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오라] 2011 여름 수영복 유행은 무엇일까? HOT한 패션, COOL칼라가 뜬다!

Story/효성






여러분 ~ 더위가 한풀꺽이고 여름 장맛비가 우리를 계속 찾아오고 있죠,

장맛비로 약간 쌀쌀한 여름을 보내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것도 잠깐!
아주 뜨거운 여름날씨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장마철이 끝나고 HOT한 여름이 찾아오면 다들 여름 휴가를 떠나시겠죠?
여름휴가는 역시 시원한 바다, 계곡, 수영장이 어김없이 1순위로 뽑히고 있습니다^^
물을 만나러 떠나는 여름휴가에 꼭 필요한 것은 바로 '수영복'이겠죠?
그럼 유행에 앞서나가는 멋쟁이가 되기 위해서 2011년 여름 수영복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올 시즌 수영복은 시원한 마린 색상을 바탕으로, 변형된 줄무늬와 꽃무늬 프린트, 로고 패턴 등이 어우러진 '복고마린'이 대세입니다. 색상은 전년에 비해 보다 진하고 풍부해진 남색 및 파랑색, 청량감을 더하는 흰색, 핫핑크나 오렌지 등 화사한 색상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2011년 수영복은 화려한 색상과 프린트를 한꺼번에 사용해 화려함을 극대화했던 과거와는 달리, 절제된 세련미와 화사함을 표현한 디자인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해양스포츠가 대중화되면서 활동성과 기능성을 높인 전문 소재의 사용도 늘고 있습니다.
수용복의 경우 '리어스킨'이 접목된 기능성 제품들이 눈에 띄고있는데요, 원단의 세로 골 사이로 물의 흐름을 유도해 배수성을 높이고 물에 대한 저항을 최소화 시켜주는 첨단 소재입니다.








지난 해와 같이 2011년도 역시 '멀티형 수영복'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요즘엔 워터파크 등 물놀이 시설이 많아져 여름 휴가뿐만 아니라, 주말 등을 이용해 물놀이를 즐길 기회가 많아졌죠^^ 이에 실내에서는 원피스, 해변에서는 비키니라는 말은 옛말이 되었습니다. 또 올해에는 수영복의 형태가 더욱 다양해져 한 벌로도 장소에 따른 연출이 가능한 멀티형 제품이 인기를 끌 전망입니다.








레이어드 스타일 역시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데요, 비키니 위에 탑, 팬츠, 원피스 스타일의 선드레스 등을 추가해 겹쳐 입는 것으로, 스타일이 더욱 다양해져 3~4피스는 물론, 최근에는 5피스도 등장했습니다. 워터파크를 비롯, 해변에서의 비치웨어, 리조트룩, 노천탕 등 장소에 따라 실용적으로 연출 가능하고 체형을 보완하는 역할도 해서 더욱 각광받고 있습니다.






수영복은 일반적으로 몸에 딱 맞거나 한 치수 작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영복의 소재는 신축성이 좋아 한 치수 작은 것을 사도 입을 수 있고, 물에 젖으면 수영복이 늘어나게 되므로 한 치수 작은 것을 입었을 때 가장 보기 좋습니다.





키가 작고 마른 경우에는 비키니보다는 원피스 스타일이 어울리며 반대로 키가 크고 마른 경우에는 3피스, 4피스 스타일이 좋습니다.

하체가 굵은 체형이라면 화려한 색상의 상의와 반대로 하체는 진한 색상을 입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배가 나온 경우에는 원피스보다 오히려 비키니가 유리합니다. 상의와 하의의 라인이 나눠져 있어 시선이 분산 되기 때문인데요^^ 또 허리선이 수평인 팬티보다 V자 형태로 파인 팬티가 좋으며, 면이 세로로 분할된 디자인이나 착시효과가 있는 그래픽 디자인도 나온 배를 감춰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올 여름에는 남성분들은 선명하고 진한 색상의 꽃무늬가 유행하며, 여성분들은 핫핑크나 오렌지 등 비비드한 색상이 유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본격적인 여름 시즌에 멋진 여름을 보내기 위해서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인 수영복! 2011년 수영복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이제 수영복을 마련하여 여름휴가를 떠나는 일만 남으셨죠^^ 수영복은 자신의 체형을 파악하고 수영복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 잊지마세요! 자 ~ 그럼 여름휴가의 멋쟁이가 되어보세요!








이렇게 2011년 수영복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 수영복 하니깐 생각나는 것 없으세요?
바로 효성의 '크레오라'입니다. 효성의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는 세계 1위의 효성의 스판덱스 원사로 섬유의 반도체라고 불리면서 고무줄보다 3배 이상 탄력이 좋은 고기능 고탄력 기능성 원사입니다. 바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쫄쫄이'복장이 스판덱스죠^^ 효성의 크레오라는 수영복 이외에도, 란제리, 스포츠, 액티브 웨어, 스타킹, 양말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데요, 특히 크레오라는 기존 스판덱스보다 heat setting 온도를 무려 15도정도 낮출 수 있어서 146대의 자동차가 연간 배출하는 이산화탄소량인 127톤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제품입니다^^ 여러분 ~ 수영복을 고르실 때 신축성도 굿, 탄력성도 굿, 그리고 지구도 지킬 수 있는 효성 '크레오라'를 꼭 확인해보세요!


                      유익하셨다면 구독을 눌러 주세요^^*




'Story > 효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