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시작, 그리고 나의 시작

People

 

 

 

봄이 찾아오는 3월입니다. 벌써 새싹들은 분주히 고개를 빼꼼이 내밀고 있네요.

3월에는 많은 시작이 있습니다. 학교는 신입생을 받고 새학기가 시작되고 회사는 신입사원들이 속속 배치되고 새로운 분위기가 시작되고 새로운 1년을 시작합니다. 효성은 4월에 진급자도 발표되니 조금 늦었다고 해야 할까요?? ^^ 이러한 시작을 가장 잘 표현해주는 검색어가 지난 3월 1일에 위치했네요.^^

그것은 ‘내일개학’ 입니다. 


 

 

학창 시절 정말로 내일 개학이라는 생각이 들면 지구가 멸망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요. ^^ 그러나 시간은 계속 흘러가는 것이 인지 상정이니 현실을 직시하고 현실에 다시 돌아와야겠지요.

2012년 이 글을 쓰는 필자도 새로운 시작을 하였습니다. 제가 새로이 시작하는 것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시간 순으로 말하자면 첫째 입학입니다. 회사에 잘 다니면서 무슨 입학이냐하기는 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서 설명을 드리지요.

퇴사는 아니고 회사와 학업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서 MBA 과정으로 대학원을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벌써부터 조모임을 통하여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게 되었고 강의를 통하여 새로운 학문을 접하고 있네요. 정말 바쁘게 지나는 일상이 될 것 같습니다. 
 
 

 

사이버라고 온라인으로 강의만 들으면 되는 줄 알았는데 오프라인 팀 프로젝트가 많이 진행되고 개강총회 등 학교 행사로 바쁜 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MT도 가고 여러 많은 일정들이 절 기다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분으로 다시금 공부한다는 설렘도 많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 시작된 저의 시작은 한 가정의 아버지라는 이름을 갖게 되는 3월입니다.
이야기인즉, 바로 저의 주니어와의 만남^^

이번 달에 저의 주니어가 세상과 인사하였습니다. 3월 21일 오후 3시 57분에 세상에 나오게 되었네요.
10달동안 품 안에 품고 있었던 아이가 세상으로 나오는 순간은 정말 말로 할 수 없는 기쁨이네요.


 

 

이번 달에 사진 Tip을 드리는 것은 baby 사진으로 팁을 드리겠습니다.

ㅣBABY Tip

- 아이 사진은 사진의 아이처럼 세상에 나온지 얼마 안되고 인지 능력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는 ‘외장 플래쉬던 내장 플래쉬던지’ 절대로 사용하면 안됩니다. 성인의 경우에도 플래쉬 불빛이 눈에 비치면 눈이 부시는데 눈도 못뜨는 아이들은 정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 100일 사진도 최대한 자연광을 이용해서 찍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웃는 얼굴을 잡을 수 있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니 사진을 찍어주는 사람 옆에는 항상 ‘보조자가 있어서 딸랑이 등을 이용해 시선을 끌고 웃을 수 있게’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랑이고 관심이니 항상 이 두 가지를 잊지 말아주세요. ^^

마지막으로 저의 새로운 시작은 진급입니다. ^^ 회사에 늦게 입사해서 남들보다 조금은 늦은 진급이지만 올 4월 1일부로 진급을 하게 되었습니다.아직은 부족하고 배울 것이 많은 시점이지만 새로운 직급에서 지금보다 더 많은 업무와 더 많은 지식을 가지고 해야 할 일을 배워야겠습니다. 저처럼 진급하고 현업부서에 속속 배치되는 신입사원들 모두 효성에서 함께 열심히 일했으면 합니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배우면 되고 배우다 안되면 해보면 됩니다. 모든걸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정말 힘들고 고되어도 “하면 된다”는 마음으로 하시면 못할게 없을 거에요. 마지막으로 얼마 전에 임원회의 자리에서 나온 말을 공유하면서 끝을 맺을까 합니다.

 

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바뀌고 ... 思變則行變(사변즉행변)

행동을 바꾸면 습관이 바뀌고 ... 行變則習變(행변즉습변)

습관을 바꾸면 성격이 바뀌고 ... 習變則性變(습변즉성변)

성격을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 性變則格變(성변즉격변)

인격을 바꾸면 운명이 바뀐다 ... 格變則運變(격변즉운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