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채용] 2019 하반기 효성그룹 신입사원 채용 FAQ

People


9월 2일부터 <2019 하반기 효성그룹 신입사원 채용>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취준생 여러분들은 효성이 어떤 회사인지, 이번 채용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준비해야 하는지 공부하느라 여념이 없으실 텐데요.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채용에 관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과 이에 대한 답변을 준비했습니다. 




-
Q. 모집분야의 주요 전공은 필수인가요?


모집분야의 주요 전공 외 다른 전공자도 지원 가능하나, 해당 직무를 문제없이 수행하기 위해서는 이와 관련된 배경지식이 필요합니다.


R&D 직무에서는 섬유, 화학/화공, 신소재/재료 등이 주요 전공이며, 생산·기술 직무에서는 섬유, 화학/화공, 신소재/재료, 전기, 기계, 전자, 건축, 산업공학, 환경, 안전 등이 주요 전공입니다. 효성중공업 건설 사업부의 영업 직무에서는 건축공학, 도시공학, 부동산학 등이며, 시공·기술 직무에서는 건축, 토목, 전기, 기계, 안전 등의 전공이 있습니다. 전략기획과 경영지원, 재무, 지원, 영업 직무의 경우 전공무관입니다.


재무 직무에서 상경 전공을 우대하기도 하고, 효성티앤씨 섬유 사업부의 영업 직무에서는 섬유, 화학/화공, 기계, 고분자, 어문 전공을 우대합니다. 이 밖에도 지원 회사와 사업부, 직무에 따라서 특정 전공을 우대하고 있습니다.


다만, 우대 전공이 아니라고 할지라도 입사 후에 교육을 통해 해당 사업 분야와 업무에 대해서 자세히 배우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신의 전공과 역량 안에서 강점을 어필한다면, 서류전형이나 면접전형에서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입니다.


↑ 클릭하시면 모집분야별 주요 전공 및 우대 전공을 보실 수 있습니다.



-
Q. 서류전형 합격에 학점이나 자격증의 영향이 큰가요?


입사 지원에 있어서 학점에 제한을 두고 있지는 않으나, 취득한 학점은 서류전형의 판단 기준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서류전형은 학점 외에도 어학점수, 자격증, 인턴 경험, 기타 활동사항과 자기소개서 등을 토대로 심사하게 됩니다.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 있는 자격증을 우대하기는 하지만, 서류전형은 지원서에 기재하는 전반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평가되므로 자격증 유/무가 합격과 불합격의 절대적인 기준이 되지는 않습니다. 물론, 직무 관련 자격증은 반드시 기재하시는 게 도움이 됩니다.



-
Q. 어학점수에 제한이 있나요?


어학점수는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영업 직무의 경우, 어학 특기자(영어, 중국어, 일본어, 불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를 우대하고 있기 때문에 공인 어학점수를 취득하셨다면 반드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접수마감일 기준으로 유효기간 2년이 지난 성적은 인정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와 지원서에 기재된 내용이 상이한 경우 입사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
Q. 나이 제한이 있나요?


없습니다. 연령에 관계없이 2020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실제로 신입사원 중에서는 30대 중반도 있었고, 기혼자도 있었습니다. 나이가 많다고 망설이지 않으셔도 됩니다.


나이나 스펙 대신 사람을 봅니다.



-
Q. 채용하는 직무에 대해 알고 싶어요.


효성에는 서로 다른 사업부문을 담당하는 회사마다 모집하는 직무가 조금씩 다른데요. 먼저 공통적인 직무에는 전략기획, 경영지원, 재무, 지원, 영업 등이 있습니다.


전략기획 직무는 전사/PG/PU 경영계획 수립 및 관리, 사업부 실적 관리, 예산 수립 및 관리, 신규사업 발굴 및 M&A 검토 등을 업무를 수행합니다.


경영지원 직무는 중장기 경영전략 수립 및 추진, 경영계획 수립, 경영실적 분석, 투자계획 수립 및 실적 관리를 담당합니다.


재무 직무는 자금입출 관리, 연결 결산업무, 재무현황 보고, 법인세 신고, 주주총회 및 IR 정보공시, 외환 관리를 담당합니다.


지원은 인사, 홍보, 교육, 총무, 법무, 구매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영업 직무는 시장조사와 고객관리, 영업전략 수립, 신규고객 발굴, 브랜드 마케팅 등을 담당합니다.


그리고 효성티앤씨의 섬유와 효성첨단소재의 산업자재, 효성화학의 화학 사업부에서 모집하는 산기술 직무는 생산관리, 품질관리, 기술관리, 공무관리, 환경안전, 강선연구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효성중공업의 중공업 사업부에서의 생산기술 직무는 설계, 제작, 기술, 생산지원 등을 담당하며, 효성중공업의 건설 사업부에서의 시공기술 직무는 건설 현장 시공관리를 담당합니다.


효성티앤에스의 전산개발 직무는 금융자동기 H/W 및 S/W 개발, 메카트로닉스 개발, 전산개발, 생산기술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전산개발 직무는 기업용 스토리지 및 솔루션 Install 및 Maintenance, 시스템 설계/컨설팅,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관련 솔루션 기술지원 등을 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