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의 효성 뉴스

 

2013년 3월, 효성에는 과연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크고 작은 이야기들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GWP 선포식▲ 클릭하시면 상세 뉴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김무송 차장, 이달의 엔지니어상수상

 

2013년 3월 6일, ‘이달의 엔지니어상’ 시상식이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렸습니다. 효성기술원의 김무송 차장은 4월 대기업 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시상식에 참석했습니다. 김무송 차장은 섬유고분자 산업 분야의 소재 개발에 전념해온 엔지니어로서 섬유 제품의 고기능화, 고품질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폴리에스터 차별화 중합물 연속중합 기술 개발과 본딩 사용 특수 나일론 중합물의 획기적인 품질 개선을 통해 국가 섬유 고분자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입니다. 수상자에게는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 원이 수여되었습니다.

 

 

GWP 에이전트 워크숍▲ 클릭하시면 상세 뉴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효성기술원, Opinion Leader Meeting 2기 활동 실시

 

효성기술원은 3월 7일 Kick Off Meeting을 기점으로 기술원 ‘Opinion Leader Meeting’(이하 ‘OLM’) 2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OLM’이란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중간 간부급(대리 1년 차~과장 3년 차)으로 구성된 기술원 내 소통 기구 ①임직원 의견을 수집해 전달하는 가교 역할 ②조직문화, 제도 개선, 업무 효율 향상 등 기술원의 변화와 혁신을 실현할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것이 활동 목적입니다. ‘OLM’ 1기에서는 직원휴게실 신설, 주요 작업 공간 내 응급함 비치 등 주로 업무 환경과 복지 개선에 주안을 두었다면, 2기 활동은 조직문화, 일하는 방법 개선 방안을 중점적으로 협의하게 됩니다.

 

 

효성과 글로벌 인재와의 만남▲ 클릭하시면 상세 뉴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효성, 4년 연속 인기폭발 산학협력 강좌 개설▲ 클릭하시면 상세 뉴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섬유PG

 

섬유PG의 눈부신 활약 - 2013 대구국제섬유박람회▲ 클릭하시면 상세 뉴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는 2012년 1년 동안 해외 각국 지점과 법인의 현채인 및 주재원의 판매 실적 평가를 실시했습니다.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는 2012년 1년 동안 해외 각국 지점과 법인의 현채인 및 주재원의 판매 실적 평가를 실시했습니다. 이로써 판매 확대 활동으로 PU 손익에 기여한 우수 현채인을 선정, 본인에게는 성취감을 주고 동료들에게는 동기를 부여하고자 시상했습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지점의 박형석 부장과 스페인 바르셀로나 지점의 Laura Porta가 올해의 우수 현채인으로 선정됐고, 박형석 부장의 한국 출장 기간에 맞추어 조봉규PU장이 직접 상을 수여했습니다. 10년 장기근속 근무를 통해 PU발전에 기여한 현채인 터키 이스탄불의 Erdinc Yalsin도 PU 우수 현채인에 선발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PU 우수 현채인상은 차후에도 주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산업자재PG

 

타이어보강재PU는 2013년 3월 15일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에서 열린 상생경영 협약 및 우수협력회사 포상식에서 감사패를 수상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금호타이어 경영진과 협력업체 대표 및 직원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협력사 89개 사와 상생경영을 약속하는 협약식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타이어보강재PU는 2008년, 2012년에 이어 2013년에도 우수협력업체로 지정되어 수상의 영광을 다시 안았습니다. 앞으로도 두 기업은 긴밀히 협력해 금호타이어의 품질 경쟁력 확보와 효성의 기술력 향상을 추구하기로 약속했습니다

 

타이어보강재PU는 2013년 3월 15일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에서 열린 상생경영 협약 및 우수협력회사 포상식에서 감사패를 수상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금호타이어 경영진과 협력업체 대표 및 직원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협력사 89개 사와 상생경영을 약속하는 협약식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타이어보강재PU는 2008년, 2012년에 이어 2013년에도 우수협력업체로 지정되어 수상의 영광을 다시 안았습니다. 앞으로도 두 기업은 긴밀히 협력해 금호타이어의 품질 경쟁력 확보와 효성의 기술력 향상 추구하기로 약속했습니다.

 

 

한국타이어 신입사원 견학

 

2013년 3월 12일 우리회사 고객사인 한국타이어 신입사원 41명이 울산과 언양 공장을 방문했습니다. 이번 견학은 생산기술과 품질 부문 대졸 신입사원의 타이어 생산과정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언양공장을 방문해 공장을 투어한 뒤 이어 울산공장에서 타이어코드 공정 견학과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전주공장 ISO인증서 획득

 

전주공장은 2013년 2월 25일 한국품질재단의 ISO 품질, 환경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탄소섬유사업부는 탄소섬유의 생산 관리와 더불어 고객의 품질, 환경에 대한 요구사항 충족을 위해 작년 5월부터 올해 1월까지 ISO인증 획득에 필요한 활동을 벌였습니다. 그 결과 한국품질재단의 ISO 심사 수검을 거쳐 KS Q ISO 9001:2009 / ISO 9001:2008, KS I ISO 14001:2009 / ISO 14401:2004 인증서를 획득했습니다.

 

 

화학PG

 

패키징 신제품 출시

 

효성 광혜원공장에서 커피 음료 포함 4개 업체의 6종 신제품을 생산했습니다. 빙그레는 싱글 오리진 블랙 커피 ‘아카페라 D.Black’ 제품 2종을 출시했습니다. 싱글 오리진 커피는 여러 생산지의 원두를 섞어 로스팅한 블렌드 커피와 달리 단일 품종의 원두를 사용해 생산 지역별 고유의 풍부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코카콜라는 식욕 조절과 체지방 분해 기능이 있는 마테를 차로 즐기도록 만든 ‘태양의 마테차’ 출시했습니다. 이미 일본에서는 2012년 10대 히트 상품에 선정됐으며, 2013년 국내에 출시되어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제품입니다. ‘태양의 마테차’는 마테 특유의 맛과 향을 찾는 사람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입니다.

 

국내 1위 화장품 업체 아모레퍼시픽의 자회사인 에뛰드에서 콜라겐 음료 ‘핑크퐁’ 출시했습니다. 에뛰드 500여 매장 내 판매 및 프로모션용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효성 패키징PU에서 최초로 생산한 화장품 업체의 음료이기도 합니다. 국내 1위 화장품 업체의 음료 시장 참여로 향후 다른 업체의 효성 아셉시스(Asepsys) 신제품 출시를 기대해봅니다. ^^


푸르밀은 커피 전문점 ㈜카페베네와 제휴해 ‘카페베네’ PET 커피 2종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PET 커피는 카페라테, 카라멜 마키아토 2가지 맛으로, 카페베네의 프리미엄 블렌딩 커피 추출액에 신선한 우유를 잘 조화시켰답니다~

 

 

용연공장 관리본부 김진욱 팀장, 울산시장 표창 수상

 

2013년 3월 22일 박맹우 울산시장과 기업인, 학회 관계자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7회 울산 화학의 날’ 기념식에서 용연공장 관리본부 김진욱 팀장이 울산시장 표창을 받았습니다. 김진욱 팀장은 신뢰, 소통을 중심으로 한 기업문화 정착을 통해 건전한 노사문화 형성을 실현했으며,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사회적 책임을 다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중공업PG

 

 Technology Innovation Forum

 

2013년 2월 21일, 중공업 연구소에서 주최하는 ‘2013년 1차 효성 Technology Innovation Forum’이 창원공장에서 열렸습니다. ‘T&D 초일류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반 기술 및 혁신 기술’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 사내에서는 김덕수 총괄공장장, 이민제 부사장, 박승룡 전무, 박건태 상무, 이근호 상무 등 중공업PG 임원 및 팀장과 TL(Technology Leader)을 포함한 30명이, 대외에서는 서울대학교 한민구 교수 등 기술자문단 10명과 초청 강사 4명이 참석했습니다. 또 주제에 맞춰 변압기 저소음 기술(동아대학교 한성진 교수), 차단기 차단해석 기술(KERI 김홍규 박사), 고전압용 절연재료(충북대학교 임기조 교수), 전력기기 예방진단 기술Ⅰ(KEPCO 김병헌 부장), 전력기기 예방진단 기술Ⅱ(해양대학교 길경석 교수)를 발표했다. 행사 개최로 맞춤 우수 인재 채용, 대학 우수 연구실과 협력을 통한 당사의 애로기술과 선행기술 확보, 우수 인력의 입사 선호도 제고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효성, 아프리카 최대 규모 독립형 태양광 발전소 세운다▲ 클릭하시면 상세 뉴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013년 환경안전 법규 준수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그 일환으로 ‘무재해 운동’을 중점 추진

 

창원공장은 2013년 3월 19일부터 22일까지 부문별 ‘2013년 무재해 운동 선포식’을 개최했습니다. 창원공장은 사업장을 사고 발생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로 만들기 위해 2013년 환경안전 법규 준수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그 일환으로 ‘무재해 운동’을 중점 추진합니다.


부문별 제작부서 전원이 참석한 선포식에서는 담당 임원이 인사말을 통해 안전의식 고취를 당부했으며, 안전관리감독자 대표와 근로자 대표가 ‘안전을 생활화하고 건강한 일터를 실현하겠다’는 내용의 무재해 운동 결의문을 낭독했습니다. 이어서 환경보건안전팀 주관으로 무재해 운동과 환경안전 법규 준수 관련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환경안전 법규 준수 개선의 주요 목적은 직원의 자발적 참여와 예방 중심의 프로세스 확립을 위한 주요 포상 제도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창원공장은 이러한 내용을 기존의 환경안전 우수 반, 환경안전 우수 부서, 잠재위험 우수 제안자 시상에 추가해 무재해 목표를 달성한 반에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무재해 운동 포상과 환경안전지킴이상 및 비상사태 대응 공로자 포상 등을 실시합니다.

 

 

창원공장은 3월 13일 사내외 협력업체 98개사 대표 및 산업안전보건공단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 선포식’을 개최했습니다.

 

창원공장은 3월 13일 사내외 협력업체 98개사 대표 및 산업안전보건공단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보건 공생협력 프로그램 선포식’을 개최했습니다. 김덕수 총괄공장장은 선포식에서 “창원공장은 안전보건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협력업체의 안전보건 수준 및 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협력업체 대표들도 직원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안전사고 없는 사업장을 조성해주길 바랍니다”라고 당부했습니다. 창원공장은 2013년에 중점적으로 체계적인 위험성 평가를 통해 협력업체의 위험 공정 및 잠재위험 요소를 발굴 및 개선합니다.

 

 

건설PG

 

효성의 새로운 브랜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성황리에 분양▲ 클릭하시면 상세 뉴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무역PG

 

철강 1PU는 2013년 3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에 거쳐 경기도 가평 한바다 연수원에서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철강 1PU는 2013년 3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에 거쳐 경기도 가평 한바다 연수원에서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워크숍 주제는 ‘당신의 동료가 궁금합니다’로 혼자 가면 빨리 갈 수 있지만, 함께 가면 더 멀리 갈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2013년도 경영 계획 달성을 위한 단합 행사와 전사에서 실시하는 GWP를 실현하기 위한 사전 설문조사 결과 등이 발표됐습니다.

 

 

정보통신PG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고객 지원 및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 공식 페이스북 및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고객 지원 및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 공식 페이스북 및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SNS 채널을 활용해 스토리지 업계 최신 정보 및 혁신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정보, 각종 IT 관련 트렌드를 공유하게 됩니다. 더불어 각계각층의 IT 종사자들과의 열린 소통을 위한 창구로도 활용할 계획입니다. 2013년 2월 25일부터 3월 22일까지 공식 페이스북 오픈 기념 프로모션 진행도 함께 이뤄졌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2013년 3월 6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세계보안엑스포(SECON Korea) 2013에 참가해 최신 영상 감시 솔루션 및 세계 최초로 개발된 LTE 카메라 등을 소개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2013년 3월 6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세계보안엑스포(SECON Korea) 2013에 참가해 최신 영상 감시 솔루션 및 세계 최초로 개발된 LTE 카메라 등을 소개했습니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 동안 전시 부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페이스북 인증 이벤트를 진행해 부스 사진을 올리는 방문객에게 선물을 제공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공공사업본부장 최용진 상무는 “기존의 CCTV가 범죄 발생 후의 후속 조치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면, 지능형 영상 감시 시스템은 지능형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사전에 특정 인물 및 차량, 사물 등의 행동 패턴을 분석함으로써 사고를 예방하고 신속하게 비상지휘본부를 꾸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LTE, 와이파이, 3G 등의 고속 네트워크 지원 및 라이브 영상 감시 등 화웨이(Huawei)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체계적인 영업력을 통해 올해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서는 한편, 향후에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해 총체적인 솔루션 포트폴리오 다각화에도 힘쓸 계획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독립법인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노력해온 더클래스효성이 ‘3월 봄맞이 알찬 서비스 캠페인’을 선보였습니다.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노력해온 더클래스효성이 ‘3월 봄맞이 알찬 서비스 캠페인’을 선보였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인 더클래스효성은 싱그러운 봄이 시작되는 3월에 다양하고 실속 있는 서비스 캠페인으로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 합리적인 정비를 도와줄 ‘더클래스효성 3월 봄맞이 알찬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더클래스효성 3월 봄맞이 알찬 서비스 캠페인’은 3월 11일부터 4월 6일까지 ▲엔진오일, 냉각수, 워셔액 등 24가지 항목에 대해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입고 고객 전원에게 소정의 사은품을, 수리 금액별로 MB 컬렉션을 증정하며 ▲수입 타이어를 20% 할인합니다.


더클래스효성은 3월 세일즈 프로모션으로 ‘3월의 알찬 패키지’도 실시했다. ‘3월의 알찬 패키지’는 ▲3월 E-Class 전 차종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평생 소모품을 무상으로 서비스해주고 일부 차종(E200 CGI, E220 CDI, E300 Elegance) 출고 고객에게 더클래스효성만의 스타모바일 서비스와 미쉐린 타이어 쿠폰을 증정하며(선착순 150명) ▲C-Class 전 출고 고객에게 스타모바일 서비스에서 제공 및 주유상품권 100만 원을 증정했습니다.

 

 

사회공헌뉴스

 

효성, 마포구 이웃들에게 ‘사랑의 쌀’ 500포대 전달▲ 클릭하시면 상세 뉴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안양사업장은 2013년 2월 28일 안양천 정화운동을 벌였습니다. 이 활동에 참여한 안양사업장 임직원 40여 명은 안양공장 후문에서 안양천 전파교, 안양장례식장 하천변까지 정화활동을 했습니다. 안양사업장은 매월 정기적으로 정화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안양사업장은 2013년 2월 28일 안양천 정화운동을 벌였습니다. 이 활동에 참여한 안양사업장 임직원 40여 명은 안양공장 후문에서 안양천 전파교, 안양장례식장 하천변까지 정화활동을 했습니다. 안양사업장은 매월 정기적으로 정화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사랑의 헌혈 행사▲ 클릭하시면 상세 뉴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울산공장은 야외 학습에 필요한 버스 지원, 학교 주변 정화활동 등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울산 장생포초등학교와 옥동초등학교에 ‘1사 2교’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감사 표시로 장생포초등학교 어린이들이 편지를 보내왔는데요. 앞으로도 더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해주기 위해 더욱 봉사활동에 매진할 계획입니다.

 

울산공장은 야외 학습에 필요한 버스 지원, 학교 주변 정화활동 등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울산 장생포초등학교와 옥동초등학교에 ‘1사 2교’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감사 표시로 장생포초등학교 어린이들이 편지를 보내왔는데요. 앞으로도 더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해주기 위해 더욱 봉사활동에 매진할 계획입니다.

 

 

언양공장은 2013년 3월 7일 태화강 1사 1하천 정화활동을 벌였습니다. 이번 정화활동은 언양공장 참가자뿐 아니라 울산시 클린추진단, 울주군청, 울산 언양지역 환경기술인협회 10개 사에서 총 60명이 참여해 언양 대암마을 입구에서 언양수질개선 사업소 구간까지 쓰레기 수거 작업을 실시했습니다.

 

언양공장은 2013년 3월 7일 태화강 1사 1하천 정화활동을 벌였습니다. 이번 정화활동은 언양공장 참가자뿐 아니라 울산시 클린추진단, 울주군청, 울산 언양지역 환경기술인협회 10개 사에서 총 60명이 참여해 언양 대암마을 입구에서 언양수질개선 사업소 구간까지 쓰레기 수거 작업을 실시했습니다.

 

 

언양공장은 3월 14일 한국백혈병 어린이재단 부산지부를 방문해 총 2,417만 원의 모금액을 기부했습니다. 양인태 공장장 외 152명의 임직원들이 1인 1계좌로 모금한 성금과 그와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내놓는 ‘매칭그랜트’ 제도로 금액을 모은 결과입니다.

 

언양공장은 3월 14일 한국백혈병 어린이재단 부산지부를 방문해 총 2,417만 원의 모금액을 기부했습니다. 양인태 공장장 외 152명의 임직원들이 1인 1계좌로 모금한 성금과 그와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내놓는 ‘매칭그랜트’ 제도로 금액을 모은 결과입니다. 모금액은 한국백혈병 어린이재단 부산지부에 소속된 2명의 소아암 아동을 돕는 데 사용된다. 언양공장은 2010년부터 4년간 한국백혈병 어린이재단에 모금액을 기부한 바 있으며 1사 1촌 돕기, 1사 1하천 정화, 지역 체육대회 지원, 기관 봉사활동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2013년 3월 16일 울산공장 적십자봉사단원 45여 명이 언양읍 상북면에 소재한 중증 뇌성마비 장애인 시설 아하브마을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2013년 3월 16일 울산공장 적십자봉사단원 45여 명이 언양읍 상북면에 소재한 중증 뇌성마비 장애인 시설 아하브마을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날 봉사단원은 시설 주변 청소, 전기 시설과 샤워장 보수, 놀이방 기구 소독을 비롯해 생활용품도 함께 전달했다. 울산공장은 적십자봉사단 활동, 1사 2교, 1사 1촌, 1사 1하천, 1사 1구간과 같은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습니다. 향후 사회적 배려 가구의 집수리, 사회복지시설 점심 나눔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입니다.

 

 

2013년 3월 23일 창원공장 봉사동호회 효성 날개회는 풀잎마을의 중증 장애우 친구들과 진해에 위치한 웅천도요지전시관으로 봄소풍을 다녀왔습니다

 

2013년 3월 23일 창원공장 봉사동호회 효성 날개회는 풀잎마을의 중증 장애우 친구들과 진해에 위치한 웅천도요지전시관으로 봄소풍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나들이에서 효성 날개회 회원은 평소 거동이 불편한 장애우 친구와 1명씩 짝을 지어 모든 활동에 함께 했습니다. 효성 날개회 회원과 장애우 친구들은 도자기 액자를 만들고 해안도로를 드라이브하며 따뜻한 봄 햇살을 만끽했는데요 효성 날개회는 풀잎마을 장애우 친구들이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하고 이를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나들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입니다.

 

 

 

 

'Press Center > 보도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월의 효성 뉴스  (0) 2014.07.08
5월의 효성 뉴스  (0) 2014.06.11
10월의 효성 뉴스  (0) 2013.11.11
8월의 효성 뉴스  (0) 2013.09.09
4월의 효성 뉴스  (1) 2013.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