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효성뉴스] 조현상 사장, ‘제21회 세계지식포럼’ 참가 외

2020. 10. 8. 16:17



-
조현상 사장, ‘제21회 세계지식포럼’ 참가



조현상 ㈜효성 총괄사장이 9월 1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21회 세계지식포럼에 참가해 WEF의 클라우스 슈바프 회장과 대담했다. 처음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돼 전 세계에 생중계된 이번 포럼은 코로나19가 세계 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팬데노믹스’와 ‘세계 경제의 공존’을 주제로 진행됐다. 과거 이 포럼에서 ‘영 글로벌 리더’로 선정된 조현상 총괄사장은 코로나19가 4차 산업혁명에 미친 영향과 세계 경제의 대응 전략을 중심으로 논의했다.



-
효성첨단소재, UN 75주년 기념 CEO 성명 참여



효성첨단소재가 9월 24일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의 기업의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국제기구 성명에 동참했다. 유엔 창립 75주년 기념으로 전 세계 100개국 이상, 1,000명 이상 CEO가 참여한 이번 성명에는 윤리적 리더십과 올바른 거버넌스 이행, 구조적 불평등과 불공정 해소, 정의에 대한 접근 강화 등 기업들의 약속이 명시됐다.



-
효성중공업, 정부 세종 청사 내 ‘수소 충전소’ 구축



8월 31일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정부 세종 청사 수소 충전소 준공식’이 열렸다. 이번 사업은 국내 수소 충전소 1위 기업인 효성중공업이 주요 설비를 맡아 성공적으로 준공을 마쳤다. 세종 청사 수소 충전소는 하루 60대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12시간 동안 운영된다. 무엇보다 중부권에 자리하고 있어 전국 수소 차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효성중공업, 이집트 변전소 계약 체결



효성중공업이 9월 2일 이집트 송전공사와 ‘알렉스 웨스트 변전소’ 공사 계약을 맺었다. 220억 원 규모인 이번 프로젝트에서 효성중공업은 초고압 차단기를 공급하기로 했다. 새 변전소는 이집트의 최대 항구 도시인 알렉산드리아와 나일강 삼각주 서쪽 지역의 전력을 담당하게 되는데, 이집트 측은 늘어나는 전력 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발주하게 됐다고 밝혔다.



-
효성ITX, 기술 특허 획득



효성 ITX의 ‘스마트 컨택센터 시스템’ 핵심 기술 세 건이 특허로 등록됐다. ‘스마트 컨택센터 시스템’은 상담원이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업무를 볼 수 있는 원격 근무 솔루션으로 이 시스템을 개발한 효성ITX는 고객 전화와 직원을 연결하는 서버 서비스를 비롯해 원격 단말과의 실시간 연동, 원격 근무자를 포함한 상담사 통합 운영 등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
갤럭시아컴즈 ‘갤럭시아머니트리㈜’로 사명 변경, B2C 사업 확대



갤럭시아컴즈가 9월 11일 사명을 ‘갤럭시아머니트리㈜’로 변경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자사의 플랫폼 비즈니스인 ‘머니트리’에 역량을 집중하고 B2C 사업 확대를 위해 사명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전자 결제 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Digital Value Exchanger’인 머니트리에서의 다양한 사업 확장을 이뤄 국내 대표 핀테크 플랫폼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
더클래스효성, 쏘카와 ‘The new EQC’ 유지 관리 협약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더클래스효성이 쏘카와 ‘The new EQC’ 유지·관리 서비스 협약을 맺었다. 이는 지난 6월 쏘카에 제공한 메르세데스-벤츠 EQ 브랜드의 첫 순수 전기 차 ‘The new EQC’를 대상으로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더클래스효성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서초 서비스센터에서 전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효성첨단소재 울산공장, 코로나19 극복 후원금 기부



효성첨단소재 울산공장이 9월 15일 울산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코로나19 대응 후원금을 지원했다. 기부 금액은 울산공장 임직원이 모금한 300만 원과 회사에서 지원한 매칭 그랜트 금액을 합한 총 600만 원. 기부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손 아동의 식사 지원과 복지시설의 소독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
효성화학 용연공장, 북한 이탈 가정 후원



효성화학 용연공장 강종원 부장이 9월 22일 남목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해 북한 이탈 가정 청소년 등 30가구를 대상으로 50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과 추석 선물 꾸러미를 후원했다.



-
안양공장,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간식 제공



9월 17일 안양공장이 코로나19 감염 발생이 수그러들지 않고 사회적 거리 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생산 현장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기 위해 직원들에게 과일 등 간식을 제공했다. 안양사업장은 최근 수도권에서 지속적인 코로나19 감염자가 발생하고 있어 보다 강화된 감염 예방 활동을 철저히 시행하고 있다.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