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조현준 회장, '고객 몰입 경영을 통한 고객 최우선 실천' 선포

 

- 글로벌 위기 극복의 '고객 몰입' 새해 필승 전략 제안

- 글로벌 일류 기업의 핵심 철학, '고객 몰입 경영' 국내 산업계 첫 도입
- VOC 넘어 고객의 미래까지 만족시키는 ‘고객 최우선 주의’ 실천
- 조 회장, “고객 몰입으로 가장 먼저 선택받는 효성 될 것”

2023년 계묘년을 맞아, 효성 조현준 회장이 '고객 몰입 경영'을 새해 필승 전략으로 선포했습니다.

 

2023년 효성그룹 신년사를 통해 'VOC(Voice of Customer) : 고객 불만사항을 실시간 접수, 처리하며 관리, 평가함으로써 고객의 목소리에 경청하고 고객 관리 시스템' 활동을 통해 고객 몰입 경영으로 생존할 것을 밝혔습니다.

 

고객 몰입(Customer Obsession) 경영을 통해 고객 최우선 주의 실천, 경영전략·관리시스템·조직문화·리더십 등 효성의 모든 경영 활동에 가장 중심이 고객이 되는 경영을 뜻합니다.

 

글로벌 일류 기업에서 고객 몰입을 제시한 적은 있었지만, 국내 산업계에서 고객 몰입 경영을 선포한 것은 효성이 산업계 최초입니다. 고객 몰입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데 그치지 않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주는 고객 행복 경험(Customer Experience)을 통해 기업과 고객이 일체화되는 혁신을 이루며 글로벌 일류 기업으로 설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고객 행복 경험(Customer Experience)을 위한 4가지 실행 원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객이 지닌 문제의 근원을 파악하고 장기적 가치 창출에 대한 적극적 관심과 깊은 문제의식을 기반으로 하는 업무 수행 △고객의 불만과 문제 제기를 고객 경험 혁신의 아이디어와 영감의 원천으로 여기는 마음가짐 △제품 기획부터 R&D, 생산운영 전반에서 고객 최우선주의 실천 △고객 경험 혁신과 고객 가치 창출에 도전적 자세를 갖추고 실패하더라도 배움과 교훈의 과정이 될 수 있는 조직문화 구축 등을 제시합니다.

 

고객 몰입 경영 실천을 통해 고객에게 먼저 선택받는 효성,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나가는 효성을 강조하였습니다.

 

2023년 새해 고객 몰입 경영과 유연한 조직문화 안착을 위해 효성인의 같은 목표, 행동을 통해 변화해 나갈 것을 독려하였으며, 지혜와 민첩함을 상징하는 토끼처럼 영민하게 위기를 기회고 삼아 힘차게 도약하는 2023년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