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의 스토리를 찾아, 커뮤니케이션실 조수경 사원 직무인터뷰

People

다양한 비즈니스를 펼치고, 많은 사람과 협업하는 공간, 회사!

회사에서 원활하게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손에 꼽을 있는데요.

 

유튜브, 인스타그램 소셜미디어가 메인 트렌드로 떠오른 지금.

효성은 MZ세대를 포함하여 많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대내외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연한 소통의 중심, 효성그룹 커뮤니케이션실의 MZ세대 조수경 사원 인터뷰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직무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Q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효성그룹 커뮤니케이션실에서 사내 홍보를 담당하고 있는 조수경 사원입니다.

효성그룹의 사내 소식 취재, 사보 제작 등 사내 홍보 업무와 그룹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채널 관리를 메인으로 담당하고 있어요.

 

 

Q2) 효성 커뮤니케이션실에 입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입사 효성이 친환경 기술과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ESG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는 모습을 접하게 되었어요.

환경이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시대에서 친환경 기술로 환경을 지키는 기업이라는 점이 저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졌어요.

우리 삶에 필요한 소재를 만드는 효성의 일부분이 되어 효성의 장점을 홍보하고 알리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웃음)

 

 

Q3) 협업, 소통의 중심! 커뮤니케이션실 조수경 사원만의 커뮤니케이션 노하우가 있다면?

커뮤니케이션 노하우 TIP. 좋은 질문하기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업무 진행을 위해서는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고,

궁금한 점을 명확하게 질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협업 과정에서 오해와 실수를 줄일 있기 때문이죠.

 

특히 저는 사내 소식을 취재하고 임직원들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며 질문할 일이 많은 편인데요.

좋은 질문 하기 위해 효성과 관련된 사업, 기술 등의 사내 이슈를 업데이트하고 관련 트렌드를 파악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Q4) 효성의 커뮤니케이션실에서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채널횻횻이란?
효성과 효성인들의 가장 사(社)적인 이야기를 가득 담은 직장 생활 유튜브 채널입니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비즈니스 아이템 및 직장생활을 부드럽게 풀어 MZ세대의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효성 커뮤니케이션실은 MZ세대 팀원을 중심으로채널횻횻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요.

MZ세대의 관심사인 MBTI 활용한 직장 라이프 효성과 관련된 아이템 소개

비즈니스와 트렌드를 연결해 콘텐츠 제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콘텐츠들이 궁금하다면채널횻횻좋아요와 구독, 댓글과 알림 설정 부탁드립니다! (웃음)

 

 

Q5) 커뮤니케이션실만의 장점 및 취준생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내고, 추진할 있는 분위기가 효성 커뮤니케이션실의 가장 장점입니다.

모두의 의견이 존중되는 문화 덕분에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있는 같아요.

취재, 교육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있죠.

 

커뮤니케이션실은 다양한 아이디어가 필요하기 때문에 새로운 도전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아보라고 조언해 드리고 싶어요. 여러 활동을 해본 경험은 업무를 수행하는 도움을 받을 있거든요. (웃음)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 트렌드와 이슈 등에도 민감해야 하기 때문에 유튜브, SNS, 여러 콘텐츠에 관심을 갖고 본인만의 인사이트를 수집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6) 효성에서 일하면서 이루고 싶은 최종 목표는?

혹은 개인적으로 지향하는 꿈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조수경 사원과 일하면 즐겁고 행복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싶어요.

동료들과 좋은 관계를 바탕으로 재미있게 일을 해보고 싶거든요.

 

궁극적으로는 저만의 색깔이 담긴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봉준호 감독이 영화 <기생충>으로 세계 무대를 휩쓸며, ‘봉준호 장르 탄생시킨 것처럼 말이죠.

저도 그런 사람이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웃음)

 

3가지 키워드로 정리한 효성 커뮤니케이션 업무.

 

#꼼꼼 #말랑말랑 #도전

 

팩트 체크를 기반으로 한 꼼꼼한 커뮤니케이션.

유연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말랑말랑.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변화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도전하는 자세.

 

효성 커뮤니케이션실은 꼼꼼, 말랑말랑, 도전이라는 가치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예정이에요.

앞으로도 효성의 비즈니스를 비롯하여 효성이 제작하는 SNS,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에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