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여름 휴양지의 대세는 캠핑! 캠핑장으로 떠나보실까요?

Story/효성


2011년 여름 휴양지의 대세는 캠핑!

캠핑장으로 떠나보실까요?



7월은 시작하자마자 장맛비가 쏟아져 여기저기서 사고소식이 많았죠, 아직까지 지반이 약해져있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장맛비가 그치고 나면 본격적으로 더위가 찾아오겠죠! 그렇다면 다들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계시겠죠? 보통 여름휴가에는 산, 바다, 계곡으로 떠나고는 했었는데요, 2011년에는 새로운 여름휴가지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캠핑장'입니다. 텐트를 치고 직접 식사를 준비하고 주변관광지도 재미나게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의 매력에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다고 하네요^^그럼 전국 캠핑장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송지호 오토캠핑장 소개


깨끗한 백사장과 얕은 수심으로 해수욕장의 최적지인 송치호 오토캠핑장입니다. 깨끗한 백사장과 얕은 수심으로 해수욕장의 최적지일 뿐만 아니라 앞에는 경관이 수려한 죽도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족, 친구와 함께 캠핑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으며 단체캠핑도 가능합니다. 또한 인근에는 해양심층수연구단지, 철새관망타워가 위치해 있습니다.


송지호 오토캠핑장은 5만 5,760㎡ 부지에 통나무집 10동의 숙박시설이 있으며, 취사와 숙박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설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하여 공동화장실, 샤워실, 관리동 건물을 갖추고 있으며 차량 90대가 동시에 주차와 야영을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어 어느 휴양지에서도 느끼지 못하는 즐거운 휴식과 레저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7번 국도변에 위치하고 있어 진출입이 용이하며, 송지호 호수에서는 재첩체취와 더불어 철새 관망타워에 올라 각종 철새들의 모습을, 바다에서는 해수욕과 죽도의 수려한 경관을 동시에 감상 할 수 있는 동해안의 대표적인 캠핑장입니다.


캠핑장 이용안내






난지캠핑장 소개

서울 도심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캠핑이 가능한 난지캠핑장입니다. 마음만 먹으면 바로 야외 바비큐파티와 캠핑이 가능합니다. 난지캠핑장은 한강변에서 유일하게 취사가 가능한 공간으로, '피크닉'과 '텐트'지역으로 나눠 운영되고 있으며 194면 규모의 야영장은 최대 2,000명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바비큐 그릴로 고기 굽기가 곤란해 고민이었다면 캠핑장 피크닉 지역을 이용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피크닉 지역은 언제든지 예약 없이 찾아가 입장료만 내면 들어갈 수 잇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 평상이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으므로 마음에 드는 장소에 자리를 펴고 앉아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피크닉 공간에는 텐트를 설치할 수 없고 돗자리나 간이 테이블 등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익일 오전 10까지 이용가능하며 간단한 취사 및 바비큐 파티를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텐트지역은 개인 텐트를 가져와서 설치해 이용하거나 캠핑장 텐트를 대여해 이용할 수 있는 텐트 지역 예약을 필수입니다.




캠핑장 이용안내



주변이용시설




난지캠핑장 주변에는 하늘·노을공원, 난지생태습지원과 함께 천연잔디야구장·자전거공원·수상스키장·mtb코스장 등의 레포츠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캠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가시설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난지한강공원의 탁 트인 한강 경관과 실개천이 어우러진 버드나무 숲이 도시의 번잡함을 잊게 해주고 더불어 캠핑장 바로 옆의 생태습지원과 수변생태학습센터는 아이들에게 소중한 자연을 선사합니다. 또한 낮에 천연잔디야구장·자전거공원에서 가벼운 운동을 하고 저녁에 신선한 강바람을 맞으며 준비해 온 고구마, 밤, 해산물 꼬치와 함께 바비큐파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산음 자연휴양림 소개

2000년에 개장한 산음 자연휴양림은 하루 약 800여 명(텐트 200여동) 이 동시에 캠핑할 수 있는 경기도 최고규모의 캠핑장입니다. 큰 규모 캠핑장들은 대부분 넓은 공간이 있지만, 이곳은 넓은 캠핑 사이트가 있으면서도 각 캠프 사이트 마다 아기자기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고, 울창한 숲 안에 자리하고 있어서 웬만한 성수기에 찾아가도 답답하거나 복잡함을 느낄 수 없습니다.

용문산의 그늘에 항상 가려있어 '산음'이라는 지명이 붙은 이 지역은 한 여름 낮에도 서늘한 느낌을 주어 한 여름철 피서 캠핑지로 각광을 받아 유명해졌습니다.

최근에는 봄의 신록, 여름의 시원한 숲과 계곡,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눈을 즐기려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답니다. 특히 산악 자전거 동호인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휴양림 뒤편에서 비슬고개까지 호젓한 임도는 산악 자전거를 만끽하려는 바이커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또한 휴양림 계곡을 따라 인공조림한 낙엽송, 잣나무 숲과 참나무, 층층나무, 단풍 나무 등 원시림으로서 산림이 울창하게 우거져 있을 뿐만 아니라 오염되지 않은 맑은 계곡과 다양한 동/식물이 살아 숨쉬고 있는 자연그대로 모습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캠핑장 이용 안내

입장료 : 어른(개인) 1,000원 / 어른(단체) 800원
            청소년(개인) 600원 / 청소년(단체) 500원
            어린이(개인) 300원 / 어린이(단체) 200원






성주봉 자연휴양림 캠핑장


울창한 숲과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아름다운 경관 등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상주시 은척면 남곡리 성주봉 기슭에 200ha규모의 성주봉자연휴양림은 산림내 휴양과 휴식에 필요한 최소한 기본시설만을 설치해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도록 하였으며, 깊은 계곡에서 자연을 만끽하여 휴식을 할 수 있는 숲속의집 7동과 단체용 한방산림휴양관 11실이 숨기듯 절묘하게 위치 하였으며 단체행사가 가능한 수련관 및 한방세미나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76개의 야영데크와 텐트장5개소, 캠프파이어장1개소, 산림교육장1개소를 각각 조성해 보다 다양한 숲속 체험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이밖에도 편안한 정자와 취사장, 구름다리, 물놀이장, 분수시설등도 기본시설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천헤의 150m 암벽등반코스와 잘 정비된 산책로, 독특한 산행코스 5개소를 마련하여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하였으며 금불초 외 15종의 야생화 18,000본 및 감초 등 100여종의 약초를 관찰할 수 있는 약초동산과 약초길도 빼놓을 수 없는 성주봉자연휴양림만의 자랑거리입니다.


캠핑장 이용안내

입장료 : 어른(개인) 1,000원 / 어른(단체) 700원
            청소년(개인) 700원 / 청소년(단체) 500원
            어린이(개인) 300원 / 어린이(단체) 200원



 아직 캠핑이 대중화 된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절경과 아늑함을 느낄 수 있는 캠핑장은 전국곳곳에 분포하고 있답니다. 캠핑장은 성수기에도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거기에다가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준비하는 바비큐파티는 캠핑장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죠^^ 꼭 여름휴가가 아니더라도 지역 곳곳에 분포해 있으니 주말에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데요, 올 여름에는 모두 캠핑장으로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유익하셨다면 구독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