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효성뉴스] 조현준 회장, 사우디 투자부 장관과 회동 외

-
조현준 회장, 사우디 투자부 장관과 회동

 

 

조현준 회장이 11월 11일 한국을 방문한 칼리드 알팔레 사우디아라비아 투자부 장관을 만나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우리나라의 중동 최대 교역국인 사우디아라비아는 1,400조 원에 이르는 초대형 친환경 신도시 건설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조현준 회장은 칼리드 알팔레 장관과의 회동을 통해 사업 기회를 모색하면서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
㈜효성, 정부 주도 ‘액화 수소 생태계 조성’ MOU

 

 

효성그룹이 11월 9일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5차 수소경제위원회에서 ‘액화 수소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효성을 비롯한 주요 기업은 2023년부터 액화 수소 생산과 유통에 주력하고, 정부는 정책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효성이 울산에 짓고 있는 액화 수소 플랜트는 국내 최대 액화 수소 생산 기지로, 내년 중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
효성첨단소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효성첨단소재가 11월 14일 기술경영경제학회 주관으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기술혁신대상’에서 최고 영예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효성첨단소재는 ‘탄소섬유’와 ‘아라미드’를 세계에서 네 번째로 독자 개발해 선도적 연구 업적을 인정받았다. 표창을 직접 수상한 조현상 부회장은 “오늘날 글로벌 NO.1 타이어코드 제조사로서의 위상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전시켜온 혁신적인 ‘기술 경영’에 의해 탄생했다”며 “조석래 명예회장, 조현준 회장의 리더십과 함께 효성인의 열정과 노력이 함께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효성첨단소재 베트남 광남법인, 유아 교육 사회공헌 활동

 

 

베트남 광남법인이 11월 25일 산악 지역 유아 교육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광남법인 임직원 18명은 벽 도색과 함께습 교보재 및 생활, 급식 지원을 위한 비품을 제공하고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소외된 산악 지역에 유치원을 증축해 해당 연령 모든 아동이 기본 교육을 받아 건강한 공동체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
효성티앤씨, ‘2022 대한민국 ESG 친환경 대전’ 참가

 

 

효성티앤씨가 11월 1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ESG 친환경 대전’에 참가했다. 이 행사는 지구 환경 문제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158개 사가 참여했으며 효성티앤씨는 지구 환경 보존을 위한 지속 가능한 섬유 제품을 주제로 강연했다. 효성티앤씨는 친환경 대표 기업으로서 ‘리젠’을 통해 ESG 실천에 대한 인사이트를 함께 나눴다.

 

 

-
효성티앤씨 ‘리젠’, 친환경 골프웨어 시장 공략 본격화

 

 

11월 4일 효성티앤씨의 ‘리젠’이 골프웨어 시장에 진출했다.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폴리에스터 ‘리젠’과 리사이클 나일론 ‘마이판 리젠’이 고스피어의 대표 제품에 적용됐다. 고스피어는 환경과 지속 가능성을 고려하는 하이엔드 리사이클 골프웨어를 표방하며 브랜드 출시 때부터 효성티앤씨와 협업해왔다.

 

 

-
효성중공업, ‘빅스포 2022’서 미래 전력 기술 공개

 

 

효성중공업이 11월 2일 광주에서 열린 ‘빛가람 국제전력기술 엑스포(빅스포)’에 참가했다. 한국전력공사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국내외 230개의 기업이 참여한 신기술 전시회로 탄소 중립과 에너지 안보를 주제로 진행됐다. 효성중공업은 ESS, 스태콤,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변전소를 관리하는 ‘아모르 시스템’ 등 친환경과 미래 기술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였다.

 

 

-
효성화학, ‘K 2022’ 전시회 참가

 

 

효성화학이 10월 29일 독일에서 열린 ‘K 2022’ 전시회에 참가했다. 이 행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과 고무 산업 전시회로 효성화학은 파이프 PP-R을 비롯해 PP 제품을 대거 소개했다. PP-R 파이프의 본산인 유럽에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만큼 우수한 품질로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이외에도 다회용 컵과 용기를 유럽 시장에 소개하는 등 친환경 기술을 전면으로 내세운 자리였다.

 

 

-
효성벤처스, 산업부 첫 ‘CVC 펀드’ 위탁 운용사 선정

 

 

효성벤처스가 11월 23일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공동으로 출자하는 기업 주도형 벤처 캐피털 사업인 ‘CVC 혁신 기업 지원 스케일업 펀드(CVC 펀드)’의 위탁 운용사로 선정됐다. CVC 펀드는 미래 신사업과 산업 고도화를 위해 설립된 벤처 캐피털이 운용하는 펀드로 효성벤처스는 향후 스케일업 투자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에 적극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
효성, 마포구 취약 계층을 위한 성금 전달

 

 

효성그룹이 12월 1일 마포구 관내 취약 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앞서 지난달 15일에는 마포구청에 ‘2023 희망 온돌 따뜻한 겨울 나기’ 사업을 위한 성금 4,000만 원을 전달했으며 마포구 취약 계층을 위한 ‘사랑의 쌀’을 기부하기도 했다.

 

 

-
안양공장, ‘사회공헌 거리 정화 활동’ 실시

 

 

안양공장이 11월 16일 코로나로 인해 잠정 중단됐던 ‘사회공헌 거리 정화 활동’을 재개했다. 안양공장을 비롯한 효성기술원, 중공업연구소 임직원들은 안양천의 오물과 쓰레기 수거에 적극 동참했다. 또 안양공장은 지난 17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저소득층을 위한 ‘김장 김치 담그기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효성TANSOME X Make Your Color 콘서트

효성의 탄소섬유, TANSOME®의 무한한 가능성을 콘서트로 즐겨보세요!

효성의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록 밴드 노브레인과 레이지본이 직접 연주하는 탄소섬유 일렉기타와 드럼 스틱의 소리를 직접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신나는 공연과 함께 TANSOME®의 무한한 가능성을 느껴보세요!또한 <Make Your Color>를 주제로 한 NFT 작품도 국내 대표 NFT 마켓 플레이스 ‘메타갤럭시아’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NFT를 구매하시면 ‘효성 TANSOME X Make Your Color 콘서트’ 입장권, TANSOME® 브랜드 앨범 키트, 에코백 등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연 일시: 2023년 1월 6일(금) 19:30~22:00
공연 장소: 홍대 KT&G 상상마당 Live Hall
예매처: 인터파크 티켓, 메타갤럭시아
입장권: 정가 22,000원
※ 임직원 50% 할인, 임직원 티켓 판매로 얻은 모든 수익은 기부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