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팅 우리 팀] 벚꽃 소풍으로 꽃피운 소통

People







가벼운 마음으로 산책 나온 직장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마포 본사 근처 철길공원. 이곳에 아라미드사업단 임직원들이 밝은 표정과 함께 도시락을 손에 들고 등장했습니다. 산업자재PG 기획관리팀이 진행한 ‘소풍 지원 이벤트’에 아라미드사업단이 당첨된 것입니다. 꽃놀이와 함께 진솔하게 소통하겠다는 마음으로 소풍에 나선 단원들의 얼굴엔 화사한 햇살이 내려앉은 듯 밝은 기운이 가득합니다.





둥그렇게 둘러앉아 도시락을 펼치자 어색함이 느껴지는 것도 잠시, 자연스러운 이야기들이 오가기 시작합니다. 서재섭 과장이 “공원에 등산복을 입으신 아주머니들이 무척 많네요. 근처 산에 다녀오시는 길인가봅니다”라고 운을 띠우자 등산에 대한 에피소드가 자연스레 이어지면서 이야깃거리가 봇물처럼 쏟아져 나왔습니다.







“평소 직원들 이야기를 듣고 싶었는데 자리를 마련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단원들이 이런 이벤트를 신청해준 덕분에 콧바람까지 쐬니 더없이 좋습니다.”


함께 업무를 진행하느라 매일같이 마주하지만 일상과 관련된 이야기를 할 기회는 많지 않았을 터. ‘근황 토크’와 함께 진행된 도시락 시간은 ‘꿀맛’이었다고 해요. 무르익은 대화 중에 이한주 사업단장이 아들의 입대 소식을 전하자 모두 한마음으로 위로와 응원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이한주 사업단장이 잠시 꽃에 취해 있는 사이 단원들이 살그머니 깜짝 선물을 꺼내어 내밀었는데요. 매일 늦은 밤까지 일하는 이 단장의 건강을 위해 준비한 건강 음료였습니다. 이한주 사업단장은 쑥스러운 듯 “건강 음료까지 받았으니 더욱 힘껏 단원들을 혼내가며 사업 확장에 매진해야겠다”며 웃어 보였습니다. 온정이 가득했던 봄날의 소풍. 아라미드사업단 임직원들의 마음은 한동안 따뜻한 봄바람으로 가득 채워질 것만 같습니다.







이윤정(홍보3팀 대리) 사진 이주현(Day40 Studio) 협조 산업자재PG 기획관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