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기념일별 선물 추천

Story/효성

 

 

 

기다리던 5월의 시작입니다. 5월 달력만 보고 있어도 흐뭇한 미소가 지어지는데요~ 황금연휴가 무려 2번이나~ (♥_♥) 있어서이기도 하지만, 5월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훈훈한 달이기도 하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그리고 성년의 날까지! 이런 특별한 날들을 통해서 그 동안 고마웠던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때 마음과 함께 전하는 것이 있죠? 바로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기분 좋아지는 선물입니다. 여러분! 곧 다가올 Day에 맞춰 선물 준비 하셨나요? 아직도 고민 중이라면 효성 블로그 지기가 추천한 선물로 한번 준비해 보세요. 후회 없으실 겁니다~^^

 

 

5월 선물 추천

 

 

5월 5일 어린이날

 

“5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라난다~ ♬” 이 노래를 부르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노랫말처럼 벌써다 자라 버렸네요. 이제는 받을 때가 아니라 자라나는 새싹들에게 꿈과 희망을 줘야 할 때! 그와 동시에 어린이날을 맞아 선물도 주면 더욱 좋겠죠? 자녀들에게 혹은 조카에게 줄 어린이날 선물이 고민이라면 아래 소개하는 선물 리스트를 참고해 보세요.

 

여자아이

 

1. 소꿉놀이 장난감 : 어린 딸 아이에게는 이것만한 것도 없을 것 같습니다. 엄마의 주방놀이(?)가 늘 궁금했던 아이에게 자신만의 주방을 가질 수 있는 주방놀이 장난감이나 소꼽놀이 장난감을 선물해 보세요. 아기자기한 장남감을 보고 기뻐하는 딸 아이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예요~


2. 인형 : 아직 장래 희망이 ‘공주’라고 대답할 정도의 순수하고 어린 딸 아이라면 공주 인형은 어떠세요? 예쁜 공주 인형을 싫어할 여자 아이는 없을 거예요. 혹은 밤에 안고 잘 수 있는 귀여운 봉제인형도 추천 드려요.

 

3. 캐릭터 책가방 : 초등학교 저학년에 다니고 있는 딸 아이라면 유행하는 캐릭터가 그려진 책가방을 선물해 보세요. 예쁜 가방 메고 학교 가는 재미에 푹 빠질 거예요. 책가방과 함께 같은 캐릭터의 완구세트도 챙겨주면 센스만점이겠죠?

 

4. 유치 보관함 : 어린 시절을 회상할 수 있도록 유치를 모아서 보관할 수 있는 유치 보관함도 있습니다. 치아실물과 똑 같은 구조로 만들어져 있어서 유치를 보관할 수 있다고 하네요.

 

5. 애완동물 : 아이 정서에도 좋고 책임감도 기를 수 있는 애완동물을 선물해 보세요. 애완동물별 성격을 알아보고 집 분위기에 맞는 동물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단, 끝까지 책임지고 키울 수 있다는 전제조건이 필요합니다.

 

6. 영어 전집 : 조기교육이 중요하죠. 이제 막 영어 공부를 시작한 아이에게 영어전집을 선물하는 것도 좋은데요. 한글 책처럼 재미있게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해질 수 있을 거예요.

 

 

어린이날 선물

 

 

남자아이

 

1. 닌텐도 : 크기가 작아서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니면서 게임을 할 수 있는 닌텐도. 게임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에게는 최고의 인기 선물이라고 하네요.


2. 스마트폰 : 요즘 아이들 사이에서도 스마트폰이 없으면 친구들과 소통하기 힘들다고 하죠. 부모님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알뜰폰이나 아이들의 등하굣길을 확인시켜주는 안심폰 등이 있으니 한번 고려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레고 시리즈 : 어른들도 빠져 버린 레고, 아이들이라고 다를 리가 있겠습니까? 조립이 다소 어려울 수도 있으니 초등학교 이상 자녀에게 선물하면 좋을 것 같아요.  


4. 캐릭터 의류/장난감 : 초등학생 사이에서 메탈 베이블레이드를 모르면 간첩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유행하는 캐릭터가 들어간 의류나 장난감 등을 선물로 추천해 드릴게요.


5. 자전거 : 활동적인 남자 아이에게는 자전거를 선물해 보세요. 봄바람 맞으며 가족이 함께 자전거를 타도 좋을 것 같아요.


6. 보드게임 : 아이들뿐 아니라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도 인기라고 하네요. 특히 보드게임을 하다 보면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므로 컴퓨터나 스마트폰 게임에 빠진 자녀 때문에 걱정이시라면 보드게임을 선물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7. 엄마, 아빠 : 어느 어린이체험학습장에서 500명 정도 아이들에게 설문조사를 한 결과, 어린이날 가장 받고 싶은 선물로 ‘엄마, 아빠’가 꼽혔다고 하네요. 늘 바쁜 엄마, 아빠가 어린이날만큼은 함께 했으면 하는 마음이 담겨있는 것 같습니다. 선물보다 중요한 건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겠죠?

 

 

남자 어린이 선물

 

 

 

5월 8일 어버이날

 

학창시절 학교에서 만든 카네이션을 어버이날 아침에 달아드렸던 기억 있으시죠? 이젠 카네이션만 달아드리면 불효자 소리 들어요~^^ 부모님을 기쁘게 할 수 있는 선물, 어떤 게 있을까요?

 

1. 건강검진 : 어버이날 드릴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부모님의 건강을 확인하고 데이트도 할 수 있는 기회! 어버이날 부모님과 함께 건강검진을 받으러 가보세요. 차일피일 미루기만 하셨던 부모님들도 여러분과 함께라면 즐겁게 검진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2. 안마의자 : 나이가 드시면서 온몸이 쑤시고 아프다고 자주 말씀 하시는 부모님. 매번 옆에서 주물러 드릴 수 없으니, 여러분의 손을 대신할 안마의자 한대 놔드리면 어떨까요? 찌뿌둥한 부모님의 몸을 전신 풀코스로 시원하게 풀어 드릴 겁니다.

 

3. 현금 혹은 상품권 : 마땅한 선물이 생각나지 않을 때 현금만한 것이 없죠. 그래도 현금은 왠지 성의 없어 보일 것 같다면 상품권을 준비해 주세요. 부모님이 필요한 걸 직접 사서 쓸 수 있으니 더 실용적인 선물이 될 수 있을 거예요.

 

4. 청춘 : 젊음은 돈으로 살 수 없지만 젊어 보이게는 할 수 있죠. 어버이날을 맞아 피부과 및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해요. 자녀들이 선물로 피부 관리나 간단한 시술 등을 시켜 주는 것이 요즘 트렌드라고 하네요.

 

5. 카네이션 : 보통 어버이날 생화 카네이션을 많이 달아 드리죠? 하지만 한번 가슴에 달았다가 아깝게 시들어 버리는 생화 보다는 영원히 가직할 수 있는 카네이션이 최근 인기라고 합니다. 순금 카네이션이나 비누카네이션, 프리저브드 플라워 카네이션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6. 등산용품 : 50~60대 부모님들의 취미 1위가 등산이라고 하는데요. 등산용품 가격도 만만치가 않죠? 부모님에게 필요한 등산용품이나 의류를 선물해 보세요. 함께 등산하시는 친구분들에게 여러분의 선물을 자랑하시느라 바쁘실 거예요~

 

7. 결혼 혹은 출산 : 부모님이게 가장 큰 선물은 자식들의 행복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결혼 안 한 노처녀, 노총각 여러분 어버이날을 맞아 배필감을 소개시켜 주시는 건 어떨까요? 혹은 기다리고 계시는 손자 소식도 좋을 것 같아요!

 

 

어버이날 선물

 

 


5월 15일 스승의 날

 

스승의 날 선물이 가장 고민 될 것 같은데요. 가볍지 않으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을 은사님께 드릴 선물을 생각 중이셨다면, 아래와 같은 선물은 어떠세요?

 

1. 만년필 : 고급스러운 선물로 그만인 만년필, 선생님에겐 만년필은 필수라고 하는데요. 특히 조금 연세가 있으신 은사님에게 선물하면 더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 팬케이스도 함께 전한다면 더욱 센스 넘치는 선물이 되겠죠?

 

2. 건강식품 : 홍삼제품이나 종합 영양제, 흑마늘 등 누구에게나 좋을 건강 식품을 추천 드립니다. 부부가 함께 드실 수 있도록 세트로 준비해도 좋겠죠?

 

3. 떡 케이크 : 최근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떡 케이크를 선물하는 것이 유행이라고 합니다. 은사님의 존함을 넣은 케이크를 만들어 보세요. 존경하는 마음이 담긴 특별한 케이크를 선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스탠드 : 시력 보호를 위한 책상 스탠드를 선물해 보세요. 은사님 연구실이나 교무실 책상에 놓고 쓰면 시력 보호도 되고 스탠드를 쓰실 때 마다 여러분을 떠올리실 거예요.

 

5. 손수건 : 시대가 지나도 변하지 않는 선물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특히 남자 선생님에게 선물하면 좋을 손수건을 추천합니다.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부담스럽지 않는 손수건과 정성이 담긴 손 편지를 함께 써서 선물해 보세요.

 

 

스승의날 선물

 

 

 

5월 18일 성년의 날

 

매 년 5월 셋째 월요일은 만 19세가 된 청춘들에게 성인이 되었음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성년의 날 인데요. 성년의 날에는 ‘장미, 향수 그리고 키스’ (꺅!) 이 3가지 선물을 받아야 한다고 하죠? 여러분은 모두 다 받아 보셨는지 궁금하네요. ^^ 혹시 성년의 날을 앞두고 있는 동생 혹은 자녀, 조카가 있으신가요? 위에서 말한 3가지 선물 말고 선물을 뭘 할지 고민 중이셨다면, 지금 함께 알아 봐요.

 

1. 정장 : 어른이라면 정장 한 벌 정도는 있어줘야겠죠? 앞으로 격식을 차릴 장소에 갈 일이 생길 수 있는 만큼 그에 맞는 의상도 미리미리 준비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정장과 어울리는 신발도 함께 선물할 것을 추천합니다.

 

2. 주얼리 : 여자에게는 주얼리, 남자에게는 시계를 선물해 보세요. 고가의 주얼리 보다는 대학생에게 어울리는 귀여운 주얼리나 캐쥬얼한 시계가 좋을 것 같아요.

 

3. 예쁜 속옷 : 성년의 날 특히 여자들은 소녀에서 여성으로 다시 태어나는 느낌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는 속옷으로 어른이 되었음을 축하해 주세요.

 

4. 노트북 : 대학생이라면 공부를 위해서, 직장인이라면 회사 업무를 위해서 하나쯤은 필요한 노트북, 성년의 날을 맞아 쿨~하게 하나 선물해 주자고요!

 

5. 화장품 : 성년의 날 기본 선물 3종세트 중 하나인 ‘키스’를 위해서 일까요? 여성들이 성년의 날 받고 싶은 선물 중 하나가 립스틱이라고 하는데요. 어른이 됐으니 당당하게 화장하고 다닐 수 있도록 색조화장품 세트를 선물로 주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성년의날 선물

 

 

 

선물을 줄 때는 선물 자체의 가치보다는 전달하는 사람의 마음이 중요 한다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비싸고 큰 것만이 좋은 선물이 아니라는 건데요. 선물이 너무 과하면 그 마음 조차 훼손될 수 있다는 것 명심하시고요. 5월! 고맙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달 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