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의 효성 뉴스

Story/효성




나눔지원식 거행

                                 


효성은 6월 27일 마포 본사에서 노재봉 부사장(효성나눔봉사단장), 노웅래 마포구 국회의원, 임만수 마포구 사회복지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포구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지원식’을 열고 생활지원금 2,000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지원금은 ‘마포구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긴급한 도움이 필요한 마포구 관내 복지 취약계층 120명의 생계비, 의료비, 교육비 등으로 쓰일 예정입니다. 효성과 마포구는 1년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신청을 받아 긴급자금을 지원함으로써 생활의 안정과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기여할 계획입니다.





효성은 지난 7월 10일 충남 계룡시에 위치한 육군본부에서 노재봉 부사장(효성나눔봉사단장), 이재수 육군 인사사령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사랑 보금자리’ 기증식을 갖고 후원금 7,000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은 육군본부가 2011년부터 6. 25 참전 국가유공자 중에 생활이 어려운 용사들을 돕기 위해 진행하는 프로젝트인데요. 이는 참전용사들 가운데 기초생활수급자 등 생활이 어려운 이들을 선정해 집을 새롭게 고쳐줌으로써 안락한 삶을 누리도록 돕는 사업입니다. ^^ 지난해 효성을 포함한 10여 개 기업과 육군, 지자체, 개인 등이 참여해 58명의 참전용사에게 보금자리를 선물한 바 있습니다.



체험 공학교실 운영



효성은 7월 12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2013년 대한민국 행복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해 학생들이 주요 사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 공학교실을 운영했습니다. 5~6각형의 탄소구조를 가진 축구공 모양의 탄소 모형 만들기, 탄소섬유가 적용된 제품 관람, 자전거 발전으로 믹서를 돌려 바나나 주스 만들기 등을 통해 학생들의 탄소섬유·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이해를 도왔습니다. 


지난해에도 풍력 자동차, 자기부상열차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학교실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은 바 있는데요. 효성은 2011년 교육부와 교육기부 MOU를 체결한 후 교육기부박람회 참가뿐만 아니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를 통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요 공장별 인근 학교 방과 후 학습활동 지원과 ‘주니어 공학교실’ 운영 등을 통해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인재육성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학교 폭력 예방 뮤지컬 후원



효성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뮤지컬 <귀를 기울여 주세요>를 후원했습니다. 이번 후원은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됐습니다. 뮤지컬 <귀를 기울여 주세요>는 사단법인 한국교사연극협회의 교사와 학생들이 직접 출연하는 정기 공연으로, 청소년 자살률 1위, 학업성취도 최악, 청소년 행복지수 최악 등을 겪는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갈등과 방황에 대해 교사와 학부모, 학생들이 서로 이해하고 보듬어주는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번 공연은 7월 25일부터 28일까지 동덕여대공연예술센터 대극장에서 열렸습니다. 2012년 초연 당시 화제를 불러 모으면서 이번 재공연에서는 취지에 동감하는 전문 연극인도 다수 참여했습니다.



천연 연료 보일러 가동 통해 원가 절감



베트남법인의 스판덱스 공장과 스틸타이어코드 공장은 공정에 필요한 스팀 생산용 연료원을 기존의 NG(천연가스)에서 천연연료 보일러(목재연료/석탄)로 변경해 추가 원가 절감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천연연료 보일러 공장은 4개월간의 공사 기간을 거쳐 7월 5일 완공됐는데요. 7월 10일부터 정상 가동을 실시해 현재 스판덱스와 스틸타이어코드 공장에 필요한 스팀 전량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스판덱스 공장, 스틸타이어코드 공장은 스팀 생산용 연료를 천연가스에서 천연연료로 변경함에 따라 총 2,700만 달러의 법인 비용 절감 효과를 실현했습니다. 



효성 합창단 킥-오프 미팅 실시



7월 4일 마포 본사에서 효성합창단 킥-오프 미팅을 실시했습니다. 장형옥 부사장의 인사말과 함께 지휘자 소개와 단원끼리 서로 인사를 나누고 향후 일정과 목표를 공유했는데요. 효성합창단은 8월 5일 첫 연습을 시작해 11월경 첫 공연을 개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음악을 통해 직원 간 화합을 이루고, 재능 기부를 통해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나갈 효성합창단에 많은 관심과 응원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가입문의 : 지원본부 인사기획팀 김보림)





인터필리에르 전시회 참여

                                                                          


스판덱스PU는 7월 6일부터 8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수영복·란제리 및 섬유소재 전시회인 ‘2013 파리모드시티·인터필리에르 전시회’에 참여했습니다. 효성의 브라질 고객인 TDB와 브라질 인기 수영복 브랜드 RYGY, 브리짓(Brigitte)을 최초로 유럽 시장에 소개하는 공동 프로젝트가 진행돼 의미가 컸습니다. 

이번 프로젝트가 진행된 것은 2014년 월드컵과 2016년 올림픽 개최로 남미 최대 섬유 시장인 브라질의 패션 트렌드와 브랜드에 대한 호기심이 높아진 데 따른 것인데요. 특히 이번에 협업한 브랜드들은 효성의 고내(高耐)염소성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하이클로(creora highclo™)를 수영복에 사용하는 브랜드입니다.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사와 신뢰를 높이는 동시에 크레오라의 우수한 기능성과 품질을 유럽 시장에 알릴 수 있는 최적의 기회가 됐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조현준 섬유PG장은 “이번 전시회는 최신 패션의 중심지 파리에서 전 세계 수영복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브라질의 인기 브랜드를 효성 크레오라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라며 “이를 계기로 효성이 프리미엄 시장인 유럽에서 소비자의 트렌드를 이끄는 동시에 브라질 시장에서 로열티를 확대함으로써 글로벌 No.1 브랜드의 가치와 인지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효성은 크레오라 하이클로 제품을 사용하는 프랑스의 로시뇰, 이탈리아의 시팁, 베트남의 까르비코, 중국의 더룬 및 한국의 현진·부천 등 고객사의 제품을 함께 전시함으로써 고객사의 신규 판로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 고객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글로벌 상생 활동도 펼쳤습니다. 



울산공장 2013년 하반기 워크숍 개최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울산공장은 7월 19일 2013년 하반기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사무직 사원, 현장 반장, 협력사 사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워크숍에서 박석화 공장장은 책임, 정직, 정확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환경 변화에 좌우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후 ‘완벽한 관리로 최고의 제품을 만들자’는 주제하에 문제점과 아이디어 등을 함께 나누며 개선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또 상반기 지수를 살펴보며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하반기에는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지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품질 향상’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공유하며 경영계획 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안철수 의원 탄소섬유 전주공장 방문



안철수 의원이 7월 18일 탄소섬유 전주공장을 방문했습니다. 안 의원은 먼저 효성그룹과 전주공장, 탄소섬유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평소 탄소섬유에 관심이 있었다고 전한 안 의원은 탄소섬유 산업과 현황에 대해 질문하기도 하고, 직원들의 애로사항과 질문에 친절하게 답변했습니다. 이후 효성의 탄소섬유로 만들어지는 다양한 제품을 직접 살펴보았으며, 공장 투어를 통해 중합/방사/소성 등 탄소섬유 생산 공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였습니다.



언양 공장 TOP 실행 우수상 시상식



이어보강재PU 언양공장은 7월 22일 TOP(Total Operational Program) 실행 실적이 우수한 팀과 개인의 공로를 치하하고 지속적인 원가 절감 활동을 장려하고자 TOP 실행 우수상 시상식을 거행했습니다. TOP 프로젝트는 기업의 재무성과 향상과 지속 가능한 운영체계 구축을 위한 총체적 원가혁신활동으로, 2012년 1월부터 올해 4월까지 언양공장에서 진행됐습니다. 


언양공장은 우수한 성과를 도출한 강선보전팀, BW전처리팀, SW생산팀에 실행우수팀상을 시상하고, SW생산팀 이대우 사원, BW전처리팀 김태규 사원, SC생산팀 김정희 사원에게 실행우수아이디어상을 시상해 팀과 개인의 원가 절감 공로를 치하했습니다. 언양공장 임직원은 TOP 실행 우수상 시상식 이후에도 전 조직이 지속적으로 원가 혁신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아라미드 사업단, 상반기 워크숍 실시



아라미드사업단은 6월 21일부터 22일까지 전북 무주 소재 펜션에서 상반기 워크숍을 실시했습니다. 아라미드사업단 상반기 워크숍에는 본사와 사업장 임직원, 안양연구소 직원을 포함한 총 28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2013년 상반기 실적을 리뷰하고 하반기 경영계획 달성을 위해 수행해야 할 일을 논의했습니다. 또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아라미드사업단 GWP 워크숍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사업단장과 팀장들의 선언문 낭독, 롤링페이퍼 작성, 임직원 간의 단합을 위한 래프팅 등을 통해 일하기 좋은 아라미드사업단을 만들기 위해 구성원들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1차 경영 철학과 실행원칙 전파 워크숍


타이어보강재PU 울산공장은 7월 19일 사무직 45명을 대상으로 ‘1차 경영철학과 실행원칙 전파 워크숍’을 실시했습니다. 황정모 공장장의 ‘효성의 역사와 2013년 중점 경영활동’에 대한 설명이 끝난 후, 효성의 경영철학인 ‘책임/정직/정확’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습니다. 이후 직급별로 토의해 좋은 사례와 부족한 사례를 공유하고, 어떤 자세로 일해야 할지에 대해 생각하고 다짐했습니다. 울산공장은 9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워크숍을 실시하고, 경영철학에 기반해 일하는 자세가 정착될 때까지 반복 실시할 계획입니다. 



인테리어 PU 상반기 실적 현황



인테리어PU는 7월 16일 안양공장에서 인테리어PU의 상반기 실적 현황 공유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공유회를 통해 인테리어PU 본사, 안양공장, 대전공장 전 임직원들이 모여 상반기 실적 현황을 공유하고, 임직원 간 친선 축구경기를 하며 단합을 도모했습니다.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하반기에 더 나은 경영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결의를 다지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GWP 추진위원회 6월 간담회



용연공장은 6월 25일 김진욱 Agent(용연공장 관리팀 부장) 외 12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용연공장 GWP 추진위원회 6월 간담회’를 실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올해 상반기에 실시한 GWP Index 조사 결과에 대한 공유와 토의, 용연공장 GWP 아이디어 공모전의 채택과 실천에 대한 피드백, 용연공장 GWP 발전을 위한 토론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서로 다른 PU와 직급 위원간의 토론을 통해 용연공장 구성원들이 서로의 생각에 한발 더 다가가고, 더욱 일하기 좋은 용연공장을 만들기 위해 함께 방향을 모색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1차 책임경영 전달 교육



용연공장은 7월 17일 PP/DH PU, TPA PU, 관리/공무본부 사무직 59명이 참석한 가운데 ‘1차 책임경영 전달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교육은 조도선 총괄공장장의 ‘효성의 역사’ 소개에 이어, 김기영 공장장의 ‘효성의 경영철학’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책임감을 가지고 정직하고 정확하게 일하기 위한 방법을 전수받은 직원들이 향후 업무에 이를 적용함으로써 더욱 경쟁력 있는 효성인으로 거듭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용연공장은 10월까지 ‘책임경영 전달교육’을 총 11차에 걸쳐 실시할 계획입니다.



실천운동을 위한 상생협약



광혜원공장은 7월 22일 기업사랑농촌사랑 운동본부와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기업의 충북 농산물 사랑 실천운동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도내 대·중소기업과 농촌을 연계해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는 다양한 사업 중 하나입니다.


광혜원공장은 앞으로 충청북도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적극 홍보해 구매운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8월에는 복숭아, 8~9월에는 한우, 과일, 잡곡 등 명절선물세트, 10월에는 생대추, 9~11월에는 쌀, 사과, 고추, 배 등 도내 우수 농특산물을 대상으로 펼치는 구매운동에 적극 동참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지역과 상생 발전하는 동반성장 문화 조성에 적극 동참하게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 어워드 제품 전략상 수상


                                                        

중공업PG의 ESS(Energy Storage System, 에너지 저장 시스템)가 6월 28일 ‘2013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대한민국 어워드’에서 ‘제품 전략상(Product Line Strategy in ESS Integration Award)’을 수상했습니다. 짝짝짝~

이와 함께 국내 시장 확대는 물론 지난해 말 국내 기업 최초로 해외 수주에도 성공했으며, 최근에는 관련 국책과제도 수주하는 등 ESS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제품 전략상’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와 제품 수요를 면밀히 파악해 뛰어난 성과를 거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측은 ‘효성이 ESS 분야에서 다양한 사용처에 적용 가능하기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고, 시장 확대 능력이 우수한 기업’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중공업PG는 국내 처음으로 ESS 제품의 상용화에 이어 지난해 말에는 해외 시장 개척에 성공하는 등 국내외 ESS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효성은 제주 조천변전소와 행원풍력단지 등에 신재생에너지와 기존 전력 계통의 보조 서비스용으로 총 5㎿ 규모의 ESS를 구축한 바 있으며, 삼성SDI 기흥사업장 내에 전력부하저감을 위해 1㎿ 규모의 ESS 시스템, 구리농수산물센터에 250㎾ System을 국내 최초로 구축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말에는 국내 업체로는 처음으로 홍콩 전력청으로부터 400㎾급 계통연계형 ESS 수주에 성공해 올 하반기 내에 납품을 완료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와 더불어 효성은 최근 전력거래소(KPX), 전기연구원과 공동으로 ‘전력계통 주파수조정용 ESS 운영시스템 및 전력시장제도 개발’ 국책 과제도 수주했습니다.


ESS 세계 시장 규모는 2012년 14억 달러(약 1조 6,000억) 규모이며 매년 36% 이상 성장해 2020년에는 156억 달러(약 17조 8,000억 원) 수준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의 경우 정부 주도로 2016년까지 200㎿(3,200억 원 규모)의 ESS가 보급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요. 


ESS란 일종의 ‘대형 배터리 시스템’으로 심야 등 전기 수요가 적고 전기료가 저렴할 때 전기를 저장했다가 전력사용 피크 시간 등 전기료가 비싼 시간대에 저장된 전기를 꺼내 쓰거나 짧은 시간 동안 전력 수요와 공급량에 차이가 발생할 때 사용하는 장치입니다.



조치원공장 세종공장으로 명칭 변경



중공업PG 조치원공장은 7월 1일부로 ‘세종공장’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현판식 행사를 거행했습니다. 세종특별자치시 출범에 따라 공장 명칭을 변경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업무 혼선을 줄이는 것이 이번 명칭 변경의 목적입니다. 세종특별자치시에 편입된 세종공장은 세종시의 새로운 행정중심도시, 최첨단 시설로 지어진 미래형 도시의 이미지와 더불어 기업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울산 로드쇼 개최



전략PU는 6월 26일 울산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로드쇼를 개최했습니다. 로드쇼는 2011년 울산, 포항, 부산에서 진행됐으며 올해 2회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1회에는 변압기, 차단기 유지보수와 예방진단 사업을 소개했고, 올해는 C-GIS 시장 동향, FATS System(SVC, STATCOM), ESD, ESS를 포함해 보다 풍성하게 소개했습니다. 이번 로드쇼에서는 많은 고객들이 ESS(Energy Storage System)를 통한 전기 비용 절감 효과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날 참석한 고객은 “설비 휴전이 어려워 점검을 생각하지 못했는데, 오늘 발표를 통해 그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며 효성에 대한 신뢰를 보였습니다. 



창원공장 한광수 사원 이달의 최고 근로인상 수상



한광수 창원공장 관리본부 생산지원팀 사원이 창원시 ‘이달의 최고 근로인상’을 수상했습니다. 기업사랑 공적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진행된 ‘이달의 최고 근로인상’은 창원시 관내 기업 중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근로인을 대상으로 기업 정신을 고취하고 사기 진작을 위해 2004년에 제정해 시행해오고 있는데요. 


한광수 사원은 29년간 동일 업종에 근무하면서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고효율 유도전동기 생산기술 및 풍력용 EESG 전기, 내연용 중속 5.2㎿ 발전기, LNG Main Cargo 펌프를 개발했습니다. 전기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능인으로서 기술개발과 공정 개선을 실시해 품질은 물론 생산성 향상에도 기여해왔습니다. 한광수 사원은 어려운 직장생활 가운데 전기기능장, 전기특급기술자 등 13개의 전기 관련 자격 등을 취득했습니다. 또 창원기능대학과 학점인증제를 통해 전기공학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현장에서 습득한 실무를 바탕으로 고효율 천정등 교체로 27억 원가량의 예산을 절감했습니다.



창원공장 고객 마인드 함양 교육 실시



창원공장은 7월 4일 전략구매팀, 외주구매팀, 협력사기술지원팀 소속원 등 협력사 및 거래처와 최접점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임직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혁신동 대강의실에서 ‘고객 마인드 함양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창원공장은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된 갑을 관계 문제 발생 원인 고찰과 더불어 효과적인 대응 방법을 제시하며 협력업체와 거래처 담당 직원의 고객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도모하고자 이번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강의는 변화된 구매 환경과 고객 응대 예절,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의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습니다. 



창원공장 변화와 혁신 교육 실시



창원공장은 제작팀 소속 4·5급 사원들을 대상으로 ‘변화와 혁신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153명의 교육 대상자들은 6월 20일부터 7월 9일까지 각각 1박 2일 동안 금호 충무마리나리조트에서 교육을 수료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참가자들에게 자기 성찰의 기회를 비롯해 역량 강화를 위한 자기 변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참가자들은 조직생활에서 성공하는 방법, 스스로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노하우, 자기 경력 개발 계획 작성법, 긍정적 사고 갖기 등에 대한 강의, 동영상 시청과 토의를 통한 교육에 함께 했는데요. 이를 통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교육 참가자들이 조직과 개인 목표를 한 방향으로 정렬하는 계기가 될 수 있었습니다. 



창원공장, 금연 교육 및 간담회 실시



6월 28일 창원공장은 1공장 식당 앞에서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2차 금연펀드 신청자 42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금연교육과 간담회가 혁신동 대강의실에서 개최됐습니다. 금연펀드는 창원공장이 임직원들의 금연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펀드 가입자는 금연에 성공하면 적립 금액의 2.5배를 환급(적립금액 한도 30만 원) 받게 됩니다. 이날 참석자들은 소변 니코틴 검사로 흡연 유무를 테스트하고, 효과적인 금연을 위한 교육과 진행 일정, 금연펀드 운영 방안에 관한 안내를 받았습니다. 지난 2월에 시작한 1차 금연펀드에 가입한 58명은 7월 말 최종 금연 성공 여부 테스트를 받았습니다. 





건설PG 동반성장 협의체 발대식



7월 16일 건설PG는 ‘2013년 건설PG 동반성장 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협력사와의 신뢰를 구축하고 유대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차천수 건설PG장, 김동우 건설PU장, 장건수 진흥기업 부사장, 임남재 효성에바라엔지니어링PU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업체 대표 50여 명이 함께 했습니다. 


차천수 건설PG장은 협력업체 대표자들에게 지속적인 소통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며, 협력업체와 함께 성장하고 이익을 나눌 것을 약속했습니다. 공정한 거래를 위한 4대 가이드라인, 투명한 경영활동을 위한 윤리강령, 상생경영을 위한 건설PG의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건설PG는 협의체를 공정거래분과, 동반성장분과, 기술협력분과, 교육협력분과로 나누어 보다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





노틸러스 효성, 소통 업 팀웍 업



노틸러스효성은 GWP 활동의 일환으로 7월 9일부터 22일까지 총 11차수에 걸쳐 서울 프리마호텔에서 조직 활성화 교육 ‘소통 Up! 팀웍 Up! 과정’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서로를 이해하고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 위한 자리로, 팀 내 활발한 소통을 위해 팀 단위로 실시했는데요. 참가자들은 ‘자화상 그리기를 통한 자기 성찰’, ‘듣기/말하기 카드를 통한 생각과 경험 공유’, ‘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한 소통의 중요성 체험’, ‘소통 및 팀워크 강화를 위한 팀 실행계획 수립’ 등의 활동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진정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노틸러스 효성 구미공장 무재해 14배



구미공장이 6월 14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북북부지도원에서 수여한 무재해 14배 목표달성 인증패를 받았습니다. 이호행 공장장과 전 임직원이 재해예방에 힘쓴 결과, 5,940일(1996년 3월 24일~2013년 4월 4일까지), 무려 17년 동안 재해가 1건도 발생하지 않은 무재해 사업장으로 선정돼 무재해 14배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효성캐피탈 PU 직급별 역량강화교육


  

효성캐피탈PU는 7월 5일 팀장, 7월 12일 차장 및 과장을 대상으로 1박 2일간 ‘직급별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가장 첫 번째 차수인 팀장 교육은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쉐르빌호텔에서, 차장 및 과장 직급은 강촌 엘리시안에서 각각 진행됐습니다. 


이번 교육은 7월부터 9월 1주차까지 직급별로 5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대내외적 소통’이라는 기조하에 지난 6월 실시했던 ‘직급별 Can-meeting’에서 도출된 의견을 바탕으로 한 직원들에게 꼭 맞는 교육이라는 점에서 기존의 교육과 차별성을 갖습니다. 교육은 ‘와인으로 배우는 비즈니스 에티켓’, 사무실에서의 이상적인 팀장과 리더의 모습을 같이 연극으로 그려보는 ‘오피스 포럼 연극’으로 구성됐습니다. 특히 전문 연기자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직접 참여한 ‘오피스 포럼 연극’은 상사와 부하 직원 간 실질적인 애로사항 및 고충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습니다. 임직원은 연극을 통해 신선한 공감대 형성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끝으로 팀워크 증진 및 리더십 함양을 위해 양평교 인근에서 용선 경주를 실시했습니다. 


이는 타 부서 간 팀장들과 목표의식을 다지기 위해 하나가 되는 화합의 시간이었습니다. 동일 직급 내 소통의 장이었던 이번 교육은 임직원 개개인의 부족한 역량을 검토하고 해결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을 뿐만 아니라 전사적 커뮤니케이션 활동 확대에도 크게 기여했습니다. 남은 차수에서도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효성인포메이션 IT 투자 효과 극대화 전략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7월 23일 ‘히타치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VM(Hitachi Unified Storage VM) 올플래시 시스템’을 출시했습니다. 이어 히타치 유니파이드 스토리지와 히타치 NAS 플랫폼, 히타치 유니파이드 컴퓨트 플랫폼(Hitachi Unified Compute Platform) 제품군의 기능을 대폭 강화하는 등 새로운 포트폴리오로 구성된 하반기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폭증하는 데이터와 클라우드 인프라의 복잡성 문제로 최근 기업들의 IT 운영 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시장 상황에 맞춰 IT투자 효과 극대화 전략(Maximize IT, 맥시마이즈 IT)을 바탕으로 시중의 동급 제품 대비 최대 30%까지 총소유 비용 절감, 기존 대비 최대 2배 성능 강화에 힘썼습니다.


새롭게 구성된 포트폴리오는 고객들이 통찰력을 기반으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의사결정을 내리고 자원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기업의 서비스 레벨 유지를 위한 필수 요소인 유연하고 탄력적인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을 도울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는 이를 통해 IT 시스템의 속도와 가용성을 향상시켜 최고 수준의 워크로드를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더 클래스 효성 7월 행사


더클래스효성은 한여름의 무더위를 식혀줄 7월의 다양한 혜택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오너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실현해줄 ‘Summer Healing Program’을 실시했습니다. 


‘Summer Healing Program’은 ▲ B-Class 및 C-Class 전 출고 고객에게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힐링 호텔 패키지를(클럽 딜럭스룸 1박+클럽 2인 조식+2인 클럽라운지 혜택, 선착순 100명) 증정하고 ▲ 7월 The New E-Class, S-Class 전 차종 구매 고객에게 호텔 신라 복(伏) 기프트(4인 유기농 삼계탕 세트)를 증정하며(선착순 150명) ▲ S-Class 고객에게는 통합 서비스 패키지(정기 점검, 소모품 교환 및 일반 수리)를 5년으로 연장했습니다. 


박재찬 더클래스효성 대표는 “무더운 7월을 맞아 엔트리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힐링할 수 있는 호텔 패키지를 마련하고, 새롭게 선보이는 The New E-Class/S-Class 구매 고객에게는 호텔신라와 함께 특별히 준비한 유기농 삼계탕 세트를 마련해 다양한 혜택과 함께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Summer Healing Program’을 준비했다.”고 밝혔습니다. 





안양사업, 호계근린공원 정화활동



안양사업장은 6월 26일 호계근린공원 정화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안양공장, 효성기술원, 중공업연구소와 효성인력개발원 직원 20여 명은 안양공장 정문에서 호계체육관을 거쳐 약 한 시간 동안 호계근린공원 정화활동에 나섰습니다. 안양사업장은 매월 1회의 정기적인 정화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환경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울산공장 효율산악회 봉사활동



울산공장 효울산악회는 7월 6일 본격적인 휴가철에 앞서 지역사회 환경정화를 위해 울산시 남구에 소재한 솔마루길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나섰습니다. 이날 효울산악회 회원과 자원봉사자 18명은 청결한 솔마루길을 유지하기 위해 등산로를 돌며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환경정화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울산공장은 적십자 봉사단 활동, 1사 2교, 1사 1촌, 1사 1하천, 1사 1구간(솔마루길)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는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으며, 향후에도 집수리 봉사활동과 사회복지시설 점심나눔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창원공장 사랑의 물품 나누기 진행



창원공장은 7월 12일 ‘2013년 상반기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물품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창원공장은 임직원들이 기부한 1인 1구좌 모금액과 그와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기부하는 매칭그랜트를 통해 창원시 불우이웃 200가정을 위한 쌀(20kg)과 통풍 매트를 마련했습니다. 


또 창원공장 소속 16개 사내동호회 회원들은 각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했습니다. 창원공장은 2011년부터 매년 2회 창원시 거주 불우이웃 200가정에 쌀과 생활용품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공되는 쌀은 자매마을인 함안 신창마을에서 구매함으로써 이웃 사랑과 농가 소득 증대를 함께 실천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바자회 수익금 지역사회



효성굿스프링스PU 창원공장 천사회에서는 사랑의 바자회 행사로 거둔 수익금을 경남지역 저소득 아동 후원금으로 전달했습니다. 장학금 이외에 남은 물품은 웅남동주민센터 내 다문화가정지원센터를 통해 전달했는데요. 천사회는 앞으로 다양한 봉사활동과 후원활동을 하며 점차 활동을 확대해나갈 예정입니다. 


이번 전달식에 참석한 천사회 근로자 대표 승세봉 사원은 “직원들의 마음이 모인 후원금이 경남지역의 어려운 아이들에게 소중하게 사용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 더욱 활발한 나눔의 손길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이 내용은 지역 매체인 <경남인뉴스>에 기사로 소개되어 대외적으로는 지역사회에 효성의 위상을 높이고 대내적으로는 임직원들의 자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