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밀착취재8] 전자 금융의 선도자 효성 FMS

Story/효성


안녕하세요 여러분! 효성블로그지기가 돌아왔습니다:) 

날씨가 부~쩍 추워진 가운데, 이제 2012년도 2개월밖에 남지 않았죠?ㅜㅜ  올해 초에 세우신 목표를 잘 지켜가며 2012년을 마무리하고 계신가요~? 블로그지기는 올 한해 이것저것 목표를 세웠지만....지킨 것은 딱 하나! 올해는 지름신 영접없이 나름 필요한 것만 사며 건전하고 올바른 소비생활을 즐겼답니다. 실은 블로그지기가 인터넷 쇼핑을 좋아해서 이것저것 막 지르곤 했거든요..ㅜ.ㅜ


구매와 배송이 편하단 이유로 자주 쓰게되고 마는 인터넷 쇼핑! 그런데, 이 인터넷 쇼핑을 간단하게 만들어 주는 결제시스템. 요요 결제시스템 또한 효성이 지원하고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이번 시간은 효성그룹의 전자금융 전문회사 효성 FMS에 대해 알아보아용!




 

 

 

효성FMS는 효성그룹의 국내 주요 은행과 해외수출분야를 대상으로 금융자동화기기의 개발과 판매, CD-VAN ( 안정된 금융망 , Value Added network : VAN )서비스를 축적한 전자금융인프라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전자결제서비스>를 창출하였습니다.


전자금융 이용자의 증가에 따라 기업과 개인, 기업과 기업간의 상거래에도 전자금융을 통한 업무 자동화와 효율화 요구가 날로 증대되고 있지요? 효성 FMS는 자동이체, 가상계좌,유무선 결제 등 기업 고객이 필요한 모든 결제 인프라를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전자금융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효성FMS는 기업의 자금수납업무를 넘어 자금관리의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기업고객의 진정한 사업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지요.



 

 

 

ㅣ수납관리서비스

 

이용기관의 정기적, 지속적인 자금(물품판매대금, 서비스이용요금, 후원금, 회비 등) 수납업무를 자동이체, 휴대폰결제, 유선전화결제, 가상계좌 등의 금융결제 수단을 통해 지원하는 통합결제 서비스 입니다.


간단한 인터넷 프로그램 사용만으로도 수납이 가능하여 업무 효율성이 높아질 뿐 아니라, 자금 운영에 대해 예측이 가능하여 경영 개선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착한 서비스랍니다:)



효성의 수납관리서비스는 One-stop 서비스로서, 불편하고 복잡한 절차는 가라!!! 복잡한 계약절차 없이 단일계약에 의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은행, 통신사등 과의 제휴로 업종별 수납종류에 따라 다양한 결제수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송수신 파일의 암호처리를 통해 철저한 보완시스템도 자랑하고 있으니 불안감은 nono~!  웹환경만으로도 자금관리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도 제공하고 있지요:)

이런 멋진 특징을 가진 효성의 수납관리 서비스~~!! 사용해봄직 하지용?*_* 쿄쿄

물론 실시간 계좌조회서비스에 SMS문자발송서비스, 그리고 현금영수증 발행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이건 너무나도 당연한걸까요?>.<

 

 

 

 

ㅣ수납중계서비스

 

전자금융센터에서 제공하는 안정된 금융망(Value Added network : VAN)과 이용기관에 특화된 프로그램과의 연계를 통해 탄생된 서비스입니다. 전자금융센터는 은행과의 자료 송수신 역할을 하며, 이용기관은 협력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특화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답니다.

 

 



 

이 서비스는 이용기관에 적합한 전문업체별 고유한 특화서비스는 물론, 프로그램 개발 및 개편이 용이한 맞춤별서비스를 제공하지요^.^

 

 


전자고지수납서비스

이용기관에는 수납관리 서비스를, 고객에게는 청구서,이메일, 휴대폰 등을 통해 청구내역을 알려주는 고지 서비스와 함께 웹 상에서 청구 내역을 조회,납부 할 수 있는 지원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통합고지결제 서비스입니다.

그림으로 한눈에 보시는게 더 편하시겠죵~?*_*쿄쿄쿄

 



전자고지 수납서비스에는 3가지 모델이 있는데요~ 


청구업체 직접모델 은 납부자가 청구업체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대금결제를 수행하고, 청구업체는 자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BSP 또는 연동망을 이용하는 모델이랍니다.

 

 


 

* BSP(Billing Service Provider) : 청구업체 직접회원관리, 미수관리, 고지기능 등 빌링 IT 환경을 제공하는 ASP,VAN, Solution사업자


통합사업자 모델은 통합관리자가 다수의 청구업체로부터 발행되는 청구서를 통합고지하며, 납부자에게는 전자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모델이지요.



 

복합사업자 모델은 청구업체 직접모델과 통합사업자 모델 모두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특히 기존 청구업체와 납부자뿐만이 아니라 BSP와 CSP의 연동환경을 제공하여 오픈된 고지수납환경을 제공하는 모델입니다. 

 

 


 

* CSP (Consumer Service Provider) : 은행, 포털 사업자와 같이 납부자 고객 창구역할을 하는 사업자.

청구업체 측면에서는 고지수납업무 자동화에 따른 업무 효율화 증대와 일원화된 관리로 고지수납 비용절감 납부편의성 제공을 통한 높은 고객만족도를 자랑하지요. 또한 효율적인 미납관리와 미납자 납부 채널을 제공 받으며, 납부자 측면에서도 또한 다양한 방식의 납부방식 덕분에 편리함을 느낍니다. 또한  다양한 고지서에 따라 종이 고지서의 분실문제가 해소되어 소비패턴을 관리하기가 쉽겠죠?:)

 



 

효성FMS가 무슨 일을 하는지 이제 좀 아시겠나요?*_* 

효성FMS는 고객 요구에 맞춘 다양한 결제 수단의 안정적 제공을 통해 전자금융의 통합서비스 리더를 지향하고 있답니다. 생활 전반에 곳곳이 스며들어 있는 효성그룹을 찾아보는 재미는 계속 된답니다. 쭈우~~~욱!!

그럼 다음시간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