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코로나19 시대에 맞는 언택트 사회공헌

- 19일, 마포구 주관 ‘2021 따뜻한 겨울나기 언택트 모금’에 성금 전달

- 24일 열리는 ‘사랑의 쌀, 김장김치 나눔’ 행사도 비대면으로 진행해


효성은 11월 19일 마포구가 주관하는 ‘2021 따뜻한 겨울나기 언택트 모금’에 성금 4천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이는 효성그룹 본사가 위치한 마포구 내 소외계층을 위한 성금으로, 지역사회에 책임을 다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입니다. 효성이 전달한 후원금은 마포구 내 소외계층의 긴급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교육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2021 따뜻한 겨울나기 언택트 모금’은 ‘my MAPO 마포구’ 유튜브에서 생방송됐는데요, 지난 9년간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던 본 행사는 올해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됐습니다.


효성 조현준 회장은 평소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라며 “지역사회와 주변 이웃과 함께 성장하는 효성이 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또한, 효성은 마포구 내 저소득 지역주민들을 위한 ‘사랑의 쌀 나눔’과 ‘김장김치 나눔’을 ‘언택트’로 24일에 진행합니다.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임직원 자원봉사로 직접 전달했던 쌀과 김치를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전달할 예정입니다.


댓글
  1. IT로 열린도서관 2020.12.09 17:01 프로필 이미지
    우리 IT로 열린도서관은 시각장애인 스스로 필요한 IT기술을 개발하여
    시각장애인용 대체자료 및 콘텐츠를 구축함으로써 지식 정보 문화 격차 문제를 해결하고자 설립된 공공장애인도서관입니다.

    저희 도서관에서는 크라우드소싱 방식의 온라인 협업을 통해 시각장애대학생 전 공교재 및 읽고 싶은 도서를 신청 받아 시각장애인용 텍스트데이지 자료로 제작하여 1주일 이내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후원 제작된 도서는 국립장애인도서관 국가대체자료공유시스탬을 통해 전달되어 전국의 모든 시각장애인이 이용하게 됩니다.

    언택트 시대를 맞아 지식정보접근에 있어 더 많은 소외와 어려움을 겪고 있는 25만 시각장애인들의 신속한 지식정보접근 보장 및 문화권 확보를 위해 귀사 임직원 여러분의 온라인 e북 제작 자원봉사활동 참여와 도서 후원을 요청 드립니다.(자세한 문의: 02~3471~3434/www.itlo.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