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증이 만든 따뜻한 기적! 행복 나눈 효성의 기부 활동들

2016.01.22 00:03



이번주는 ‘춥다’라는 말이 나도 모르게 절로 나오고는 했어요. 올해 처음으로 한강이 얼어붙었다고도 하죠. 주말은 역대 최저 기온을 기록한다고 해요. 이런 추위에도 효성인들은 오히려 무덤덤한 것 같아요. 마음이 따뜻하기 때문입니다. 어제 장애아동을 위해 일 년간 모금한 금액을 기부한 데다, 연중 진행되는 ‘굿윌기증데이’를 통해 또 한 번 따뜻한 마음을 나눴거든요.


과장 조금 보태 1년 365일 기부 활동을 계속하고 있는 효성인의 따뜻한 나눔 이야기, 한 번 들어보시겠어요?




 일 년간 모금한 행복을 장애 아동에게 전달하는 순간


먼저 21일, 서울 관악구 삼성동에 위치한 ‘성민장애아동어린이집’에 임직원들이 직접 모금한 ‘행복나눔 저금통’ 성금을 전달했어요.


행복나눔저금통은 ‘일상생활 속에서 느끼는 나눔의 기쁨’을 모토로 진행된 나눔 활동인데요, 각 팀별로 비치된 저금통에 임직원들이 작년 초부터 일 년간 모금한 금액과 임직원의 자발적 모금에 회사 차원에서 동참한다는 의미로 매칭그랜트를 통해 지원한 성금으로 교육보조재 및 사물함을 구입해 전달했습니다.


이번에 지원을 받은 성민장애아동어린이집은 장애가 있거나 장애 위험을 가진 영유아들이 사회적응 훈련과 감각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시설로, 전달한 교육보조재는 아이들의 균형 운동과 감각 치료에 사용됩니다.



 굿윌스토어 누적 매출 5억 원 돌파, 365일 ‘굿윌기증데이’입니다


이번에는 서울 은평구에서 가져온 소식입니다. 은평구에는 아주 의미 있는 공간이 있죠. 개인이나 기업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기증받아 저렴하게 되파는 ‘굿윌스토어 효성1호점’인데요, 장애인 등 사회취약계층을 고용하여 일자리를 제공할 뿐 아니라 재활용을 통해 환경보호 및 자원보존까지 가능하니, 알면 알 수록 마음이 따뜻해지는 곳입니다.

 


2013년 10월, 국내 기업이 최초로 설립해 만 2년이 갓 넘은 굿윌스토어 효성 1호점이 최근에는 매출 5억 원을 돌파하였는데요, 판매되는 물건의 가격이 아주 저렴하다는 것을 감안하면, 그 성과는 아주 놀랍습니다. 효성1호점의 성과에 힘입어, 지난해 6월에는 ‘굿윌스토어 세빛섬점’이 오픈해 운영중이기도 하지요.

 


굿윌스토어가 임직원을 비롯한 여러분의 소중한 기증품으로 운영되는 만큼, 21일부터는 굿윌스토어 나눔 활성화를 위해 ‘함께해요, 굿윌기증데이’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연중 상시적으로 물품 기부를 받긴 하지만, 매월 셋째주 수요일을 ‘함께해요, 굿윌기증데이’로 지정하고, 여러분의 따뜻한 기증의 손길을 받기 위함입니다.


기증은 은평구 증산동에 위치한 효성1호점에 택배를 보내거나, 함께하는 재단 본부 기증센터에 연락해 방문수거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증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매월 셋째주 수요일은 굿윌기증데이~ 굿윌스토어에 사랑을 전하는 법!


1. 매장을 방문한다

혹 굿윌스토어와 가까운 곳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굿윌스토어 효성1호점 혹은 세빛섬점을 방문해주세요. 매장 담당자가 친절하게 기증 방법을 알려줄 거예요.


2. 기증함을 이용한다

효성 본사 및 서울 사업장에 있는 기증함을 이용합니다. 기증함은 공덕빌딩 1층 로비와 지하 2층, 반포빌딩 우편함 옆, 수서빌딩 1층 로비, 청담빌딩 10층(무역PG 사무실 입구), 방배빌딩 1층 로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증함에 넣기 어려운 물건은 본사 CSR팀 혹은 해당 빌딩 관리사무소에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3. 택배를 이용한다

보내실 물건을 깨끗이 손질하여 ‘서울 은평구 증산동 164-1번지 유니온빌딩 1층 효성굿윌스토어’로 보내주세요.


4. 방문 수거를 신청한다

소형가구나 전자제품 등 택배로 보내기 어려운 물건의 경우, 함께하는재단 본부 기증센터에 직접 방문수거를 할 수 있습니다. 1644-9191로 전화 주시면 함께하는재단 본부 기증센터에서 친절히 안내해주실 거예요. 홈페이지(바로 가기)에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5. 소중한 후원도 환영해요

만약 물건을 기부하기 어렵다면, 기금 후원도 가능합니다.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나눔이 장애인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자립의 꿈을 실현하게 만드는 귀한 자원이 됩니다.




이렇듯 효성인의 따뜻한 마음이 하나 둘씩 모이니 가장 추운 오늘도 그리 춥지 않은 듯 느껴지는데요, 페이스북에서는 굿윌스토어 누적 매출 5억 원 돌파를 기념해 뮤지컬 티켓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효성 페이스북에서 나의 기증 스타일을 테스트하고 뮤지컬 티켓의 기회도 놓치지 마세요!


#굿윌스토어_효성1호점 누적 매출 5억 원 돌파 기념!#내가_만약_기증을_한다면 #이벤트!여러분이 만약 굿윌스토어에 기증을 한다면 어떤 스타일?테스트 결과와 축하메시지 댓글 달고 뮤지컬 티켓 받아가세욧!#...

Posted by 효성그룹 hyosung on 2016년 1월 21일 목요일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