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과 더불어, 따스한 기록들

효성/나우

사회적 책임에 무엇보다 ‘진심’인 효성. 그 기록들이 여기 있다.

 

 

-
FOR ENVIRONMENT

 

플로깅 캠페인

건강한 사회를 유지하기 위해선 환경 보전도 필수. 그래서 지속 가능한 자연을 위한 효성의 노력도 계속된다. 효성첨단소재와 효성화학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이 참여하는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 서울 생태계 보전에 동참하고 환경보호 의식을 고양했다.

 

 

반려해변 입양

지난 5월 효성첨단소재 임직원들이 미래 세대를 위한 건강한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며 효성첨단소재의 반려해변인 인천 영종도 용유해변을 찾아 정화 활동에 나섰다. 반려해변이란 일정 구간의 해변을 입양해 반려동물처럼 돌보는 것으로 효성첨단소재는 앞으로도 다양한 정화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
PROSOCIAL

 

경력 보유 여성 취업 지원

효성은 10년간 경력 보유 여성, 중장년 여성 등 취업 취약 계층 여성의 취업을 지원해왔다. 지난 8월에는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를 찾아 사업 지원금 7,000만 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그동안 효성의 지원으로 360여 명의 여성이 교육과 취업을 지원받았다.

 

 

사랑의 헌혈 진행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되면서 3년 만에 사랑의 헌혈 행사가 있었던 현장. 헌혈에 참여한 임직원은 “따로 시간을 내 헌혈하기가 쉽지 않은데 좋은 기회였다. 3년 만의 헌혈이라 더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
WITH EVERYONE

 

사랑의 생필품 전달

효성은 사업장이 있는 마포구의 소외 계층을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친다. 지난 설 연휴에는 ‘사랑의 생필품’ 400세트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하며 따뜻한 명절을 선물했다.

 

 

장애 아동 형제자매 힐링 나들이

지난 7월, 푸르메재단과 함께 장애 아동의 비장애 형제자매 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인천 송도에서 보트 체험, 인천도시역사관 관람, 차이나타운 관광 등 아이들은 모처럼 또래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굿윌스토어 후원

2013년부터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함께하는재단과 손잡고 굿윌스토어 은평점을 오픈한 효성. 장애인 자립은 물론 인식 개선에 힘쓰고 있는 효성은 굿윌스토어 은평점에 기증품 운반 차량을 후원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
PATRIOTIC SPIRIT

 

현충원 묘역 정화

효성은 2014년부터 국립서울현충원과 1사 1묘역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연 2회 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잠시 멈췄던 묘역 정화 활동은 올해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재개, 임직원들은 정성껏 묘비 주변을 정돈하고 헌화하며 호국 영령의 넋을 기렸다.

 

 

고령 국가유공자 지원

효성은 국가유공자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는다. 호국 보훈 가족을 위한 생필품 나눔을 꾸준히 실시하고 지난해에는 고령의 국가유공자를 위한 AI 돌봄 로봇도 지원했다. 올해 역시 반려 로봇 ‘파이보’를 10명의 국가유공자에게 전달, 파이보는 고령인 어르신들의 일상 건강 관리는 물론 노래를 부르거나 사진을 찍어주는 등 정서적 위안도 제공하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