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인력개발원 신설로 핵심 리더 육성

Story/효성

 효성인력개발원 신설

 

 

글로벌 핵심 리더 키우는 효성인력개발원 신설


효성은 22일, 글로벌 핵심 인재를 키우는 ‘백년대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인재개발 조직을 대폭 확대하고 다양한 신규 교육 과정을 개설하는 등 최상의 인재 육성 시스템을 갖춘 ‘효성인력개발원’을 신설했습니다. 

 

이번 인력개발원 신설은 글로벌 무한 경쟁 시대 속에서 환경변화에 좌우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인재 육성’이 핵심이라는 회사의 경영철학이 반영된 것입니다.

 

 

기존 인재개발 조직 세분화 및 전문화해 4개팀으로 확대

 

 

효성인력개발원 맞춤 교육

<경기도 안양시 효성인력개발원에서 장형옥 효성인력개발원장(왼쪽)이 신임 차장들을 대상으로 직급별 승격자 맞춤 교육(SVP, Shared Value Program)을 실시하고 있다>

 

 

효성인력개발원은 기존 인재개발팀을 확대 개편해 각 직급별 업무 전문성 교육을 담당하는 기본교육팀, 조직의 허리이자 핵심인재인 임원∙팀장에 대한 교육을 담당하는 리더육성팀, 성공적인 GWP(일하기 좋은 기업) 프로젝트 구축을 위한 전담조직인 기업문화팀, 임직원 역량의 정확한 진단과 경력개발 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HAC(효성인재육성센터, Hyosung Human Assessment Center)로 구성됩니다.

 

 

GWP 사무국인 기업문화팀 격상, 성과로 이어지는 행복한 기업문화 창출


 

특히, 효성은 지난 3월 전사적으로 실시한 ‘신바람 나는 일터 만들기(GWP, Great Work Place)’ 선포에 따라, GWP 추진 사무국인 기업문화TFT를 기업문화팀으로 격상했습니다. 효성인력개발원은 효과적인 경력개발 체계 등 임직원의 전문성 개발을 도와 행복한 일터로 만듦으로써 회사의 성과 달성에 기여하는 새로운 기업 문화 창출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 체계도 혁신했습니다. 효성인력개발원은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직급별 맞춤 승격자 교육과 임원 및 팀장의 리더십 강화 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했습니다. 특히, 신입사원들의 직무에 대한 적응도를 높이고 회사에 대한 애사심을 키울 수 있도록 하계수련회를 새롭게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장형옥 원장의 말

<효성인력개발원 장형옥 원장(부사장)>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을 만들어 가는 효성!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