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이 2배!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 초콜릿을 만들어보아요

2011.02.14 14:04

감동이 2배!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 초콜릿을 만들어보아요!



[사진출처_플리커]


'2월 14일' 무슨날인지 모두 알고계시죠? 바로 '발렌타인데이'입니다.
모두들 사랑하는 이들에게 마음을 전하기 위한 초콜릿은 준비하셨는지요?
시중에 판매하는 초코릿을 구입하는 것 보다 내가 직접 만든 초콜릿이 받는 사람에게 더 감동이겠죠^^
하지만 그 감동의 2배가 되는 초콜릿이 있는데요, 바로 건강도 함께 챙겨주는 웰빙 초콜릿입니다.
초콜릿 안에 마음과 함께 사랑하는 이의 건강도 동시에 챙겨줄 수 있는 똑똑한 초콜릿 만드는 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홍삼 초콜릿

[사진출처_플리커]



홍삼이 몸에 좋은건 두 말하면 잔소리인 이야기겠죠^^
홍삼은 혈액순환개선, 혈당조절, 간보호, 감기예방, 피부보호 및 항산화 작용 등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전반적으로는 몸에 활력을 증진시켜준답니다~
홍삼의 약간 쓴맛과 초콜릿의 달콤한 맛이 어우러진 달콤쌉싸름한 맛의 초콜릿 만들어볼까요?





재료 

다크 커버춰 초콜릿 100g, 생크림 50ml, 홍삼진액 1t, 밀크 트러플 쉘 초콜릿, 유산지, 초콜릿 펜, 레인보우 스프링클


만드는 법

1. 먼저 커버춰 초콜릿을 필요한 분량만큼 다져 줍니다.

2. 분량의 생크림을 냄비에 넣고 저어가며 끓입니다.
3. 생크림이 조금씩 끓으면 홍삼진액과 잘게 다져 준비한 커버춰 초콜릿을 넣고 함께 녹여줍니다.
4. 초콜릿이 다 섞이면 살짝 식힌 다음 미지근해지면 짤주머니에 채워주세요.
[TIP. 이때 너무 뜨거상태의 초콜릿을 짤주머니에 담아 쉘 초콜릿에 채우면 녹아버리니 주의해야 합니다.
콜릿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 계시죠? 위에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초콜릿 안에 내용물을 담아 넣을 수
있게끔 만들어져 나온초콜릿 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짤주머니에 넣은 초콜릿을 쉘 초콜릿에 가득 채운 후 1시간 정도 굳힙니다.
6. 쉘 초콜릿을 굳히는 동안 다크 커버춰 초콜릿을 큰 볼에 넣고 따뜻한 물에서 녹여줍니다.
7. 굳은 쉘 초콜릿을  준비한 커버춰 초콜릿에 담군 후 유산지 위에 올려 놓고 굳힙니다.
8. 마지막으로 완성된 초콜릿에 초콜릿 펜과 레인보우 스프링클 등으로 개성있게 장식을 해줍니다.





 
과일 초콜릿


[사진출처_플리커]



과일은 비타민 함류량이 풍부해서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과일의 효능을 알고서 먹으면 그 효과는 두 배가 됩니다.
과일은 저마다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고 맛 또한 좋기 때문에 어느 것을 먹어도 몸에 이롭습니다.
과일 초콜릿에서 과일은 자신의 입맛이나 상대방의 입맛에 따라 선택하면 되는데요, 새콤한 과일과 달콤한 초콜릿이 만나면 새콤달콤한 초콜릿이 탄생하겠죠^^





재료 

다크 커버춰 초콜릿,
자신이 원하는 과일, 초콜릿 펜, 레인보우 스프링클, 땅콩, 아몬드, 캐러멜 크런치

만드는 법

1. 준비한 과일을 깨끗이 씻은 후 꼭다리 부분은 제거하고 먹기 알맞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2. 알맞은 크기로 자른 과일을 키친타올 위에 올려 물기를 확실히 제거를 합니다.
3. 다크 커버춰 초콜릿은 잘게 다져 중탕시켜 줍니다.
 [TIP. 이때 초콜릿의 양을 너무 적게하지 말고 과일이 담길 정도의 양이 좋습니다.]
4. 중탕한 초콜릿에 자신이 원하는 과일을 담구거나 원하는 양만큼 뿌려준다.
5. 초콜릿이 묻은 과일은 유산지나 랩위에 올려 굳혀줍니다.
6. 굳은 과일 초콜릿 위에 초콜릿 펜, 레인보우 스프링클, 땅콩, 아몬드, 캐러멜 크런치로 예쁘게 장식을 합니다.





고구마볼 초콜릿


[사진출처_플리커]



고구마는 온 국민의 간식이라고 불리우죠^^
고구마는 몸에 흡수가 늦어 몸 속 칼로리 소모량을 높여 제중을 줄여줍니다. 또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를 예방시켜줍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는 여성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고구마와 초콜릿이 만난다면 칼로리 걱정은 줄어들겠죠!





재료

고구마4개, 화이트초콜릿 40g, 코팅용 다크 초콜릿 80g, 레인보우 스프링클, 땅콩, 아몬드, 캐러멜 크런치


만드는 법

1. 고구마는 찜통에 푹 쪄주고 껍질을 벗긴 다음 뜨거울 때 으깨줍니다.
2. 분량의 화이트 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인 다음 으깬 고구마에 부어 섞어주세요.
3. 한입에 들어갈 수 있는 크기로 동글동글하게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TIP. 화이트 초콜릿이 들어가서 동그랗게 잘 뭉쳐집니다.]
4. 코팅용 다크 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인 다음 뭉친 고구마를 넣고 초콜릿 옷을 입혀주니다.
5. 초콜릿 굳기 전에 스프링클을 올려 장식하거나 땅콩, 아몬드, 캐러멜 크런치로 장식을 합니다.



 

아몬드 초콜릿


[사진출처_플리커]


아몬드는 흔히 '고칼로리 고지방' 견과류라고 오해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아몬드는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고 대신 몸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있고 단백질, 칼슘, 철분, 마그네슘, 칼륨 등이 골고루 담겨져 있습니다. 아몬드는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에 하나로 꼽힐만큼 영양이 가득하면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아주 착한 견과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도 초콜릿에 아몬드가 조금씩 박혀 있긴 하지만 몸에 좋은 아몬드가 통째로 들어가 있는 웰빙 아몬드 초콜릿을 만들어볼까요?




재료

통아몬드 200g, 다크초콜릿 350g, 물 12g, 설탕 40g, 버터 10g, 코코아가루 15g


만드는 법

1. 먼저 아몬드는 오븐에 7~10분 정도 구워 군내를 없애줍니다.
 [TIP. 오븐이 없다면 볶아주어도 됩니다.]
2. 냄비에 물과 설탕을 넣고 중불에서 젓지 말고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3. 설탕이 어느정도 녹았을 때 미리 구워둔 아몬드 200g을 넣고 골고루 저어줍니다.
4. 저어주면 점점 설탕 결정들이 생겨 아몬드 주위에 결정들이 붙습니다. 이때 계속 저으면서
  카라멜
화 시켜준 후 불을 끄고 버터를 잘 섞어줍니다.

5. 버터까지 잘 섞이면 아몬드를 냄비에서 꺼내 잘 식혀주세요.
6. 아몬드가 식는 동안 다크초콜릿을 잘게 다져 중탕해줍니다.
7. 녹은 다크초콜릿 1/8을 넣고 아몬드를 넣어 주걱으로 저어가며 잘 말려줍니다. 
 [TIP. 초콜릿에 빨리 마르지 않으면 찬물 위에 볼을 띄우고 말리면 더 빨리 마른답니다.]
8. 마른 초콜릿에 또 나머지 초콜릿을 약간 넣고 섞어가며 말립니다. 이런식으로 7번 정도 계속 
 초콜
릿을 코팅해줍니다.

9. 초콜릿 코팅이 끝나면 마지막으로 코코아가루를 넣어서 잘 섞어 줍니다.








보통 사람들은 초콜릿은 살을 찌우고 몸에 해롭다고 생각하지만 적당히 섭취하면 이로운 점이 많은데요,
초콜릿은 발암 억제 물질이 들어있으며 충치를 예방하고 혈전증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호르몬 분비를 활성화해 만족감을 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데요, 
이런 똑똑한 효능이 있는 초콜릿에 몸에 좋은 재료들과 함께 만든 웰빙 초콜릿을 선물한다면 잊을 수 없는
발렌타인데이의 선물이 되겠죠^^ 여러분도 사랑하는 사람에게 웰빙 초콜릿을 선물해보세요!






  1. 작성자 대표 이미지
    추민호
    2011.02.14 17:33
    오늘 아침 출근하니 사무실에서 초코렛이 책상에 있길래 무슨날인지 그때서야 알았네요
    위에 초코렛은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디자인 아닐까요? ㅋㅋ
    •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1.02.14 18:13 신고
      '추민호'님께서는 발렌타인초콜릿을 받으셨군요^^ 발렌타인데이는 여성분들이 남성분께 드리는 날이잖아요~ 여성분들은 디자인이 알록달록한 것을 좋아하니깐 자신의 개성과 정성을 담아 남자친구에게 선물하죠^^*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고 디자인이 예쁜 것이 좋지 않을까요?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