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효성뉴스] 조현상 사장 등 경영진, 호찌민 시장과 회담 외
그룹 뉴스
[전사공통] 조현상 사장 등 경영진, 호찌민 시장과 회담
조현상 사장과 박준형 화학PG장, 베트남법인장 등 우리회사 경영진이 5월 1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응우엔 탄 퐁 호찌민 시장을 만나 회담했다. 이번 면담에서는 우리회사와 베트남 간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실질적 논의가 주를 이뤘다. 아울러 베트남 전력 시장과 베트남 인프라 사업 등 다방면의 사업 분야에 대한 진출을 논의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대표단 측은 베트남법인과 동나이법인을 설립해 베트남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우리회사에 긍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전사공통] ‘차이나 플라스 2017’ 참가, 포케톤·토피렌 선보여
우리회사가 5월 16일부터 나흘간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의 플라스틱 산업 박람회 ‘차이나 플라스 2017’에 참가했다. 우리회사는 화학PG의 폴리프로필렌(PP) 브랜드 토피렌(TopileneⓇ)과 폴리케톤 브랜드 포케톤(POKETONE)을 선보이며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것을 선포했다. 또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기술 세미나를 열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전사공통] 세계 최대 산업용 섬유 전시회 ‘테크텍스틸’ 참가
우리회사가 5월 9일부터 12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산업용 섬유 전시회인 ‘테크텍스틸’에 참가했다. 우리회사는 자동차 관련 소재로 쓰이는 산업용 원사를 대거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한편 직물 업체, 자동차 부품 업체 등 주요 고객사 200여 명을 대상으로 올해 네 번째 ‘효성 나이트’를 진행, 탄소섬유와 아라미드 등 우리회사가 독자 개발한 제품을 소개하고 고객사와 협업 관계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전사공통] ‘랜섬웨어 공격 시대’ 보안 교육 강화
보안팀에서 최근 강화된 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보안 의식을 향상하기 위해 보안 동영상 교육을 제작했다. 이번 교육은 전 임직원이 사내 보안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업무 수행 과정에서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내용들을 담았다. 이와 함께 우리회사는 랜섬웨어 공격이나 정보 유출 등의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보안 강화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산업자재PG] 2분기 성과 공유회 개최
산업자재PG가 5월 25일 2분기 성과 공유회를 실시했다. 본사와 사업장 간 화상 회의로 진행된 이번 성과 공유회는 1분기 실적과 2분기 추정 실적 등 회사와 PG의 경영 현황을 리뷰하고 사업부별 영업과 품질 이슈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산업자재PG는 우리 제품의 VIU(사용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에게 확실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임직원 모두 노력하자고 다짐했다.
[산업자재PG] 전주공장, 한마음 단합대회 & U-20 월드컵 축구 관람
전주공장이 2017년 한마음 단합대회로 지난 5월 18일, 22일 두 차례에 걸쳐 지리산 산행을 실시했다. 이어 5월 23일에는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U-20 월드컵 축구 경기를 단체 관람해 모두 하나 되어 열띤 응원전을 펼치기도 했다. 이번 단합 활동들을 계기로 전주공장은 팀워크를 보다 강화하며 협력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다지게 되었다고 전했다.
[화학PG] TPA PU 용연공장, 가동 20주년 기념 체육 행사
TPA PU 용연공장이 공장 가동 20주년을 기념해 체육 행사를 개최했다. 5월 22일과 29일 2차수에 걸쳐 진행된 이번 체육 행사에는 TPA PU와 관리본부, 공무본부 직원 80여 명이 참가해 팀워크 제고를 위한 족구 경기를 펼쳤다. 서영수 TPA PU 용연공장장은 공장 가동 20주년을 맞아 직원 화합을 도모하는 한편, 자부심을 고취해 새롭게 도약하는 TPA PU 용연공장을 만들어가자고 주문했다.
[화학PG] PP/DH PU 용연공장, 교류와 소통 증진을 위한 체육대회 개최
PP/DH PU 용연공장이 팀 간 교류와 소통 증진을 위한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5월 11일 1차를 시작으로 6월 8일까지 총 4차수에 걸쳐 진행된 이번 체육대회에는 PP/DH PU와 관리본부, 공무본부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해 소프트볼 친선 경기를 펼쳤다. 김연태 PP/DH PU 용연공장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동료 간 유대를 강화하고 조직 역량을 키워 PU 발전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화학PG] 용연공장, 가족 초청 시네마데이 행사
용연공장이 5월 20일 가족 초청 시네마데이를 실시했다. 720여 명의 직원과 가족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영화 시작 전 10분간 회사 홍보 영상, 용연공장 GWP 영상, 총괄공장장의 환영 인사 등을 상영함으로써 직원들이 회사에 자긍심을 갖고 가족들도 회사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화학PG] 용연공장, 가정의 달 맞이 어버이날 행사
용연공장이 어버이날을 맞이해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로 네 번째인 이번 행사에는 용연공장 임직원 285명이 참여해 430분의 부모님께 감사 선물을 전달했다. 부모님 댁으로 배송된 택배 상자에는 카네이션 소이 캔들, 전병 선물세트와 자녀가 직접 쓴 손 편지 그리고 총괄공장장의 감사 편지가 들어 있었다. 이번 행사는 용연공장 임직원들이 다시 한 번 어버이 은혜를 되새기는 기회가 됐다.
[중공업PG] 차단기 부문 Smart Factory 구축 위한 VR 시연회 개최
‘VR 소개 및 체험 행사’가 차단기 임원과 부서별 팀장을 대상으로 5월 11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차단기 부문의 제조 혁신 ‘Smart Factory’ 구축의 일환으로 차단기 설계 표준화팀이 주관해 Auto-Cad(2D) 및 Inventor(3D)를 공급한 Autodesk사와 협업으로 만들어진 자리로 VR(Virtual Reality) 소개 및 장비를 활용한 VR 체험으로 많은 관심을 끌었다. 체험 주제는 ‘사이버하우스’, ‘사이버모델하우스’, ‘공장’, ‘플랜트’, ’자동차 공정’ 등 총 6가지였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PU, 창립기념일 행사
노틸러스효성PU가 5월 26일 창립 30주년을 맞아 수서 본사에서 창립기념식을 열었다. 이번 기념식은 임직원과 함께 일군 지난 30년의 성과를 돌아보며 모두가 한마음으로 기쁨을 나누는 자리였다. 더불어 공로상, 사훈상, 특별상, 근속상 시상식도 거행해 오랜 기간 함께해온 임직원을 축하하며 더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 노사정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
5월 30일 구미공장 노사와 구미고용노동지청은 노사정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노사는 고용 유지 및 확대를 위한 인적 자원·직업 능력 개발, 중소기업의 노동 환경과 근로 조건 개선, 양질의 일자리 창출, 장시간 근로 관행 개선을 통한 일家 양득 일터 조성, 2대 지침(공정 인사·취업 규칙) 준수 등에 공동 노력하고, 구미고용노동지청은 이러한 노사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적극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정보통신PG] 효성캐피탈PU, 창립 20주년 맞아 푸른 숲 조성
효성캐피탈PU가 5월 25일 창립 20주년을 맞아 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에 나섰다. 효성캐피탈PU 임직원 40여 명이 서울 상암동 하늘공원을 찾아 200여 그루의 나무를 심는 봉사활동을 실시한 것. 이번 나무 심기 봉사활동 기금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매월 급여의 일부를 기부하는 행복Dream 기금과 회사 매칭그랜트 기금으로 마련됐다.
[정보통신PG]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 SBI저축은행에 올플래시 스토리지 공급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가 5월 30일 SBI저축은행의 인터넷 망분리 구축 사업에 자사의 올플래시 스토리지인 히타치 VSP F400을 도입했다. 그 결과 기본 인프라 변경 시 발생하는 생산성 저하 및 보안 문제를 해결하고 응답 속도가 1ms에서 0.4ms로 빨라져 성능이 2배 이상 향상됐다. 특히 600여 명이 동시에 가상 환경에서 속도 저하 없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게 됐고 공통 관리 소프트웨어와 자동화 기능을 통해 기존 인프라 제품들과의 호환이 가능해 데이터 관리가 보다 편리해졌다.
[독립법인] 갤럭시아일렉트로닉스, ‘KOBA 2017’ 참가
갤럭시아일렉트로닉스가 5월 16일 서울 삼성동에서 열린 국제 방송·음향·조명 기기 전시회인 ‘KOBA 2017’에 참가했다. 이날 갤럭시아일렉트로닉스는 혁신적 고화질 실내 디스플레이 상품을 소개해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독립법인] 마세라티, 이탈리아 감성 여행 토크쇼 진행
마세라티가 5월 10일부터 6월 22일까지 전국 10개 전시장에서 이탈리아 감성 여행 토크쇼 ‘지로 디 이탈리아(Giro d’Italia)’를 진행한다. JTBC <비정상회담>에 출연 중인 이탤리언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Alberto Mondi)와 함께하는 이번 토크쇼는 마세라티의 본고장 이탈리아 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마세라티의 철학과 감성이 어디에서 출발했는지를 고객들과 공유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사회공헌
장애 어린이·청소년 의료 재활 및 가족지원사업 1억 원 후원
5월 4일 우리회사는 푸르메 재단과 함께하는 ‘장애 어린이·청소년 의료 재활 및 가족지원사업’에 1억 원을 지원했다. 지원금은 장애가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 20명의 재활 치료와 비장애 형제 12명의 심리 치료, 교육 등에 쓰일 예정이다.
계룡대 육군본부에서 ‘나라사랑 보금자리’ 후원금 전달식
5월 12일 우리회사는 충남 계룡대 육군본부에서 ‘나라사랑 보금자리’ 기증식을 갖고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이 사업은 형편이 어려운 참전용사들을 선정해 낙후된 집을 새롭게 고쳐줘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다. 우리회사는 2012년부터 5년째 참전용사들에게 새 보금자리를 선물하고 있다.
SVP 승격자 대상 효성 나눔의 숲 가꾸기
우리회사의 차·부장 승격자 90여 명이 5월 24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월드컵공원을 찾아 ‘효성 나눔의 숲’ 조성을 위해 나섰다. 이 활동은 승격자들을 대상으로 한 SVP(Shared Value Program, 가치 공유 프로그램) 교육으로 승격자들에게 경영 방침의 하나인 ‘사회공헌활동 강화’를 상기시키고 새로운 직급으로서의 출발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미국법인 임직원, 단축 마라톤 참가
5월 20일 효성USA법인 및 효성홀딩스 임직원들이 2015년부터 참가해온 5㎞ 단축 마라톤 행사에 3년 연속 참가했다. 지역 YMCA에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청소년 지원 기금 마련을 위한 것으로 금번 참가자들 대부분이 전년도에도 함께했던 임직원들이어서 미국법인의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특히 올해 행사에 참가한 미국법인 직원 중 한 명은 1,800여 명의 참가자 중 전체 6위를 차지하는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기도 했다.
창원공장, 1사 1촌 자매결연 신창마을에서 농번기 일손 돕기
창원공장이 4월 28일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인 신창마을에서 부족한 농번기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창원공장 임직원 28명이 참여했으며 농촌 어르신들을 도와 모내기 준비를 위한 모판 나르기를 함께하면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창원공장은 일손 돕기 활동 이외에 다양한 농촌 사랑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2011년, 2015년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1사 1촌 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용연공장, 소외계층 지원 기부
용연공장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7일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다문화 가정 및 새터민 등 소외계층 지원에 써달라며 성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사원 대표로 참석한 최정환 사원은 5월 가정의 달에 마음이 외로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아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노틸러스효성PU, 국립영천호국원 1사 1묘역 봉사활동
노틸러스효성PU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5월 27일 국립영천호국원을 찾아 묘역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자녀와 함께 참여함으로써 아이들은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함을 느끼고 아빠와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 참여자들은 국립영천호국원에 안장돼 있는 고인들의 업적에 대해 설명을 듣고 정화 활동과 함께 헌화, 태극기 꽂기 등을 진행했다.
울산공장,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 일손 돕기로 농촌 사랑 앞장
울산공장에서는 5월 24일 농번기를 맞아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인 울산 온양읍 중고산마을을 방문해 모내기 및 과수원 정비 등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돕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울산공장은 온양읍 중고산마을과 2005년 8월 1사 1촌 자매결연 이후 매년 모내기 및 벼 베기 봉사활동, 경로잔치 등을 지원하며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는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다.
안양사업장, 안양천 정화 활동 실시
안양사업장이 5월 23일 안양공장, 효성기술원, 중공업연구소, 효성인력개발원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장 후문에서 안양천 호안교에 이르는 하천 둔치 내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안양사업장은 매월 지역사회 발전의 일환으로 안양천과 호계근린공원 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회사 내 진달래동산 개방 축제를 열어 불우 이웃 돕기 바자회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한 바 있다.
'Press Center > 보도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효성USA, 美 현지에서 한국전쟁 참전 용사 초청 행사 진행하다 (0) | 2017.06.29 |
---|---|
효성의 나라사랑 지원 - 한국전쟁 참전 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위해! (0) | 2017.06.23 |
효성의 ‘컴브릿지’사업과 시설개선사업 후원, 장애인 일자리 창출 기여 (0) | 2017.06.15 |
[효성 정보통신] 효성 베트남 공장, 빅데이터 인프라 구축 완료 (0) | 2017.06.15 |
[효성 정보통신] 노틸러스효성 구미공장, 노사정 사회적책임 실천 협약 체결 (0) | 2017.0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