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효성뉴스] ‘새로운 리더십’ 조현준 회장 취임 외

말하다/효성 뉴스 2017.02.17 13:19




그룹뉴스




 [전사공통] ‘새로운 리더십’ 조현준 회장 취임





1월 16일 마포 본사에서 조현준 회장 취임식이 열렸다. 전 사업장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취임식에서 조현준 회장은 고객과 현장의 소리를 경청하고, 항상 승리하는 조직을 만들자고 독려했다. 한편 조현준 회장은 1월 4일부터 나흘간 전국 사업장을 순방했다. 구미의 스판덱스 공장과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 울산공장과 용연공장, 창원공장을 차례로 찾아 현장에서 임직원을 직접 격려하며 사기를 높이고, 임원·팀장들과 간담회를 열어 공장 운영 현황과 문제점 해결에 관해 심도 깊게 논의했다.




 [전사공통] 협력과 상생 구현하는 ‘하도급법’ 교육 실시





1월 23일 마포 본사에서 새롭게 개정된 ‘하도급법’ 교육을 실시했다. 임직원들은 법 위반으로 발생할 수 있는 회사 손실에 대해 학습하고, 법 위반 사례들을 살펴보는 등 실무적 측면의 유의사항을 익히며 협력과 상생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사내 하도급법 교육이 임직원들의 업무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섬유PG] 고객과 함께하는2017년 신년 하례식 현장





1월 10일 대구 텍스타일센터에서 섬유PG가 고객사를 초청해 신년 하례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고객의 이야기를 듣고 고객과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한 섬유PG의 노력이 엿보이는 자리였다. 하례식에서는 효성의 차별화 제품을 소개하고 샘플을 직접 보는 시간도 마련해 제품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들으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기회가 됐다.




 [섬유PG] ‘2017 아웃도어 리테일러 윈터 마켓’ 참가





효성은 1월 10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열린 ‘아웃도어 리테일러 윈터 마켓’에 참가했다. 이 행사는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바이어들이 찾는 세계 3대 아웃도어 박람회로 효성은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이번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효성은 글로벌 경제 영토를 확장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공업PG] 창원공장, 안전보건공단 주관 ‘공생협력프로그램’ 최우수 등급 획득





창원공장이 1월 16일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공생협력프로그램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최우수 등급 획득은 효성이 그동안 협력업체의 안전보건 환경 개선과 상생 경영을 통해 2016년 사내 협력업체의 산업 재해 Zero를 달성하는 등 전사적 노력을 기울인 결과다. 창원공장 관계자는 “올해에도 안전 문화를 확산하고 무재해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정보통신PG] 효성ITX, 세빛섬 홀로그램 가로등 구축 MOU 체결





효성ITX는 1월 10일 ‘홀로그램 토털 플랫폼 기업’ 홀로티브 글로벌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세빛섬 주변에 홀로그램 가로등을 구축하는 IT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위해서인데 효성ITX는 프로젝트 전반에 대한 기획과 설계를 총괄한다. 양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협력 강화를 약속하고, 홀로그램 기술을 시연했다. 효성ITX가 주도하는 IT기술의 향연이 어떤 모습일지 기대해본다.




사회공헌




 설맞이 임직원 봉사활동으로 이웃 사랑 실천

 




효성이 설을 맞아 이웃들에게 온정을 베풀었다. 산업자재PG는 1월 26일 영락애니아의 집에 설맞이 쌀과 찹쌀을 전달했고 중공업PG 창원공장은 1월 20일 경남장애인복지관에서 주관하는 ‘명절을 장애인과 함께’ 사업을 후원, 저소득 장애인 60가구에 차례 음식을 전했다. 또 섬유PG 구미공장 신입사원 40여 명이 1월 21일에 햇살실버타운 요양원과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직접 만든 과자 선물 세트를 취약계층 600세대에 전달했다.




 51기 신입사원 첫 봉사활동 실시





1월 6일 51기 신입사원 300여 명과 조현상 사장을 비롯한 경인 지역 임원 15명이 마포어르신돌봄통합센터 생활관리사 45명과 함께 조를 이뤄 75가구의 어르신 댁을 방문했다. 4인 1조로 혼자 사는 어르신 가정을 찾아가 방풍 작업과 청소 봉사를 진행하고, 다과와 담소를 나누는 등 소중한 시간을 보내며 온정을 전했다.




 효성USA법인, 앨라배마 지역 장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1월 14일 효성USA법인은 법인이 자리한 앨라배마 주 헌츠빌 매디슨 인근의 중·고교 학생 6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지역 내 우수한 학생들로, 가정환경이 어렵거나 지역사회에 공헌이 큰 계층의 자녀들로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헌츠빌 시장과 재미 한인 등 약 25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서울 아현동 취약계층에 생필품 전달





1월 18일 효성은 ‘사랑의 생필품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나눔은 설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이 명절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임직원들이 직접 마포구 취약계층 200가구에 참치와 햄 세트를 전달하며 훈훈한 이웃의 정을 전했다. 효성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돌보며 지역사회를 위한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창원공장, ‘사랑의 연탄 나누기’ 진행





창원공장은 1월 7일 김해시 일대에서 임직원과 가족 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사랑의 연탄 나누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참여한 임직원과 가족들은 김해시 소재의 저소득 여섯 가정에 각각 25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임직원들이 직접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한 이번 행사에는 임직원과 가족들 모두 자발적으로 함께해 나눔의 온정을 느낄 수 있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