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의 날 앞두고 현충원을 찾은 효성 임직원, 묘역정화활동 실시

뉴스룸/효성 나눔 2018.09.20 11:08



오는 10월 1일은 제 70주년 ‘국군의 날’입니다. 매년 국군의 날이면, 수많은 국군장병의 노고에 감사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마음 깊이 새기게 되는데요. 이에 효성은 그 마음을 전하기 위해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았습니다.


효성 임직원 20여명은 19일 오후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을 참배하고 태극기 교체, 헌화, 묘비 닦기 등 정화활동을 진행하며, 호국 영령을 추모했습니다. 효성이 찾은 현충원 9묘역은 전사 또는 순직한 군인 및 경찰관 총 627위가 안장되어 있는 곳입니다.


2014년부터 계속되어온 효성 임직원들의 묘역정화활동. 효성은 사업장 인근 국립묘지와 1사1묘역 자매결연을 맺어 정기적으로 묘역정화활동을 해왔는데요. 효성의 충청지역(세종•옥산 •대전공장) 임직원들은 국립대전현충원, 구미공장 임직원들은 국립영천호국원을 찾아 9월 중에 묘역정화활동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효성 조현준 회장은 지난 2015년 12월 북한 지뢰 도발로 전상(戰傷)을 입은 장병들을 찾아 격려하고 군장병들의 노고와 전공을 기리기 위해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 조형물 제작을 지원하는 등 호국보훈 활동에 앞장서 왔죠.


효성은 2012년부터 참전용사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을 후원하고 군부대에 독서카페 설치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호국보훈 활동을 펼쳐왔고, 이에 지난 6월 국가보훈처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습니다. 수많은 이들이 일궈온 이 나라임을 잊지 않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