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UD OF THE TOP: 2021년 4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수상자

People

정리. 백현주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책임을 다해 수익을 개선하고, 유리한 영업 환경을 구축하며 효성인의 이름을 빛냈습니다. 최고 생산 실적 달성, 최초 개발이라는 타이틀. 4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수상자들이 만들어낸 결과입니다.

 

 

-
기민한 분석 & 전략적 실행

 

 

마케팅 부문 - 효성 트랜스월드PU 경영기획팀 최영숙 부장

글로벌 고객사에 대한 VOC를 기반으로 철저히 분석해 2021년 계약 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경쟁력 있는 연간 운임의 선복을 확보한 최영숙 부장. 물량 우선 배정, 계약 물량 준수, 보험 및 내륙 운송 서비스 체결 등 전략적 실행이 이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기준으로도 경쟁력 있는 운임 계약을 이뤄 효성의 물류 비용을 대폭 절감하는 등 안정적인 선복 제공을 통해 수익 개선에 기여하며 마케팅 부문 2021년 4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죠.

 

 

-
탁월한 판단력 & 고객 다변화 주도

 

 

마케팅 부문 - 효성티앤씨 가흥화섬법인 TC 영업부문 박지영 부장

마케팅 부문의 또 다른 수상자인 박지영 부장은 가흥화섬 PET T/C 부문 총 판매량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중국 남북방 시장에 대해 고객 및 경쟁사의 가동 현황과 시장 수급 상황을 지속적으로 분석하는 동시에 고객과의 소통을 유지하면서 이익을 극대화했습니다. 산동성 동영시 지역의 경우 메이저 업체들이 가격과 물량 협상에서 주도권을 쥐고 있던 상황. 이에 판매량 증대와 신규 고객 발굴 및 고객 다변화를 주도하며 판매 분산을 이끌었죠. 박지영 부장의 이러한 노력은 대형 고객사와의 협상 시 유리한 영업 환경을 구축해 수익 개선이라는 성과를 가져왔습니다.

 

 

-
독보적 책임감 & 빠른 추진력

 

 

기술 부문 - 효성화학 Optical Film PU 옥산공장 김후원 부장

벨트(Belt) 방식으로 업계 최고 생산 속도 기록, 생산 중 비가동률 및 양품률을 개선해 TAC 2호기 가동 이후 최고 생산 실적 달성. 이 모든 수치가 옥산공장에서 이뤄진 성과입니다. 지난해 옥산공장장으로 부임한 김후원 부장은 생산량을 증대시키기 위해 옥산공장의 임직원들과 함께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죠. 김후원 부장은 TAC 2호기 설계 생산량을 초과하는 풀 생산 체제를 성공적으로 구축했으며, 이에 옥산공장의 이익을 개선하는 등의 추진력을 보여줬습니다.

 

 

-
최초의 기술 & 시장 차별화

 

 

연구 부문 - 효성기술원 스판덱스차별화기술연구팀 강지영 대리

강지영 대리가 개발한 다이어블(Dyeable) 스판덱스의 특징은 기존 스판덱스와 달리 산성 및 반응성 염료에 염색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를 통해 염색성을 요구하는 고급 원단 시장에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었죠. 다이어블 스판덱스는 산성과 반응성으로 구분되는데, 산성 다이어블 스판덱스인 H350A는 경쟁사들과 동등한 수준 이상의 염색성으로 높은 고객 가치를 제공하고, 반응성인 H350C는 어느 경쟁사에도 존재하지 않는 최초 개발 제품으로 셀룰로스(Cellulose)계 원단 시장에서 독보적인 시장 창출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