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과 고객사가 함께 뽐낸 우리들의 기술!' 대구국제섬유박람회 참가

뉴스룸/효성 소식 2018.03.08 11:12



효성이 7일부터 9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대구국제섬유박람회(Preview in Daegu, 이하 PID)에 참가했습니다. 효성은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통해 국내 화섬 기업의 선두주자다운 기술력을 내세우면서도 보광, 동화텍스타일 등 11개 고객사와 공동으로 전시 부스를 차리고 고객사의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지원했습니다.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Performance Unit)는 원사의 독특한 구조와 특수미네랄 함유를 통해 피부로부터 열을 흡수하는 냉감소재 아쿠아엑스(aqua-X)와 아스킨(askin)을 선보였습니다. 냉감소재는 사람의 피부에 가장 많이 접촉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이 소재는 시원함을 배가시키고, 자외선 차단과 흡한속건(땀을 흡수하고 빠르게 건조됨) 기능도 갖추고 있어 여름철 야외활동이나 스포츠웨어로 안성맞춤이랍니다.

 




마이판 피트(mipan fit)와 에어로기어(aerogear)는 내부에 포함된 특수한 무기물질이 영구적으로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원사입니다. 원적외선은 우리 몸의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혈액순환 개선과 수면 효율을 증대시켜준다고 하는데요. 최근 효성은 마이판 피트와 에어로기어의 기능성을 혈액순환 테스트와 수면다원검사(Polysomnography test)를 통해 증명했습니다.

 

스판덱스PU는 세계 1위의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creora®) 제품에 나일론, 폴리에스터 원사의 기능성을 접목한 원단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습니다. 효성은 의류용 섬유뿐만 아니라 탄소섬유 탄섬(TANSOME®)과 아라미드 알켁스(ALKEX®) 등 산업용 원사도 함께 전시해 종합섬유 메이커로서의 위용을 뽐냈답니다.

 

한편, 효성은 지난 1 28일부터 31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개최된 아웃도어/스포츠 산업 전시회 ‘ISPO’에도 고객사와 동반 참가하는 등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궁금 2019.01.21 20: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녕하세요 혹시 효성 aerogear 원사로 만들어진 시제품이 있나요? 있다면 다른 기능성 섬유의 옷들처럼 옷안에 따로 그 소재의 택이 붙어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어느 홍보관에서 귀사의 에어로기어를 활용해 만들었다고 하는 민소매를 100만원인데 특별할인으로 1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옷 안에 따로 에어로기어 표시가 없어 궁금하여 댓글남깁니다. 아마 구매하신 분이 효성이라는 이름을 믿고 사신 것 같은데, 만약 아니라면 귀사의 이미지에도 좋진 않을 것 같아 글 남깁니다. 사진을 첨부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어 일단 댓글남깁니다.

    • Favicon of https://blog.hyosung.com BlogIcon 효성blog 2019.01.22 08: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최종 제품에 tag를 달지 말지는 최종 제품을 만드는 회사의 선택이라 택이 붙을수도, 붙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효성은 원사를 납품하기 때문에 사실 최종 제품을 만드는 회사가 납품된 실을 어디에 활용하는지 까지는 추적이 어렵습니다.
      추가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gnujnim@hyosung.com 커뮤니케이션실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