선라인과 윤곽선을 통해 스포티하고 건강한 느낌을 연출하고 있고, 차체 곳곳에 크롬과 고광택 블랙 트림이 적용되어 세련된 느낌을 강화하였습니다.
이전 모델들보다 훨씬 세련되고 현대적인 스타일을 선호하는 젊은 고객을 타깃으로 출시되었으며 기존의 CLS-Class 모델들처럼 벤츠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콘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 연비 좋은 신형 엔진과 단 듀얼 클러치
The new CLA 250 4MATIC 모델은 4기통 신형 디젤 엔진과 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7G-DCT)를 장착하여 연비 절약과 훌륭한 승차감을 자랑합니다. 엔진의 경우 자동차가 정지할 시 연비가 절약될 수 있는 ECO 스타트/스탑 기능이 적용되었고, 전자동 기어 변속이 적용되어 엔진 동력의 손실 없이 부드럽게 기어 변속이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운전자의 취향과 주행 목적에 따라 다양한 기어 선택이 가능해요.
3) 실용성과 안전이 조화된 실내 기기들
The new CLA 250 4MATIC은 외형 디자인과 부품뿐 아니라 실용성과 안전이 조화된 다양한 실내 기기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장시간 운전으로 인해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의 어시스트 (Attention Assist) 장치, 한국 운전자에게 최적화 된 형태의 모비스 네비게이션, 안전하고 편안하게 운전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는 라이트 패키지 좌석 등이 갖춰져 있는 스마트한 모델입니다.
2. The New C-Class (MY15)
메르세데스-벤츠의 5세대 The new C-Class 모델은 2014년 5월 29일 부산 모터쇼에서 처음 대중들에게 공개되었는데요.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으로 한 차원 높은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제품입니다. 스포티함을 원하는 젊은 고객뿐 아니라 벤츠 특유의 클래식한 분위기를 추구하는 중년 고객까지 흡수할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1) 정교하고 날카로운 디자인
The new C-Class 모델은 무엇보다 날카롭고 샤프한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전, 측, 후면의 라인을 날카롭게 살려 세련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뒤로 갈수록 모양이 넓어지는 형태로 안정적인 느낌과 함께 운동 선수의 근육과 같은 힘있고 강렬한 느낌이 인상적입니다.
2)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The new C-Class 모델의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역시 고급스러운 재질과 품격을 엿볼 수 있습니다. 새롭게 재해석된 센터 콘솔은 대시보드와 도어를 흐르듯이 하나로 연결하는 형태로 만들어져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느낌을 줍니다. 특히 앞 유리 아래쪽 엣지에서 도어패널을 지나 뒤쪽으로 이어지는 우아한 곡선이 외부 측면 디자인과 일관된 조화를 이루고 있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3) 스마트한 주행 기술 및 장비 장착
The new C-Class에는 여느 메르세데스-벤츠 제품들보다 스마트한 기능들이 많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스위치 조작만으로도 원하는 주행할 수 있는 ‘Agility select’ 기능, 주요 운행 정보를 전명 유리 프로젝터로 띄우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능, 손 받침대 부분의 센터 콘솔로 COMAND의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터치패드까지. 기존의 차량들이 보여줄 수 없었던 최첨단 기술들이 도입되어 자동차 그 이상의 가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3. The new S-Class
The new S-Class 모델은 메르세데스-벤츠를 상징하는 모델이자 “세계 최고의 차”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모델이기도 합니다. 1972년 첫 S-Class 출시 후 ABS, 에어백, ESP 등 지금은 보편화되어 있는 기술들을 세계 최초로 선보이며 시대를 대표하는 고급차로 군림해 왔는데요. 이러한 전통은 2013년, 6세대 The new S-Class를 통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1) 클래식한 디자인 실내외 디자인
The new S-Class 모델은 고급 차의 표준이자 메르세데스-벤츠를 대표하는 모델이기에 클래식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진정한 리더들의 자동차인 만큼 위엄 있는 디자인을 바탕으로 과하지 않은 다이내믹함이 곳곳에 묻어 있는데요.
실내의 클래식하면서 고급스러운 우드 트림, 2-스포크 스티어링 휠, 원형 에어벤트, 계기반과 COMAND 디스플레이로 꽉 채워져 있는 대쉬보드를 보면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감각을 추구함을 알 수 있습니다.
2) 안전이 최우선 된 스마트한 기술 집약체
The new S-Class 모델이 ‘고급’을 추구하는 만큼 외형뿐 아니라 ‘안정성’을 위한 기술을 자랑합니다. ‘자동차 안전 장치의 역사’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자동차 안전의 기준을 제시하고 모범이 되고 있습니다.
차량 범퍼의 센서와 스테레오 카메라를 이용해 앞차와의 거리를 일정하게 유지하며 일정 속도까지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디스트로닉 플러스, 차량에 장착된 센서와 스테레오 카메라를 통해 교차로에 진입하는 차량이나 보행자, 자전거까지도 인식하여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전방의 물체와 충돌을 최대한 피할 수 있도록 브레이크압을 조절 해주는 BAS 플러스 등은 벤츠만 의 철학이 잘 반영된 스마트한 기술이 잘 녹아 들어 있습니다.
3) 국내 한정판 모델 S Long Edition 출시
The new S-Class 모델은 특별히 국내 출시를 기념하여 100대 한정판 모델인 Edition 1이 출시되었는데요. 특별함을 갈망하는 고객들을 위해 준비된 S 500 Long Edition 1은 S 500 Long 모델을 기반으로 Edition 1만의 특징과 다양한 편의 사양을 장착하여 고객 만족도를 더욱 극대화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올 상반기 새롭게 출시한 더클래스 효성의 벤츠 라인업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앞으로 더클래스 효성에서 출시되는 벤츠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종종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클래스 효성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