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시원~하다!” 뜨거운데 시원한 온천으로 여행을 떠나자!

즐기다/트렌드 2016.12.29 13:17

 

 

겨울에는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온천여행이 인기입니다. 뜨끈한 물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각종 성분이 우리 몸까지 건강하게 해주어 1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죠. 이번 겨울, 바쁜 일상에 지치고 추위에 굳어버린 몸을 노곤노곤하게 풀어주는 겨울 온천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불 밖을 나오고 싶지 않은 이들을 위한 따뜻한 겨울 여행지, 국내외 온천을 소개합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온천, 충주 수안보 온천

 

충주에 위치한 수안보 온천은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 용출 온천입니다. 현종 9 1018년 고려사(高麗史)에 나올 만큼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수안보 온천은 왕건과 숙종은 물론 현대에 와서는 역대 대통령들이 자주 찾았던 온천지로 유명합니다.

 

출처: 수안보 온천

 

지하 250m에서 용출되는 수온 53℃, 산도 8.3의 약 알칼리성 온천 원액으로 라듐을 비롯한 칼슘, 나트륨, 불소, 마그네슘 등 인체에 이로운 각종 광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관절염, 당뇨병성 말초 신경병증, 아토피성피부염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고 수질이 부드럽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안보 온천의 모든 온천수는 1일 채수량이 정해져 있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충주시에서 온천수를 직접 관리하고 있어서 보존이 잘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따라서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수질이 가장 큰 장점이죠. 수안보온천수로 온천욕을 하면 세포 노화를 지연하는 효과가 있어 젊음을 오래 보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부모님을 한층 더 젊게 해줄 수안보 온천으로 효도여행을 떠나보세요.


 

홈페이지 http://www.suanbo.or.kr

전화 043-846-3605

주소 충청북도 충주시 수안보면 주정산로 47 현대리조텔


 

 

7~80년대 신혼여행의 성지, 창녕 부곡 온천

 

50대 이상이라면 가보지는 않았어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 이름, ‘부곡하와이’. 7~80년대 신혼여행지로 인기를 끌면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출처: 부곡하와이

 

부곡 온천수는 예로부터 피부병을 치료하는데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조선시대 세조가 찾아와 피부병인 옴을 완전히 치료했다는 일화가 전해집니다. 유황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목욕 시 피부노화억제와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미용효과가 뛰어날 뿐 아니라 성인병을 유발하는 인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더불어 만성 피부병, 관절염, 신경통, 위장병, 동맥경화증, 치질, 변비, 부인병 등을 치료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놀이동산, 눈썰매장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는데요. 잠깐 주춤하기도 했지만, 다시 옛 명성을 되찾아가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www.bugokhawaii.co.kr

전화 055-536-6331

주소 경상남도 창녕군 부곡면 온천중앙로 77

 


 한국 최초의 독일식 바데풀, 이천 테르메덴 온천


이천에 위치한 테르메덴 온천은 한국 최초의 독일식 바데풀입니다. 수심 1.2m에 직경 30m 크기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모의 바데풀로, 10여 종의 수()치료, 마사지 시설과 더불어 온천과 수영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테르메덴 온천

 

 

실내 바데풀에는 유수풀, 유아풀, 테마 이벤트탕이 마련되어 있으며 또한 인공 자외선으로 계절과 날씨와 관계없이 일광욕 효능의 선탠을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사우나 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여름, 가을에는 노천탕과 대욕장이 바로 연결되어 자연 친화적인 공간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광활한 부지의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삼림욕장에 위치한 '테르메덴 온천은 지하 암반을 뚫고 800~1,200m에서 용출하는 나트륨 알칼리성 온천으로 다양한 성분이 골고루 혼합되어 건강과 미용,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데요. 신경통, 관절통, 여성미용,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서울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주말 나들이하기 좋습니다.


 

홈페이지 http://www.termeden.com

전화 031-645-2000

주소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8


 

 

 

지리산자락에서 즐기는 노천탕, 지리산온천랜드


지리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지리산온천랜드는 동양 최대 규모인 4천여 평 부지의 테마파크형 노천온천입니다.

1%의 화학첨가물도 섞지 않은 100% 천연게르마늄 온천수를 사용하고 있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심신을 편안하고 맑게 해 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 또한 증강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사람의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혈액순환에 좋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몸을 한결 가볍게 해줍니다.

 

출처: 지리산온천랜드

 

노천온천 테마파크에는 십이지신을 형상화한 12개 테마의 온천탕, 히노키탕, 무릉도원을 테마로 한 무릉도원 바데풀, 폭포탕 등이 마련돼 있습니다. 지리산온천랜드는 대온천장, 찜질방, 그리고 약 60여 개의 최신식 객실과 부대시설을 갖춘 호텔까지 보유하고 있고, 객실에서도 게르마늄 온천수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추운 겨울 김이 모락모락 나는 뜨거운 온천수에 몸을 담그며 추위로 굳은 몸을 노곤노곤하게 풀어보세요.

 

홈페이지 http://www.spaland.co.kr

전화 061-780-7800

주소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로 261 지리산온천


 

 

온천여행의 메카, 일본 유후인 온천

 


온천여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나라는 일본입니다. 일본은 거리가 가까워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는 여행국 중 하나인데요. 이맘때쯤이면 일본 온천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 많아요. 그중 일본 규슈 오이타 현 유후 시에 위치한 유후인은 한국인에게 가장 사랑받는 온천 여행지로 유명합니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차로 약 2시간 거리에 위치한 유후인은 아기자기한 분위기와 다양한 가격 및 퀄리티를 갖춘 료칸이 즐비해 사계절 내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마을에 들어서는 건물의 고도와 규모를 제한하고, 댐 건설 반대, 리조트 개발 반대 역사를 통하여 예스러운 느낌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유후인 온천의 용출량은 일본에서 세 번째로 많고, 온천 온도는 41℃에서 98℃로 다소 높은 편이라 추운 겨울 뜨끈한 물에 몸 담그는 것을 즐기는 우리나라 사람들에 인기가 많은데요. 온천수는 염화물과 유황을 비롯하여 광물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류머티즘, 신경통, 피부병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후인 마을은 오후 5시만 되면 상점들이 하나둘 문을 닫고 조용해집니다. 바쁜 도시생활에 지친 이들이라면 여유롭게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유후인 온천여행을 추천합니다.

 

홈페이지 http://www.yufuin.gr.jp

주소 由布院温泉観光協会 879-5114 大分県由布市湯布院町川北4-1

메일 info@yufuin.gr.jp

 


 

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헝가리 세체니 온천

 

 

부다페스트는 로마시대 때부터 온천으로 유명했던 곳으로 100개가 넘는 온천이 성업 중입니다. 그중 1931년 문을 연 세체니 온천은 유럽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부다페스트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온천인데요. 네오바로크 양식의 고풍스러운 노란색 건물로, 내부에 12개의 온천탕과 사우나, 마사지실이 있고, 외부에는 2개의 야외 온천탕과 수영장이 있습니다.

지하 971m에서 퍼내는 74도의 뜨거운 온천수로 한 겨울에도 온천을 즐기기 안성맞춤인데요. 황산염, 칼슘, 마그네슘, 중탄산염, 불소 등의 성분이 포함돼 있고 미네랄이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남녀 혼탕으로 수영복을 착용해야 입장이 가능한데, 미처 수영복을 준비하지 못하더라도 온천 입구에서 500포린트에 대여할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 없어요.

밤이 되면 야외노천에 켜지는 조명으로 더욱 아름다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데요. 유럽 최고 규모의 온천이라는 명성답게 세계 각국의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헝가리 세체니 온천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아보세요.

 

홈페이지 www.szechenyifurdo.hu

전화 +36-1-363-3210

주소 Budapest, Állatkerti körút 9-11, 1146


 

자연과 함께 즐기는 이탈리아 사투르니아 온천

 

이탈리아 토스카나주에 위치한 사투르니아 온천은 지난 2014 CNN이 선정한최고의 휴양지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한 아름다운 온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TV 프로그램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이탈리아 편에서 소개되어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는데요. 자연이 선물한 최고의 노천온천이라 불리는 사투르니아 온천은 약 3000년의 오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온천이에요.

 

 

항상 37.5도의 온도를 유지하고, 하루 6, 4시간마다 순환하는 천연 자연 원천수로 염분, 유황, 규소, 요오드, 미네랄 등 피부 항상성에 중요한 성분들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이탈리아에서는 '신의 온천'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피부 필링과 살균, 세정효과가 있어 피부 결을 개선하는 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특히 사투르니아 온천에서만 발견되는 바이오글리아(Bioglea)성분의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항상성 유지와 탄력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자연 속에서 즐기는 노천 온천으로 전 세계 사람들의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는 사투르니아 온천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해 보세요.

 

주소 Via della Follonata, 58014 Saturnia, Manciano GR, 이탈리아


 

 

지금까지 국내외 유명 온천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한해가 저물어 가는 겨울, 몸과 마음을 깨끗이 정화하고 힐링하기 위한 온천여행을 떠나보세요. 새롭게 다가오는 2017년을 더욱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을 거예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효성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