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효성뉴스] 룩셈부르크 총리와 면담 통해 협력 강화 다짐 외




그룹 뉴스




 룩셈부르크 총리와 면담 통해 협력 강화 다짐





효성 조현상 총괄사장이 한국을 찾은 룩셈부르크 자비에르 베텔(Xavier Bettlel) 총리의 요청에 따라 7월 2일 단독 면담을 가졌다. 베텔 총리는 룩셈부르크 경제 발전에 이바지해온 효성의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양측은 앞으로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해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효성은 지난 2006년과 2010년 룩셈부르크 타이어코드 공장을 인수해 섬유코드와 스틸코드를 생산, 유럽에 전량 수출하고 있다.




 2018년 2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





2018년 2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이 7월 27일 마포 사옥에서 열렸다. 분기별로 최고의 성과를 달성한 임직원을 시상하는 자랑스러운 효성인상은 이번에도 엄격한 심사를 거쳐, 마케팅, 기술, 연구, 지원 부문별로 한 명씩 수상자를 선발해 상금과 상패를 전달했다.




 한국섬유소재연구원과 업무 협약 체결





효성과 한국섬유소재연구원이 6월 28일 섬유 신소재 개발을 위한 공동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양측은 다양한 기능이 있는 원사 개발과 섬유 신소재의 염색 가공 공정 조건 수립을 위해 기술을 공유하기로 했다. 특히 한국섬유소재연구원의 첨단 친환경 설비와 전문 연구진은 차별화 제품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효성기술원 이재명 팀장,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





효성기술원 이재명 팀장이 7월 18일 2018년 상반기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을 수상했다. 세계 최초로 고내열·고신도 원사를 개발하고 저온 세팅성이 우수한 원사를 개발하는 등 기술 혁신을 통해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중공업연구소, 기술 협력 위한 간담회와 교류회 개최





중공업연구소가 7월 6일 한국전기연구원장을 비롯해 부원장, 연구본부장과 센터장을 초청해 기술 협력 간담회를 여는 한편 7월 25일에는 전력연구원 차세대송변전연구소장과 연구원들을 초청해 기술 교류회를 개최했다. 두 행사를 통해 기술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협력 가능 분야를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금번 간담회와 교류회에서는 실질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고 향후 구체적인 협의를 통해 지속적인 기술 협력을 이어가고자 한다.




 효성티앤씨, ‘파리모드시티·인터필리에르 2018’ 참가





효성티앤씨가 7월 7일 파리에서 열린 세계 최대 수영복·란제리 전시회인 ‘파리모드시티·인터필리에르’에 참가했다. 전 세계 28개국 680여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은 크로스오버 패션에 적합한 고기능성 신소재를 다양하게 선보여 업계의 관심을 모았다. 효성티앤씨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신소재를 개발해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효성티앤씨, ‘아웃도어 리테일러 서머 마켓’ 참가





효성티앤씨가 7월 23일부터 나흘간 미국 콜로라도주에서 열린 ‘아웃도어 리테일러 서머 마켓’에 참가했다. 세계 3대 아웃도어 전시회로 꼽히는 이번 전시회에서 여름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고기능성 원사를 대거 선보여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효성티앤씨는 최근 미국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는 ‘액티브 어패럴’의 인기에 발맞춰 시장 공략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효성티앤씨, ‘데님 & 진 베트남 쇼’ 참가





효성티앤씨가 7월 27일과 28일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린 ‘데님 & 진 베트남 쇼’에 참가했다. 효성티앤씨는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로 열린 이번 전시회에서 데님용 프리미엄 스판덱스와 청바지 제품을 선보였다. 신축성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시장 트렌드를 정확하게 공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효성티앤씨, 스타트업 기업과 ‘친환경 가방’ 공동 개발





효성티앤씨가 최근 국내 스타트업 기업과 손잡고 친환경 원사로 만든 가방을 선보였다. 2008년 페트병을 재활용해 개발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사를 적용한 것으로 환경 친화적이면서 트렌드까지 반영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효성중공업, ‘EASA 컨벤션 2018’ 참가





효성중공업 기전PU가 6월 24일부터 사흘간 미국 밀워키에서 열린 전동기 전시회, ‘EASA(이사) 컨벤션’에 참가했다. 전 세계 전동기 전문가와 업계 관계자 수천 명이 모이는 세계 최대 전시회로 효성중공업은 북미 시장용 프리미엄 전동기를 선보여 방문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효성중공업은 시장에 적합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 전동기 최대 시장인 북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효성중공업, 삼성전자 직원 대상 제품 교육 실시





효성중공업이 7월 16일부터 국내 최대 고객인 삼성전자 직원을 대상으로 제품 교육을 실시했다. 삼성전자는 효성중공업의 다양한 전력 설비를 설치해 운영 중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업무 효율 향상은 물론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효성굿스프링스, 제6회 개선 경진 대회 개최





효성굿스프링스가 제6회 개선 경진 대회를 개최했다. 생산성과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5년에 시작한 이 대회는 자동화 지그 개발과 공정 개선 등 현장의 모든 개선 활동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특히 60여 건의 개선 사례가 출품된 이번 대회에서는 반자동·자동 지그 출품작의 비중이 크게 증가해 수준 높은 대회로 거듭나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효성중공업 건설PU, 성공적인 프로젝트 위한 소장 회의 개최





건설PU가 6월 27일 방배 본사에서 소장 회의를 열었다. 김동우 PU장을 비롯한 유관 부서 임원, 팀장과 현장 소장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근로기준법 개정안 및 기술, 안전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현장 사례 발표와 현장 공사 현황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소장 회의를 통해 현장 주요 이슈와 문제점을 조기 발견 및 공유하고 사전 조치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했다.




 세빛섬, 풍성한 여름 이벤트로 고객 맞이





세빛섬이 8월 1일부터 한 달간 시원한 여름 나기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여름 특별 메뉴는 물론, 세계 파이어 댄싱 페스티벌과 ‘한여름 밤의 재즈’ 등 즐길 거리를 마련해 세빛섬을 찾는 고객들의 시원한 여름을 책임진다.




 더클래스효성, 여름 맞이 서비스 캠페인 진행





더클래스효성이 7월 한 달간 휴가철 고객의 안전하고 쾌적한 차량 운행을 위해 ‘여름 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했다. 무상 점검과 부품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효성티앤에스, 미국 CFM과 파트너십 체결





효성티앤에스가 7월 19일 미국 ATM 개발 업체 CFM과 협약을 맺었다. 효성티앤에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ATM 기기의 보안과 프로세스 효율성을 높이고, 미국 전역의 ATM과 현지 은행 등 금융 플랫폼을 연결하는 ‘통합 금융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효성ITX, 현대캐피탈과 공급 계약 체결





효성ITX가 7월 2일 현대캐피탈과 370억 원 규모의 고객 센터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 효성ITX는 카드, 캐피털, 은행 등 금융권 콘택트 센터 운영 노하우를 보유,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회공헌




 미국 현지에서 6·25 참전 용사 초청 감사 행사





효성이 6월 27일 6·25 종전 기념일을 맞아 앨라배마주 헌츠빌에 위치한 육군 군수사령부에서 6·25 참전 용사와 가족에 대한 감사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대한민국 수호를 위해 연합군으로 참전한 3만 6,000여 미군의 희생을 기리기 위한 것으로, 미국에 진출한 국내 기업 중 효성이 2013년에 처음으로 시작해 6년째 진행하고 있다.




 취약 계층 여성 일자리 창출 사업에 7,000만 원 지원





효성이 최근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 취약 계층 여성을 위한 지원금 7,000만 원을 전달했다. 지원 기금은 체계적인 직업 훈련과 구직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에 쓰일 예정이다.




 강남 세브란스·기아대책과 ‘미소원정대’ 업무 협약 체결





효성이 베트남 의료 봉사단 ‘미소원정대’의 성공적 활동을 위해 최근 강남 세브란스병원, 국제 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협약식을 가졌다. 11월 출국 예정인 미소원정대는 진료 과목과 지역을 확대해 더 많은 주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호국보훈 공로’ 국가보훈처 감사패 수상





다채로운 호국보훈 활동을 벌여온 효성이 국가보훈 대상자의 복지 증진과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6월 29일 국가보훈처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효성티앤에스 또한 국가유공자 취업 지원 노력을 인정받아 표창장을 받았다.




 울산공장, ‘환경의 날 울산시장상 공로상’ 수상





울산공장이 울산시의 발전과 환경 보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환경의 날 울산시장 표창 공로상을 수상했다.




 울산공장, 배식 도우미 봉사활동





울산공장이 7월 10일 울산 남구 노인복지회관에서 배식 도우미 봉사활동을 실천했다. 7월 24일에는 배식 도우미뿐만 아니라 자리 안내 및 빈 식판 수거 활동 등을 진행했다. 울산공장은 2017년 4월부터 재능 기부의 일환으로 배식 도우미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