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 "대학생들과의 소통을 기대합니다!"

말하다/효성 뉴스 2017.04.28 09:18




중간고사도 끝났겠다, 캠퍼스를 거닐며 낭만을 즐기기에 딱 적당한 날씨입니다. 그래서 효성도 캠퍼스로 가보았습니다. 대학생 홍보를 강화하고 기술 인력 확보 및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서기 위해서요. 젊은 공학도들과의 접점을 늘려 효성의 기술 경영 방침을 실현한다는 취지에서요.


먼저 최근 화두인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 해결 등 4차 산업혁명 또는 효성 사업과 연계된 친환경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효성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작합니다. 이공계 대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요. 형식도 자유로워서 그만큼 참신한 아이디어가 나오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효성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은 홈페이지에서 6월 12일부터 6월 30일까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이공계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어요. 수상자에게는 대상(1명) 700만원, 최우수상(1명) 400만원, 우수상(3명) 200만원의 상금과 함께 효성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또는 가점부여 혜택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대학 내 Lab 지원’은 올해 처음 실시하였는데요. 효성의 기술 경영에 핵심이 되는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 내 연구소를 대상으로 해당 학교 출신의 선배들이 회사에 대해 홍보하는 활동입니다. 동문 선배들은 후배들의 고민을 상담하고 멘토 역할을 수행할텐데요. 이를 통해 회사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가지 더, 효성은 이공계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산학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졸업 후에는 입사하여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는데요. 효성기술원과 중공업연구소에서는 각각 산학협력강좌 개설과 기술 교류 활동을 통해 학생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더 보기


업계와 학계가 만나다. 효성, 포스텍(POSTECH)과 산학협력 MOU 체결

청년 취업 걱정 끝! 효성&전라북도 취ㆍ창업 활성화 MOU 체결

[CEO 레터] 변화를 선도하는 창의적인 인재가 됩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