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효성뉴스] 효성그룹, ‘윤리 경영 CEO 서약식’ 참여 외

-
효성그룹, ‘윤리 경영 CEO 서약식’ 참여

 

 

㈜효성과 사업회사 네 곳이 4월 28일 ‘윤리 경영 ESG 포럼’이 주최한 ‘윤리 경영 CEO 서약식’에 참여해 ESG 경영 실천을 다짐했다. 김규영 부회장을 비롯한 효성그룹 대표이사들은 탄소 중립을 실천하고 산업계 ESG 문화 확산에 앞장서기로 했다. 효성그룹 최고 경영진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선언과 BIS 서밋 반부패 서약에 나서는 등 윤리 경영을 펼치고 있으며, 효성그룹은 국내 경제계에서 선제적으로 ESG 경영에 나서는 기업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
2022년 2분기 ‘인사이트 포럼’ 개최

 

 

5월 19일 마포 사옥에서 2분기 인사이트 포럼이 개최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리더십 분야 전문가인 정동일 교수가 강의를 맡았다. 정 교수는 직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부터 동기부여로 숨은 역량을 이끌어내는 방법 등 일상적으로 리더십을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
㈜효성 안양공장, 방역 동참 감사 이벤트

 

 

㈜효성 안양공장에서 5월 18일 그동안 회사의 코로나 방역 지침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준 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아이스 수박 화채’를 만들어 전달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직원들은 시원한 수박 화채를 맛보며 코로나가 끝나가는 것이 실감난다며 앞으로 코로나로 못했던 다양한 행사를 통해 에너지 넘치는 공장을 기대하겠다고 전했다.

 

 

-
효성티앤씨 ‘리젠’, 친환경 보냉백에 적용

 

 

효성티앤씨가 5월 27일부터 리사이클 섬유 리젠을 적용한 현대백화점의 친환경 보냉백을 선보였다. 현대백화점은 친환경 보냉백을 사용할 현대식품관 투홈이 프리미엄 새벽 배송 서비스인 만큼 품질과 친환경성을 인정받은 리젠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효성티앤씨 김치형 대표는 “친환경 트렌드에 동참하기 위해 여러 브랜드와의 협업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효성첨단소재, 생물다양성 보전 앞장

 

 

효성첨단소재가 5월 18일 국립생태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생태 환경 보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세계 생물다양성의 날’인 5월 19일에는 효성첨단소재 임직원들이 영종도 용유해변을 찾아 반려해변 정화 활동에 나섰다. 효성첨단소재를 비롯한 각 사업장에서는 멸종 위기종 살리기, 생태교란종 제거 등 다양한 CSR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효성첨단소재, JEC WORLD 2022 참가

 

 

효성첨단소재가 5월 3일부터 사흘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JEC WORLD 2022’에 참가했다. JEC는 자동차와 항공 산업에 쓰이는 최신 복합 소재 기술이 공개되는 전시회로, 해마다 전 세계 최대 규모로 파리에서 개최된다. 효성첨단소재는 JEC에서 수소 연료 탱크의 핵심 부품인 탄소섬유를 소개하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탄소섬유를 생산하는 기업인 만큼 한국의 뛰어난 기술력을 세계에 알렸다.

 

 

-
진흥기업, LH가 선정한 올해의 우수 시공 업체

 

 

진흥기업이 품질에 대한 기술력과 안전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올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우수 시공 업체로 선정됐다. LH는 총 77개 건설 업체를 심사해 진흥기업 포함 10개 회사를 우수 시공 업체로 선정했다. 진흥기업 관계자는 “최상의 품질과 최고의 안전으로 양질의 주택을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
효성ITX,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효성ITX 정상헌 상무가 5월 1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정 상무는 직원들이 현업에서 데이터를 쉽게 해석할 수 있도록 하는 분석 도구를 개발하고, 전 세계 공장 20곳에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하는 등 제조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효성티앤에스, 친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 동참

 

 

효성티앤에스 손현식 대표이사가 5월 23일 환경부의 환경보호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가 일상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지난해 1월부터 시작한 친환경 캠페인으로 참여자는 환경보호를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과 ‘할 수 있는 일’을 약속한다.

 

 

-
효성, 마포구 취약 계층 청소년에 장학금 수여

 

 

효성그룹이 5월 17일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에 마포구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 효성그룹은 2015년부터 총 1억 6,000만 원을 후원했으며, 후원금은 마포구 내 성적 우수자와 재능 장학생, 취약 계층, 예체능 특기 장학생들에게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