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심는 너희, 함께 키우는 효성” 함께드림 이벤트 후기

나누다/효성 나눔 2017.12.08 09:56



효성 창립 51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10월에 진행한 <함께드림 이벤트>를 기억하시나요? 창립기념일을 자축의 날이 아닌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날로 보내고 싶었던 효성은 나눔 이벤트를 기획하였습니다.


<함께드림 이벤트>는 효성 SNS를 통해 베트남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슬로건을 지어 참여하고, 이를 통해 모인 응원 슬로건을 효성이 문구세트에 담아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전하는 나눔 이벤트였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이 나눔 이벤트의 뒷이야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전했기에 행복했던 그 날의 추억. 함께 보실래요?



<함께드림 이벤트>를 통해 여러분이 지어준 꿈 응원 슬로건과

베트남 어린이들이 보내온 감사의 인사를 담아본 영상.

"효성도 감사합니다. 함께해준 여러분에게, 그리고 기뻐해준 아이들에게!"




 수천 개의 응원, 수천 명의 마음을 담다


효성이 가장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글로벌 사업장 중 하나인 베트남. 과거 우리나라처럼 하루가 다르게 눈부신 경제발전을 이뤄내고 있는 베트남이지만, 여전히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효성은 베트남에서도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고, <함께드림 이벤트>도 그런 마음에서 시작되었죠.


효성 SNS 친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덕분에, 베트남 어린이들을 위한 수천 개의 응원 슬로건과 수천 명의 꿈 후원자들의 마음이 모였습니다. 그리고 효성은 이것들을 담은 물감과 크레파스, 사인펜 등의 문구세트를 선물로 준비했어요. 베트남 어린이들이 꿈을 이뤄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요.



“꿈을 심는 너희, 함께 키우는 효성!”

<함께드림 이벤트>로 선정된 꿈 응원 슬로건으로 제작한 스티커



<함께드림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꿈 응원 슬로건을 베트남어로 번역하고, 이것을 스티커로 제작하고, 손수 문구세트에 붙이고, 또 이 선물을 베트남행 비행기에 싣기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작업이었어요. 하지만 이 선물을 받을 베트남 어린이들의 환한 미소를 떠올리며 기쁜 마음으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600개의 문구세트에 600개의 스티커를 붙이고 있는 사내수공업(?) 현장

(feat. 효성 홍보실 직원들)



높이 날아라, 노랑병아리! 꿈을 펼쳐라, 베트남 어린이!

(special thanks to 좋은 일을 함께하고자 저렴한 가격으로 문구세트를 제공한 동아연필(주))




 함께이기에 꿈은 이루어진다


그렇게 효성은 수천 개의 응원, 수천 명의 마음을 담은 선물을 비행기에 싣고 베트남으로 날아갔습니다. 그리고 효성의 베트남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초등학교 두 곳을 방문하여 꿈을 키워가고 있는 베트남 어린이들을 만났어요.


이 날은 응원 슬로건 스티커를 붙인 문구세트를 선물해주기 위해서만이 아니라, 어린이들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의료봉사도 함께 진행했죠. 바로 효성의 해외 의료 봉사단 ‘미소원정대’와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이 함께 했거든요. 강동경희대병원 의료진과 현지 안과 의료진도 힘을 보태 주셨고, 효성 베트남법인 임직원 자원봉사자 약 100명도 통역과 안내를 맡았어요.



 

건강검진을 받는 베트남 어린이들



건강검진을 받은 베트남 어린이 모두에게 준비한 문구세트를 선물해주니, 아이들의 얼굴에는 미소원정대가의 모토처럼 정말로 ‘미소’가 가득해졌어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아이들은 건강검진보다 검진 후 받게 될 선물을 더욱 기다린 것 같네요. 여기에 효성 SNS 친구들의 응원의 마음까지 더해졌으니, 더더욱 기뻤을 거라 짐작합니다.



너희들의 꿈, 모두 이루어져라! 얍!



효성이 전한 선물은 그리 특별한 것도, 거창한 것도 아니에요. 하지만, 여기에 담긴 마음은 분명 특별합니다. 겉으로 드러나지 않아도 생활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만드는 섬유와 소재, 제품들을 만드는 효성이 여러분들의 ‘키다리 아저씨’인 것처럼, 이름도 얼굴도 모를 머나먼 나라의 ‘키다리 아저씨’가 기꺼이 되어준 여러분들의 마음이니까요.





  ✔ 효성 의료 봉사단 ‘미소원정대’, 베트남 지역민 1,800명과 만나다

  ✔ 함께드림 EVENT 응원해주신 고마운 사람들

  ✔ 효성의 글로벌 사회공헌, 나눔으로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들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