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내가 꼭 이루고 싶은 새해소망은?

Story/효성

 

 

 

2013년 계사년의 태양이 뜨기까지 몇 일 남지 않았습니다….무사히 보내긴 했지만 2012년 너무 쓩~하고 가버린 것 같아요...뭐…매년 그랬지만 조금 아쉽네요. 여러분은 보람차게 보내셨나요?   1월에 희망을 가득 안고 품었던 목표들은 얼마나 이루셨어요? 저는 반반인 것 같아요ㅜㅜ 그래도 작심삼일은 아니어서 나름대로 자부심충만~!
이제 또 새로운 2013년이 왔으니~두 가지를 꼭 해야겠죠. 새 다이어리를 사고 그 위에 새해소망적기!!

여러분은 꼭 이루고 싶은 새해소망이 뭐가 있으세요??

 

 


 

 

정말정말 새해 소망과 결심의 단골 아이콘이죠~항상 새해에는 꼭 다이어트를 성공해서 달라질테야! 하지만 다이어트는 가장 많이 하는 새해 다짐 1순위인 만큼이나 가장 지키기 어려운 결심   1순위에도 항상 선정되는 분야입니다.
이번 여름에는 꼭 비키니를 입고 말겠어~! 라는 여성분들 그리고 꼭 빨랫판 복근을 만들겠다는 남성분들. 이번만은 결심으로 끝나지 않기 위해서 꼭 확실한 계획과 철칙으로 몸짱으로 거듭납시다~

 

 

 


 

 


금연은 나의 소망이기 보다는 주위의 소망인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다이어트만큼이나 잘 지키기 어려운 소망에 꼽히고 있는 금연!! 정말 금연은 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무작정 참고 참고 참는 수밖에...그래도 요즘은 금연을 돕기 위해서 국가에서까지 관심을 갖고 있고 여러 종류의 금연보조제도 있으니...한결 낫지 않을까요!?
참고로 보건복지부에서 금연상담전화를 운영하고 있다니 정말 굳은 결심을 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1544-9030으로 콜~♪

 

 

 


 


정말 간절합니다,여러분!! 대한민국의 일꾼 우리 샐러리맨 여러분, 모두 원하시죠?? 이제 정말 그만 걸어다니고 싶으신 분들, 집에서 나와 혼자만의 자유를 갈망하시는 분들, 쑥쑥 자라나는 자녀들…여기저기가 돈 나갈 곳만 널려있고 텅텅 빈 호주머니는 정말 희망을 빼앗아가는 기분이예요. 2013년에는 제발 급여인상으로 모두들 한 턱 낼 일만 있으면 좋겠네요!

 

 

 


 

 

한번 사는 인생에서 누구나 한번 쯤은 꿈꿔봤을 법한 세계일주,,,평생을 한국에서만 콕 박혀있는건 너무 스스로에게 미안하자나요. 여행은 우리 일상에 좋은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원동력입니다~너무 일에만 인생을 허비하기 보다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스스로에게 기회를 주자고요~^^!

 

 

 

 

 


 


바쁘다 바뻐 현대사회에서 가장 힘든 것이 바로 자기자신에게 투자하는 것 같습니다. 항상 우리는 스스로에게 투자하는 것을 우선순위 맨 나중에 두자나요…우리 모두 이번에는 책도 더 많이 읽고 영어학원도 열심히 다녀서 좀 더 나은 나를 만들기 위해서 투자해 봅시다!

 

 

 

 


 

우리가 이렇게 한번쯤 세워봤을 법한 인기 많은 소망 리스트들을 보셨는데…열심히 소망을 정했어도 결국은 늘 작심삼일이 문제죠. 아~설날부터 다시 시작해야지. 이게 대부분 우리 일상~! 소망과 결심은 정하는 것보다 실천!! 이루고 지키는 것이 중요하죠@@!

 

 

 

 


그래서! 성공2013년을 위해 여러분에게 후회하지 않을 소망정하기를 위한 원칙을 알려드릴께요! 사실 우리 모두 다 알고 있지만 잘 실천하지 않는 것들이죠.

 

 

 

 

 

 1. 소망 명확히 하기
‘단순히 꼭! 살을 빼겠다’ 아니면 ‘성적을 올리겠다’가 아니라 명확하게 몇 KG를 뺄 것인가 목표를 구체적으로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목표를 위해 ‘뭘 해야할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할지 세부적인 방법들을 생각해보고 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실천가능해야 합니다~실천없는 꿈은 공상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꼭 명심해 주세요~!


 3. 소망 달성을 위한 구체적 시기 정하기
목표를 달성하는 구체적인 시기! 데드라인을 정하는 것입니다~데드라인을 정해 놓으면 보이지 않는 채찍이 우리를 채찍질 해주기 때문에 좋은 동기유발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4. 행동하기
가끔 너무 많이 생각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아요. 계획을 세우고 마음을 먹게 되면 바로 밀어붙이는 것이 쭉~고민만 하다가 포기하는 것보다 훨얼~씬 낫기 때문이죠. 물론 무언가를 처음 시작한다는 건 어려운 일이긴 하지만 시작이 반~! 지금 당장~롸잇 나우! 밀어부쳐 보는 것도 때론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5. 종이에 쓰기
머리 속으로 계획을 짜셨다고요..?? 절대로! 거기서 끝나시면 안돼요~ 우리 머리의 최대 약점은 바로~뒤만 돌아서면 까먹는다는거죠ㅜ 물론 아주~가끔 오래 잘 기억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그렇기 때문에 직접 손을 움직여 쓰셔야 합니다~그리고 글로 적게 되면 더욱 구체적이고 의지가 불쑥불쑥 생기게 된답니다!


 6. 함께 하기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 뭐든지 혼자하려면 너무 힘들고 외롭죠;; 하지만 옆에 누군가 나를 응원해주고 함께 해주는 동료가 있다면 더 열심히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서로 피드백도 해주고 격려해 줄 수 있으니 말이죠~

 

 

어떠세요? 2013년 새해계획 구상 좀 떠오르셨나요? 뭐든지 계획은 참 중요한 것 같아요. 학교가기 전 예습하는 것처럼요. 저는 항상 복습보다 예습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왜냐면 예습을 하면 관심과 목표가 생겨서 자동으로 복습까지 하게 되거든요. 2013년은 돈도 많이 벌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새해계획을 잘 짜서 일년 후에는 더 좋은 모습으로 볼 수 있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