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렬히 응원해! 열일을 후원해!” 효성, 여성 일자리 창출 사업에 6년째 후원

뉴스룸/효성 나눔 2018.07.20 17:21



누구에게나 쉽지 않은 취업이기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나눔은 올해로 6년째를 맞이했는데요. 효성은 2013년부터 여성 가장, 기초수급대상자, 중∙장년 여성 등을 위해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습니다. 그리고 지난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를 다시금 찾아, 취약계층 여성의 취업활성화 프로그램 지원기금 7,000만 원을 후원했습니다.


효성의 지원으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매년 약 40여 명을 대상으로 급식조리전문가, 돌봄교사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했는데요. 2015년부터는 연계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했답니다. 교육과정을 마친 후에는 전담 직업상담사와 구직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구직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수강생이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지속적인 맞춤형 지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2013년부터 5년 간 168명의 여성들이 새로운 일자리를 얻게 됐어요. 그리고 앞으로는 대상자가 원하는 취업 연계 프로그램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취약계층 여성들의 실질적인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입니다.





여성뿐만 아니라 효성은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요.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4년부터 폐기처리 되는 전산기기를 재활용하는 ‘컴브릿지(컴Bridge)’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증장애인 일터의 환경개선을 위해 시설개선 지원금도 후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일하고 싶은 누구나 즐겁게 일할 수 있고, 스스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효성이 앞장서겠습니다. 지켜봐 주세요.





  ✔ 장애인 일자리 창출, 효성이 함께합니다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