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효성뉴스] 2017년 첫 경영진과의 대화 외

말하다/효성 뉴스 2017.03.13 13:35




그룹뉴스




 [전사 공통] 2017년 첫 경영진과의 대화





2월 3일 마포 본사에서 올해 첫 ‘경영진과의 대화’가 열렸다. 경인 지역 임원과 팀장 200여 명이 참석해 우리회사의 경영 현황에 귀 기울였다. 이상운 부회장은 새롭게 재편되는 국내외 경제를 전망하고 지난해 주요 경영 활동과 성과를 되짚었다.  효성인 모두가 2017년 경영 방침인 ‘진정한 글로벌 기업을 향한 새로운 도약’에 최선을 다해주길 기대한다.





 [전사 공통] 영업 비밀 보호 & 관리 방법 교육 실시





우리회사가 임직원이 영업 비밀의 유출, 탈취 등의 위협에 노출되지 않도록 2월 14일 마포 본사에서 교육을 실시했다. 임직원들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영업 비밀 침해 유형을 살펴보고 영업 비밀 관리와 보호 전략에 대해 심도 깊게 학습했다. 공들여 개발한 우리 기술을 보호하기 위한 임직원들의 관심과 노력을 기대한다.




 [전사 공통] 2017년 새롭게 바뀐 온라인 교육





매월 1일 온라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는 우리회사는 올해 온라인 교육을 개편해 전문/공통 직무 과정과 연계를 강화하고 특히 전문 직무 과정 중 산업/기계/설비, 전기/전자, 화공/화학, 건설 분야의 100여 개 교육을 확대했다. 전략 경영 등 모두 660여 개 과정이 개설돼 다양한 분야의 교육에 목말랐을 임직원들의 갈증을 채워줬다는 평이다. ‘모바일 학습 과정’도 확대해 임직원들은 보다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게 됐다.




 [섬유PG] 구미공장, TPM 분임조 활동 우수 사례 발표회





2월 14일 구미공장의 3개 PU가 TPM 분임조 활동 우수 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참관한 임직원들은 우수 사례에 소개된 개선 활동 노력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고 자리를 빛낸 참가자들 모두와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구미공장은 TPM 분임조 활동을 한 단계씩 업그레이드해 ‘글로벌 베스트 구미공장’으로 거듭난다는 포부를 밝혔다.




 [산업자재PG] 2017년 1분기 성과 공유회 개최 





산업자재PG가 2월 17일 마포 본사에서 2017년 1분기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본사 임직원과 국내 사업장 임원 그리고 공장장 등이 참석해 지난해 경영 성과를 되돌아보고 올해 경영 목표 달성을 다짐했다. 특히 그룹 경영 방침과 PG 사업 부문별 실천 방안을 공유하면서 목표 달성에 대한 의지를 고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화학PG] 베트남에 화학 공장 건립 MOU 체결





2월 7일 우리회사는 베트남에 화학 공장 건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우리회사는 올해부터 베트남 바리아붕따우성 까이멥 산업 단지에 프로판 탈수소 공장, PP 생산 공장, LPG 저장소 등을 건설할 예정이다. 우리회사는 2007년부터 베트남 동나이성 년짝 공단 지역에 투자해 스판덱스, 타이어코드 등을 생산하며 지속적으로 흑자 확대를 이어가고 있다.




 [화학PG] 용연공장, 2017 워크숍 통한 경영 메시지 전파





2월 9일 용연공장에서 경영 방침을 전파하기 위한 워크숍이 열렸다. 워크숍에는 70명에 이르는 과장급 이상 직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조도선 총괄공장장의 특강과 2017년 경영 및 노사 방침, 인사 제도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올해 경영 방침인 ‘진정한 글로벌 기업을 향한 새로운 도약’ 완수를 위한 다짐을 새로이 했다.




 [화학PG] 용연공장, 온라인 인문학 강좌 개설





용연공장이 총 160여 개의 역사, 문화, 경제, 생활 등 모든 강좌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온라인 인문학 강좌 업체 오마이스쿨과 제휴를 맺었다. 용연공장 내 소통 애플리케이션 e-알리미와 이메일을 통해 선착순 신청을 받아 조기 마감된 이번 프로그램은 연 2회 수강 신청을 받아 진행된다. 이를 통해 용연공장 직원이 인문학적 소양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용연공장, 반장 리더십 강화 워크숍 실시





용연공장이 2월 21일 반장 59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장 리더십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먼저 총괄공장장의 ‘안전문화 및 주요 경영 지수 특강’을 통해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과 2017년 조직 목표 달성을 위한 반장들의 역할을 재인식할 수 있었고 관리팀장의 ‘GWP와 리더십’, 한국표준협회 고동환 교수의 ‘안전 리더십’ 강의도 진행돼 긍정의 조직문화 조성과 안전문화 정착에 한발 더 다가가는 자리가 됐다.




 [중공업PG] 창원공장, 제2회 TPS 개선 경진 대회 개최





2월 10일 창원공장 본관 대회의실에서 제2회 TPS 개선 경진 대회가 개최됐다. 문섭철 전력PU장과 임직원 등 모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10개 반이 본선에 올라 개선 활동을 발표했다. 낭비를 없애고 품질을 높이기 위한 효성인들의 치열한 노력이 돋보였던 이번 경진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앞으로도 TPS 활동 등 생산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중공업PG] 효성굿스프링스PU, 발전기자재 품질 기술 교류회에서 ‘우수품질인상’ 수상





효성굿스프링스PU가 한국중부발전이 개최한 ‘2017 발전기자재 품질 기술 교류회’에서 우수품질인상을 수상했다. 2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창원에서 열린 이번 기술 교류회에서 효성굿스프링스PU는 ‘USC급 보일러 급수 펌프 국산화 기술’을 발표해 우수한 기술력을 널리 알렸다. 발전기자재 품질 기술 교류회는 발전기자재의 품질 기술을 공유하고 석탄화력 환경 설비 성능 개선 적용 등 신기술 동향 파악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정보통신PG] 구미공장, 스마트 공장으로 탈바꿈





구미공장이 2015년부터 2020년까지 3단계에 걸쳐 협력업체를 포함한 모든 생산 라인과 설비 그리고 생산하는 모듈과 제품에 무선통신장치를 탑재하고 ICT 기술을 접목해 스마트 공장으로 거듭난다. 대형 복합기 제품 위주의 다품종 소량 생산에 적합한 스마트 공장은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를 통해 제품 생산의 모든 과정을 IT로 통합해 최소 비용과 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할 수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보통신PG]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 LS전선에 올플래시 스토리지 공급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가 LS전선에 올플래시 스토리지를 공급했다. LS전선이 7개의 해외 법인을 포함해 전사자원관리시스템-ERP 업그레이드에 나섰기 때문. 주요 프로그램과 모듈 중 1시간 이상 소요되는 프로그램 일부를 점검한 결과, 수행 시간이 기존보다 67% 이상 빨라졌고 일부 업무의 경우 10배 이상의 개선 효과를 보였다.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PU, 2017 직원 부인 문화 강좌 실시





노틸러스효성PU가 새로운 가족 참여형 GWP 프로그램으로 직원 부인 문화 강좌를 실시했다. 2월 25일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강좌는 ‘우리 집을 향기롭게 만드는 디퓨저 만들기’를 주제로 노틸러스효성PU 직원 부인 및 기혼 여직원 신청자 20명과 함께했다.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고 직접 제작한 디퓨저를 증정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독립법인] 벤츠 딜러 더클래스효성, 구리 전시장 오픈





메르세데스-벤츠 딜러 더클래스효성이 구리 전시장을 신규 오픈했다. 구리 전시장은 경기 동부 지역 최초이자 유일한 공식 전시장으로 최근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경기 지역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면서 서울까지 핵심 상권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더클래스효성 배기영 대표이사는 “메르세데스-벤츠를 경험할 수 있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방침”이라고 전했다.




 [독립법인] 갤럭시아컴즈, 머니트리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실시





갤럭시아컴즈에서 머니트리(MONEY TREE)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시작했다. 머니트리는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을 자유롭게 다른 백화점이나 편의점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로,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을 머니트리 캐시로 전환한 후 다른 백화점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고 세븐일레븐에서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그 외 다수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모바일 금액권을 구매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해외법인] 노틸러스효성PU 미국법인, 신규 서비스 센터 오픈





노틸러스효성PU 미국법인이 신규 서비스 센터를 열었다. 신규 서비스 센터는 고객의 편의와 현장 서비스 기술자들을 위해 24시간 운영된다. 이를 통해 현장 기술자와 서비스 센터 직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 빠른 문제 해결이 가능할 전망이다. 노틸러스효성PU 미국법인은 올해 서비스 지역을 미국 전역 42개 주로 늘리고 420여 명의 현장 기술자들이 1만 6,000대 이상의 ATM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회공헌




 베트남법인, 칸 초교에 미니 도서관 기증





2월 15일 베트남법인이 동나이성 칸 초등학교에 효성도서관 4호점을 기증했다. 베트남법인 임직원들은 어린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서관 내외를 정리하고 서적과 컴퓨터 등을 기증했다. 기증식에는 코트라 관장과 동나이성 외무부 부청장, 년짝 인민위원회 부성장, 년짝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교사와 학생들은 교육, 문화적 자원이 부족한 가운데 도서관과 물품 기증에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창원공장, 2017년 상반기 사랑의 헌혈 실시





창원공장이 2월 15~17일 식당 앞 등 7개 장소에서 2017 상반기 사랑의 헌혈을 실시했다. 창원공장은 임직원들이 사내에서 쉽게 헌혈에 동참할 수 있도록 매년 2회 사랑의 헌혈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헌혈 행사에는 2016년 하반기 참여자의 약 2배에 이르는 230명의 임직원이 동참해 헌혈을 통한 생명 나눔을 실천했으며 132개의 헌혈증을 기증했다. 기증된 헌혈증은 긴급하게 혈액이 필요한 임직원과 가족들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안양공장, 안양천 정화 활동 실시





안양사업장이 2월 21일 안양천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장두원 효성기술원장이 참여한 가운데 안양공장, 효성기술원, 중공업연구소, 효성인력개발원 직원과 공장 교육 중인 인테리어PU 신입사원들도 참가해 평소보다 많은 60여 명의 직원들이 함께 지역사회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안양사업장 후문에서부터 시작한 이번 정화 활동은 안양천 호안교 하천 둔치까지 이어졌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