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채용] 효성에 대해 꼭 알아야 할 10가지 - "효성의 조직 및 주요 계열사"

People




효성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효성의 조직도는 물론, 그 조직에서 무슨업무를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당연히 알아야겠죠? 특히나 효성은 다양한 사업으로 세계에 진출하고 있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을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오늘 효성의 사업조직도와 주요 계열사의 현황을 'My Friend,  효성'이 시원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효성은 매킨지의 경영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선진적 경영관리시스템인 Performance 경영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 Perfomance Unit(PU)는 영업, 생산, 구매, 인사 등 독립된 회사와 동일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조직입니다.

Perfomance Group(PG)은 이의 상위개념으로 각 PU가 전략적, 기능적 차원의 시너지 효과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사업적 연관성이 있는 PU를 묶어 섬유, 산업자재, 화학, 중공업, 건설, 무역, 정보통신 등으로 구성한 것입니다.














효성은 총 7개의 PG와 23개의 PU로 이루어져있으며, Performance 경영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또한 효성은 ㈜효성, 효성그룹 뿐만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에서 일하는 해외 현채인 임직원이 있습니다. 효성의 주요계열사는 중공업, ATM, 자동차, 건설, 금융서비스, 컨텐츠사업 등 여러가지 방면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러분 이제 효성에 대해서 많이 알게되셨나요? 효성의 가족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을 위해 응원하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