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공채 시작! 스펙보다 성장가능성을 지닌 인재를 찾습니다

People




지난 9월 1일부터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위한 전형이 시작되었죠. 지금도 열심히 지원서 작성에 정성을 쏟고 계실 지원자 여러분들의 열정이 멀리서도 느껴지는데요. 이번 공채 전형에서는 섬유, 산업자재, 화학, 중공업, 건설, 무역, 정보통신 등 다양한 사업부문에서 총 500여 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신입사원 채용대상은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로 학점, 외국어, 연령 등에 별도의 자격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입사지원서는 오는 22일 18시까지 효성그룹 채용사이트를 통해 접수할 수 있고요. 전형절차는 서류(지원서) 접수-인적성검사(10월 21일)-면접(11월 초) 순으로 총 3단계에 걸쳐 진행되며 올 11월말에 최종합격자가 발표됩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효성은 그 동안 지원자의 스펙보다 역량에 집중하기 위한 전형을 실시해왔습니다. 서류 심사부터 어학점수, 학점을 비롯한 별도의 자격제한을 철폐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죠. 토론면접에서는 면접관에게 지원자에 대한 사전정보를 제공하지 않아 지원자의 인성, 역량 등의 성장가능성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왔습니다. 이는 최근 공공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블라인드 채용’의 취지와도 일맥상통합니다. 또한, 이번 자기소개서에는 회사 및 사업에 대한 관심을 확인하고자 지원동기와 함께 지원 사업부의 시장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 등을 기입하도록 했습니다.


효성은 서류전형에 합격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10월 중 인적성 검사를 실시하고 직무 프리젠테이션, 핵심가치 역량면접, 집단 토론 등으로 구성된 면접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직무 프리젠테이션 면접에서는 구체적인 업무 상황을 가정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전공지식과 실력을 갖추고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이를 통해 업종에 대한 지원자의 전반적인 관심과 지식, 직무적합성을 살펴보게 되죠. 핵심가치 역량면접에서는 효성그룹의 핵심가치를 실천해 나갈 수 있는 성장가능성을 확인하고, 집단토론 면접에서는 주어진 주제와 자료를 분석하여 결론을 도출하는 과정을 통해 지원자의 의사소통 능력을 평가합니다.


노재봉 지원본부장은 “효성은 창립이래 훌륭한 인재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 효성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것은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노력한 인재들 덕분에 가능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속에서 실패에 굴하지 않고 끊임없이 혁신을 선도하는 인재,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추구하며 악착 같은 경쟁력을 확보한 인재 등 효성의 핵심가치를 함께 실현해 나갈 수 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효성은 예비 입사 지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캠퍼스 리크루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채용설명회에서는 효성의 사업내용, 인재상, 채용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예비 입사 지원자들이 궁금해하는 점들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채용설명회는 오는 19일까지 중앙대, 서울시립대, 동국대, 인하대, 부산대 등 총 27개 대학에서 실시됩니다. (->자세한 일정 보러 가기)


또한, 효성그룹의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에서 취업준비생을 위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21일까지 관련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클릭! 서류지원 및 채용안내는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클릭! 취준생 여러분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참여하시고 선물도 받아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