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 일상으로 LOG IN!

People

정리. 편집실

 

#효성, #일상의기록 두 개의 키워드로 효성인들의 평범하지만 빛나는 일상의 순간을 포착했습니다. 사진으로 기록한 효성인의 하루.  소소한 그 시간들이 모여 특별한 일상을 완성합니다.

 

 

-
봄 맞은 일상, 그래서 더 특별한

 

 

#벚꽃놀이 #꿀잼장보기

“퇴근 후 집 앞에 있는 대형 마트에 들러 장을 보는 것이 요즘 낙이에요. 저녁 늦게 가면 식자재를 저렴하게 파는 경우가 많아 ‘득템’할 수 있거든요. 이런 평범한 일상 속에서도 제철을 맞은 벚꽃 덕분에 조금은 화사한 하루하루가 이어졌어요. 효창공원, 서울고등학교, 윤중로, 일산 호수공원이 제가 올봄에 ‘픽’한 벚꽃 명소입니다. 곳곳을 다니며 열심히 봄을 즐겼던 4월의 일상. 돌이켜보니 가족들과 함께 걸었던 꽃길까지, 어떤 날들보다 특별한 시간이었네요.”

_효성에프엠에스 전략마케팅팀 황하람 책임

 

 

-
워킹맘이 오늘도 힘낼 수 있는 이유는?

 

 

#설거지도척척 #출퇴근짝꿍

”‘워킹맘’ 효성인의 일상은 매일매일 아이와 함께 출퇴근하는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아침 일찍 준비하느라 고생하지만 그래도 엄마와 함께하는 매일이 즐거운 거 맞지? 가끔은 아이와 본사 건물 옆 남산공원 숲길도 걸으며 하루를 보냅니다. 퇴근 후에는 엄마의 설거지를 도와주는 예쁜 아들, 행복한 하루가 이렇게 마무리됩니다.”

_효성첨단소재 커뮤니케이션팀 백수정 대리

 

 

-
월요병 극복? 일상으로 복귀!

 

 

#직장인공감일상 #마이2호

“한 달 만에 출근하며 일상으로 복귀! 월요병이 뭐죠? 오랜만의 출근이라 발걸음이 날아갈 듯 가볍더니 반나절 만에 현실 복귀입니다. 분명 치운다고 치웠는데, 책상도 어느새 정신없는 상태로…. 이런 ‘하이퍼리얼리즘’ 일상만 있는 건 아닙니다. 어느 좋은 날 예쁜 둘째의 생일 파티. 선물은 언제나 로봇과 레고랍니다. 보고만 있어도 일상의 힐링 치료제예요.”

_효성티앤씨 스판덱스PU 기획관리팀 이지현 사원

 

 

-
햇살 가득, 행복으로 채운 나들이

 

 

#LIFELOGBLOG #오늘일기

”아이와 함께 오랜만에 외출한 일상의 기록입니다. 지난 4월 창원시에서 사회적 경제 판매 장터를 하루 동안 연다는 소식을 듣고 출발했지요. 아이가 좋아할 만한 3D 펜 체험도 있어 나들이 겸 다녀왔어요. 꽃이 다 진 시기라 약간 아쉬웠지만 푸른 하늘과 따스한 햇살이 기분 좋은 하루였습니다. 이벤트 추첨으로 스카프 당첨이라는 행운까지! 아이와 간만에 야외로 나와 더할 나위 없이 상쾌한 시간을 보낸 기억이 있네요.”

_효성중공업 전력PU 차단기기종개발팀 목찬영 과장

 

 

-
지난겨울, 새하얀 꽃밭 여행기

 

 

#인생6년차첫눈 #여행기록

”태어나서 한 번도 눈을 본 적이 없는 6세 아들의 소원 풀이로 떠난 덕유산 눈 여행기입니다. 급하게 가는 바람에 곤돌라 예약을 못해 향적봉도 못 올랐지만 설경은 최고였어요. 눈 오리도 처음 만들어보고 새하얀 눈밭에서 지치는 기색도 없이 뛰어노는 아이들을 보니 매년 오고 싶을 만큼 멋진 여행지였습니다.”

_효성중공업 경영DT팀 김충수 차장

 

 

-
우리 가족의 멋진 하루

 

 

#오래오래행복하게

”날이 좋아 가족들과 함께 떠난 경주! 어린 시절 양쪽으로 제 손을 꼭 잡아주셨던 부모님의 손에는 이제 손자, 손녀의 고사리 같은 손이 자리하고 있어요. 평범한 하루일 뿐인데 아버지, 어머니가 아이들과 놀아주시는 모습을 보면 제 어린 시절의 추억이 떠오르곤 합니다. 일상 풍경 속에 가족이 함께한다는 게 얼마나 멋진 일인지 새삼 깨닫게 되네요.”

_효성화학 필름PU 환경안전팀 권예지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