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JDX와 손잡고 골프/스포츠웨어 시장 확대 나서

Story/효성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를 만드는 건 과연 무엇일까요? 타고난 재능, 피땀 어린 노력, 가족의 든든한 사랑과 응원, 훌륭한 스승의 가르침 등 무엇 하나만으로 그 선수의 성공을 설명할 수는 없지만, 아주 미세한 차이가 승리와 패배를 좌지우지하는 스포츠 경기의 치열함 때문일까요.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스포츠 빅이벤트가 열리면 맹활약한 선수의 스포츠웨어가 많은 주목을 받곤 합니다.


환경에 따른 제약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선수의 능력을 100% 이끌어낼 수 있게 하는 비밀. 스포츠웨어는 단순한 옷 이상을 의미하며, 여기에는 겉으로는 보이지 않는 과학이 숨어 있죠. 이 과학이 담긴 스포츠웨어를 만들어내기 위해 기능섬 섬유 분야의 시장의 선두주자, 효성이 나섰습니다.


지난 6일 효성은 신한코리아의 JDX멀티스포츠(이하 JDX)와 서울 영등포구 JDX 본사에서 신제품 개발과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효성은 JDX의 신제품 개발과 홍보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는데요. 효성과 JDX가 골프/스포츠웨어에 가장 잘 맞는 프리미엄 원단을 개발하고, 이를 JDX의 신제품에 적용해 국내외 스포츠웨어 기능성 섬유 시장을 선도할 계획입니다.


국내 대표 멀티스포츠웨어 JDX는 이번 협약을 통해 효성과 함께 국내외의 골프/스포츠웨어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는 전략으로, 특히 효성의 기능성 원사를 활용한 차별화된 원단이 시장 개척에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JDX는 양사가 공동 개발한 원단에 대해 협의를 거쳐 우선 공급자 지위를 확보하게 되는데요. 이로써 JDX가 타 경쟁 브랜드와의 차별성 및 경쟁 우위를 차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리미엄 원단 개발에 주로 활용될 효성 원사는 각각 겨울철과 여름철에 최적화된 에어로히트(aeroheat)와 아쿠아엑스(aqua-X)입니다. 겨울철 소재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에어로히트는 원사에 함유된 특수 미네랄 물질이 빛을 흡수해 열에너지 등으로 방출하는 발열 소재입니다. 그리고 고기능성 냉감소재 아쿠아엑스는 피부와의 접촉면적을 넓힌 원사 단면이 효과적으로 열을 흡수한다는 특징이 있으며, UV차단 기능도 탁월해 여름철 야외활동에 유리한 소재이죠.

효성과 JDX는 에어로히트와 아쿠아엑스를 비롯한 기능성 소재 외에도, Cotton Touch의 감성 소재인 코트나(cotna) 등을 적용한 제품을 국내외 섬유∙패션 전시회 등에서 공동 마케팅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치열한 스포츠 경기만큼 치열한 골프/스포츠웨어 시장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할 효성과 JDX의 시너지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