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 잇 스타일! 면접 합격을 부르는 스타일 & 메이크업은 정해져있다?!

인사이트/라이프




취업으로 향하는 마지막 관문, 무엇일까요? 바로 면접입니다. 자기소개서와 화려한 스펙도 중요하지만 면접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합격의 당락이 결정되는데요. 면접관에게 첫눈에 어필할 수 있는 법, 합격을 부르는 행운의 스타일과 메이크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거울을 보며 자신을 체크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지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링과 메이크업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워밍업을 마쳤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의상부터 골라 볼까요? ^^ 



심플하지만 기억에 남는 의상 선택



1. 자신에게 맞는 정장 고르기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면접관들과 대면하는 그 순간! 다시 말해 첫인상입니다. 90퍼센트 이상의 사람들이 첫인상에서 그 사람을 판단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을까요? 

 

자신에게 꼭 맞는 옷을 입는 것은 기본! 하지만 막상 자신에게 맞는 정장을 어떻게 구입할지 막막하기만 한데요. 정장 구입 시에는 얼굴형 피부톤, 헤어스타일에 따라 옷을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반드시 착용을 해본 후에 구매해야 하는데요. 옷을 보는 것과 직접 착용했을 때 모습은 확연히 다르기 때문이죠! 따라서 인터넷 쇼핑으로 주문을 하기보다는 오프라인에서 직접 입어보고 자신에게 딱 맞는 옷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는 것 잊지 마세요. ^^ 또한 유행을 타는 옷보다는 클래식한 옷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과한 스타일링은 NO! 깔끔함은 OK!




  


면접 시에 강한 인상을 남기고 싶어서 화려한 문양이나 밝은 색의 옷을 입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요. 오히려 면접관에게 반감만 남길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나요? 면접관의 눈에 띄는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깔끔하고 차분한 인상을 남겨야 합니다. 


비단 옷뿐만 아니라 구두를 선택할 때도 이러한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여자의 경우, 하이힐보다는 5cm 정도의 낮은 굽의 검은색 구두를 신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화려한 오픈토 보다는 앞이 막혀있는 무난한 스타일의 구두가 좋은데요. 남자의 경우 키높이 구두보다는 3cm 정도의 굽이 좋은 인상을 남긴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3. 포인트는 살짝!

 




타이는 체크, 스트라이프 무늬 넥타이로 센스있게! 하지만 의상에 포인트 하나쯤이 있다면 조금 더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데요. 과한 옷차림은 인상을 찡그리게 하지만, 센스 있는 포인트는 면접관들의 마음을 녹일 수 있습니다. 남자라면 밝은 색의 넥타이를~ 여자라면 브로치나 셔링이 들어간 셔츠, 혹은 벨트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단정하고 기억에 남는 스타일이 될 수 있답니다. ^^ (하지만 왕벨트, 어깨에 과한 셔링이 들어간 파워숄더, 통이 큰 나팔바지, 꽉 붙는 스키니진은 피해주세요. ㅠ_ㅠ)



깔끔한 옷이 준비되었다면 이제 남은 것은 무엇? 바로 메이크업이죠? 여자의 변신은 무죄라는 말이 있지만 어떠한 메이크업은 유죄가 ^^ 될 수도 있는데요. 그럼 블로그지기가 추천하는 합격을 부르는 메이크업을 알아보겠습니다. 



합격을 부르는 메이크업



1. NO 메이크업? 한 듯 안한 듯 가볍게! 

 




외모도 스펙이라는 말이 있죠? 예쁘고 멋진 얼굴이 스펙이라는 말이 절대 아닙니다. 자신의 단점을 보완해서 장점을 만드는 것 자체가 스펙인데요. 하지만 단점을 보완하려다 오히려 더 큰 단점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면접 메이크업은 일반 메이크업보다는 조금 가볍게 메이크업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남자가 무슨 메이크업이야’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살짝 눈썹을 그리거나 피부톤을 보정하는 정도의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노메이크업보다 훨씬 호감형 인상을 남길 수 있다고 합니다. 


여자의 경우에는 진한 붉은색, 분홍색의 립스틱보다는 살구빛이 도는 입술색이 호감을 줍니다. 눈 화장은 아이라인을 진하게 하는 것보다는 살짝 한 듯~ 안 한듯한 화장이 좋답니다. 마지막으로 쉐딩으로 얼굴 윤곽을 정리해주면 되는데요. 단, 진한 쉐딩은 과도하게 입체적으로 보일 수 있으니 삼가는 것이 좋겠죠? ^^



2. 깔끔하게! 그러나 또렷하게!

 




앞서 말했듯이 면접 메이크업의 가장 중요한 점은 과한 것보다는 한 듯 ~ 안 한 듯! 하지만 또렷한 인상을 남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색조 메이크업보다는 기초 메이크업에 공을 들여야 하는데요. 자신의 피부톤에 맞춰 환한 얼굴빛을 만들어주고, 최대한 매트한 느낌으로 단정하고 신뢰감 있는 느낌을 주어야 합니다. 또한 면접장에서는 수정 화장을 하기 어렵기 때문에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크루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 참,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 가루 파우더를 쉐딩 붓을 이용하여 얼굴 전체에 가볍게 발라주는 센스~



자, 여기서 잠깐! 면접에 떡~하니 붙는 깨알 TIP!


첫째, 항상 웃는 표정!

둘째, 바른 자세 유지!!

셋째, 아이컨택은 필수!!

넷째, 긴장은 NO! 즐겨라!!

다섯째, 마지막까지 최선을!



자, 이제 깔끔한 옷과 센스 있는 메이크업으로 자신 있게 면접을 볼 준비되셨나요? ^^ 하지만 무엇보다도 면접에 응하는 자세 그리고 밝은 표정이 면접에 합격하는 지름길이라는 것 다들 알고 계시죠? 겉모습도 물론 중요하지만 내면의 아름다움 또한 면접관들이 주시하고 있다는 점~ 잊지 말고 꼭 면접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면접을 앞두고 있는 모든 취업 준비생 분들을 향해, 효성 블로그 지기가 합격을 기원합니다! 파이팅!  ^ㅡ^ 










댓글
  1. RARA♥ 2014.09.18 22:14 프로필 이미지
    스타일도, 메이크업도 좋지만 역시 제일 중요한 건 활짝 웃는 자신감 있는 모습이겠죠ㅎㅎ잘 보고 가요!
  2. 다니 2014.09.29 20:19 프로필 이미지
    자신감있는 모습이 면접관들의 호감을 불러일으킨다고 하는데요. 저도 자신감있는 모습으로 면접에 응해야겠어요! 합격할 수 있겠죠?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