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에서 즐기는 휴가! 서울의 여름 휴가지 추천

Story/효성




여름이 기다려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학생들이 여름을 기다리는 이유는 여름방학이 있기 때문이고, 직장인이 여름을 기다리는 이유는 바로 여름휴가가 있기 때문일 겁니다. 바야흐로 여름 휴가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직장인 여러분들은 휴가 계획 잘 세우고 계신가요?


아직도 정신 없이 바빠서, 혹은 결단력이 부족해 아직 여름 휴가지 장소를 결정하지 못하고 계신가요? 그런 분들을 위해 효성 블로그가 가볼만한 여름 휴가지를 추천해 드리려 합니다.



서울에서 접하는 마음의 평화, 그리고 자연 – 템플스테이

 


서울 템플 스테이

<발우공양, 출처 : 템플스테이 홈페이지>



템플스테이가 2002년 한•일 월드컵 때문에 시작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템플스테이는 월드컵 개최를 앞두고 ‘문화 월드컵’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처음 시작되었는데요.


그러나 본질적으로는 오랜 전통의 한국 불교와 대중이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여 불교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고도의 정신문화를 공유하고자 하는 목적을 바탕으로 시행되었습니다. 그 결과 2002년 한•일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와 더불어 템플스테이의 우수성이 알려 지면서 내•외국인의 관심이 점차 증대되어 참가자가 해마다 크게 늘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 템플 스테이



템플스테이는 자연 환경과 불교 문화가 어우러진 사찰에서 승려의 일상을 체험하며 마음의 휴식을 찾고 전통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점차 개별 사찰의 특성을 살린 독특한 프로그램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서울 템플 스테이



템플스테이에는 휴식형, 참선형, 수행형, 체험형, 학습형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사찰의 성격, 특성, 계절에 따라 다양하게 운영되니 미리 해당 사찰에 문의하는 게 좋은데요. 서울에 거주하는 경우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템플스테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들을 참고하세요.





대중교통으로도 갈 수 있는 도심 속 캠핑장

 


서울 캠핑장



캠핑 역시 굳이 도심을 벗어나지 않아도 즐길 수 있습니다. 캠핑 초보라면 장비의 부담, 여정에 대한 부담 없이 가볍게 도심 속 캠핑장을 통해서도 캠핑을 즐거움을 느낄 수 있지요. 시간과 기력이 절약되는 만큼 다른 휴가 일정과 병행하기도 좋습니다.



중랑 캠핑숲



중랑 캠핑숲은 개발제한구역내 훼손된 곳을 복원하여 가족 단위 피크닉을 즐길 수 있게 한 체험형 공원입니다. 인위적 시설을 최소화하였으며, 건강한 숲을 주제로 한 생태 학습 공원이기도 한데요. 소규모 야외 무대를 설치해 청소년 중심의 문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지하철 중앙선 양원역에서 내리면 OK! 도심 속 최초의 오토 캠핑장이라는 문구로 소개되는 만큼 자동차를 가지고도 접근이 용이합니다. 전원 공급 시설이 갖춰져 있고, 스파와 샤워실이 별도로 설치되어 있어 문명의 이기(?)를 즐기는 쾌적한 캠핑이 가능하다는 점은 중랑 캠핑숲의 장점이자 특징이지요.



중랑 캠핑숲 홈페이지



강동 그린웨이 캠핑장



강동 그린웨이 캠핑장

<출처 : 강동 그린웨이 캠핑장 홈페이지>



강동 그린웨이 캠핑장은 강동구 일자산 숲 속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연 훼손을 최소화하고 지리적 특성을 그대로 살린 자연친화적인 캠핑장을 지향하고 있는데요. 숲 속에 위치한 만큼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토 캠핑 지역은 직접 텐트를 준비해야 하지만, 가족 캠핑장은 텐트가 미리 설치되어 있습니다. 직접 설치하는 재미를 택할 것인지, 짐을 줄이고 편한 쪽을 택할 것인지는 방문객들의 자유입니다. 인터넷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들려 보세요.



강동 그린웨이 캠핑장 홈페이지



한강의 전경이 있는 난지 캠핑장



한강의 아름다운 전경과 생태공원이 어우러진 난지 캠핑장은 월드컵 상암경기장 주변 공원인 한강 공원 내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주변 시설로는 천연 잔디로 조성된 야구장, 그리고 물놀이장이 있습니다.


몸만 가도 될 만큼 텐트, 의자 등 캠핑용품 대부분을 대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이것저것 짐을 싸는 것이 귀찮다면 간단한 세면도구만 들고도 캠핑을 즐길 수 있지요. 한강과 맞닿아 있어 수상 스키, 요트 등의 수상 레저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난지 캠핑장 홈페이지



여행이란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여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런 점에서 여행을 꼭 멀리 떠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 여름 휴가는 도심 속 자연에서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의외로 힐링은 가까운 곳에 있을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