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토요타, 토요타 아발론이 온다

Story/효성




안녕하세요, My Friend 효성입니다. 작년 11월 미국에서 출시되어 올해 3월 서울 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토요타 아발론이 지난 1일 출시됐습니다. 토요타 아발론은 많은 기대를 모았던 대형 세단입니다. 현재 미국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한국에서도 그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 토요타 아발론은 2013 가장 안전한 차, 2013 인테리어 베스트 10 등 자동차와 관련된 여러 가지 상을 받았습니다.



토요타 아발론


 

우선 국내 출시된 토요타 아발론 4세대의 스펙을 알아볼까요? 토요타 아발론 4세대는 V6 3.5리터 휘발유 엔진이 장착됐습니다. 



전장 X 전폭 X 전고(mm) 

4,960 X 1,835 X 1,460 

축거(mm) 

2,820 

윤거(전/후)(mm) 

1,590/1,580 

공차 중량(kg) 

1,620 

차량 총중량(kg) 

1,945 

엔진 

명칭 / 형식 

24밸브 DOHC 듀얼 VVT-i 

배기량(cc) 

3,456 

최고출력(Ps/rpm) 

277 / 6,200 

최대토크(kg.m/rpm) 

35.3 / 4,700 

정부공인연비(km/l) 

4등급

도심           8.5

고속도로    12.2

복합           9.8

CO2 배출량(g/km)

180 

트랜스미션 

 

6단 자동변속기 

샤시 

서스팬션(전/후) 

맥퍼슨 스트럿 / 듀얼 링크 스트럿 

제동장치(전/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솔리드 디스크  

연료 탱크용량(L)

64 

구동방식 

전륜구동 

타이어 효율 등급 

타이어(전/후) 

225 / 45R18 

승차정원 (명) 

타이어 

225 / 45R18 

타이어제조사 

Bridgestone 

회전저항계수 

젖은노면제동력지수 

- 회전 저항 등급 : 타이어에 걸리는 하중에 대한 회전 저항의 비 

- 젖은 노면 제동력 등급 : 기준 타이어 대비 시험 대상 타이어의 젖은 노면 제동성능 비율 



토요타 아발론 이렇게 다르다 



헤드램프 테일 램프

<세계 최초 HID 헤드 램프, 테일 램프 (좌, 우)>



먼저 외부 디테일부터 살펴보겠습니다. HID 헤드램프는 세계 최초로 적용된 더블 아이 스퀘어 라이팅 기술이 들어가 있어 뛰어난 빛의 확산성과 시안성을 길을 밝힙니다. 뒤쪽의 테일램프는 길게 꼬리를 뻗고 있어 우아함과 역동성을 동시에 표현하고 있습니다. 조밀한 램프 배열과 최소화된 피팅라인으로 세련된 리어뷰를 연출합니다. 방향 지시등이 내장된 아웃사이드 미러는 미리 진행방향을 주위에 알려주어 사고를 미리 방지할 수 있습니다. 

 


  <넓은 좌석(좌상), 간편한 사용자 UI(우상),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하)>

 


토요타 아발론의 내부는 전체적으로 넓고 세련된 느낌입니다. 먼저 계기판을 보면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가 있어 3.5인치 컬러 TFT LCD 모니터에 도어오픈 등 주행 중 다양한 정보의 실시간 표시됩니다. 또 터치패널 오디오, 에어컨 컨트롤 패널이 각각 3개의 스크린에서 컬러 그래픽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인텔리터치 컨트롤(좌), 프론트 앰비언트 라이팅(우)>



이음매가 없는 인텔리터치 컨트롤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오디오 및 온도조절 시스템에 대한 정전식 버튼과 슬라이더 컨트롤 기능으로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능성을 줄 수 있습니다. 프론트 컵홀더에는 앰비언트 라이팅이 적용되어 푸르고 은은한 LED가 프론트 컵홀더와 수납공간을 한층 더 우아하게 만들어 줍니다. 



패들 시프트(좌), 세가지 주행 모드(우)

<패들 시프트(좌), 세가지 주행 모드(우)>

   


차의 기능 역시 동급 차량에 중에서 가장 진보적인 시스템들이 포함돼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의 좌/우에 위치한 패들 시프트를 통해 다이내믹한 시프트 컨트롤이 가능하며, 업시프트 컨트롤과 블립핑 다운시프트 컨트롤이 더욱 빠른 기어 변경을 할 수 있게 합니다. 또 주행 모드 선택을 통해 원하는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는 노멀 모드, 환경을 생각한 에코 모드, 빠른 가속 응답성을 자랑하는 스포트 모드를 선택하고 엔진의 반응에 따라 즐거운 드라이빙이 가능합니다. 



 <V6 3.5 DOHC VVT-i 엔진>



4세대부터 장착된 V6 3.5 DOHC VVT-i 엔진은 부드럽지만 277마력의 파워풀한 주행을 할 수 있고 듀얼 VVT-I 엔진 기술은 연비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서스펜션(좌상), 10SRS(좌하), VSC(우상), 레인 센싱 와이퍼(우하)>   



서스펜션에는 새롭게 개발된 리바운드 타입의 코일 스프링과 코인 오리피스 구조의 밸브가 있어 마찰과 롤을 감소시켜 줍니다. 또 VSC(Vehicle Stability Control) 기능이 있어 미끄러운 노면에서 주행, 회전, 정지할 때 차량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출력을 제어합니다. 10SRS 기능이 있어, 동급 차량 중 가장 많은 10개의 에어백이 장착돼 있습니다. 운전석과 보조석의 어드밴스드 에어백은 탑승자의 무게와 거리를 감지해서 압력을 조절하기 때문에 어린이나 몸집이 작은 운전자는 에어백으로 인한 충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레인 센싱 와이퍼는 비가 내리는 것을 자동으로 감지해서 물방울을 자동 제거합니다. 


 



어떠세요? 실속으로 가득 찬 토요타 아발론이 마음에 드실 거라 믿습니다. ^-^ 이미 시승을 해본 많은 자동차 전문 기자, 블로거들의 입소문을 타고 토요타 아발론이 명차라는 개념의 입지가 굳어져 가고 있습니다. 최고 수준의 안정성을 확보했고 넓은 공간은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차량 구매를 위해 알아보시고 있다면 2014년의 기대주 토요타 아발론을 한 번 시승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거리에서 마주칠 토요타 아발론을 생각하니 블로그지기의 마음이 흐뭇한데요. ^-^ My Friend 효성은 다음에도 좋은 차량 정보로 찾아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승 예약 바로가기 





☞ 캠핑 갈 때는 SUV! 성능 좋은 SUV를 소개합니다

☞ 류현진의 애마는? 스포츠 스타들의 자동차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