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일과표로 보는 효성 직무별 현실 업무] 설계 직무 - 효성중공업 초고압변압기 내수설계팀 윤종원 과장

효성/채용

 

“전략기획, 재무, 홍보, 생산관리, 제품연구… 어떤 직무인지는 대략 알겠어요. 그 일을 하는 내 모습을, 막연하지만 오래도록 꿈꿔 온 걸요. 그런데 내가 효성에 다니게 된다면, 진짜 어떤 일을 하게 될까요?”

 

취업준비생, 특히 효성 채용을 희망하는 지원자 여러분들이 합격 비결만큼이나 궁금해하는 부분, 바로 직무별 업무일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진짜 효성인들은 진짜 무슨 일을 하며 하루를 보내는지, <하루 일과표로 보는 효성 직무별 현실 업무>를 공개합니다.

 

 

-
하루 일과표로 보는 효성 직무별 현실 업무: 설계 편

 

효성중공업 초고압변압기 내수설계팀 윤종원 과장

 

 

Q. 소속팀의 주요 역할과 본인의 직무, 담당 업무는 무엇인가요?

 

저희 초고압변압기 내수설계팀은 고객 요구사항에 맞는 맞춤형 변압기 설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높게는 765kV급의 변압기까지 설계를 하고 있습니다. 팀에는 사양·전기·권선·본체·탱크 설계 등 다양한 분야의 설계자들이 있고, 저는 전기 설계를 담당하고 있어요. 변압기의 기본 특성, 냉각, 단락 강도 및 절연 특성을 검증합니다.

 

 

Q. 실제로 일해보니 생각했던 직무 및 업무와 비슷한가요? 혹시 다른 점이 있다면?

 

학생 때 배웠던 전기, 전자기학 등 여러 과목의 배경지식이 필요하긴 하지만, 실무는 전혀 달라서 새로 배운다고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학생 때는 여러 과목을 각각 공부하였지만, 실제 업무는 이를 융합해서 적용해야 한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인 것 같네요. 그렇지만 너무 걱정하진 않아도 됩니다. 열정을 가지고 배우며 일한다면 새로운 업무 지식과 노하우도 빠르게 습득할 수 있어요.

 

 

Q. 해당 직무에 꼭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전기·권선·본체 설계자는 전기, 전력, 전자기학 등을 전공하였다면 이해가 쉬울 것 같고, 탱크 설계자는 기계과에서 전공하는 과목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이해가 쉬울 거예요. 다만, 현업에 와서도 배움에 대한 많은 기회가 있을 뿐 아니라 설계 매뉴얼이 상세하게 나와 있어서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전공 지식보다는 배움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누구나 잘 해낼 수 있을 거로 생각해요.

 

 

Q. 하루 중 언제 가장 집중이 잘 되시나요? 시간 관리 노하우도 있다면 알려주세요.

 

개인적으로 출근 직후나 점심 직후는 집중이 잘 안되고, 1시간 후부터 약 2시간 동안은 집중이 잘 되는 편이에요. 그래서 집중이 필요한 시간에 회의 등은 피하려고 하죠. 그리고 시간 관리는 다이어리에 업무를 적어서 하나씩 지워가면서 진행하는데요, 그러면 잊어버리는 경우도 없고 시간 관리도 타이트하게 잘 되는 것 같아요.

 

 

Q. 효성 그리고 해당 직무 자랑이나 조언, 응원 등 취준생을 위한 한 마디 부탁드려요.

 

취준생 여러분! 저도 2년 동안 준비하다가 취업했는데 그때 개인적으로 하고 싶었던 것들을 하면서 여유롭게 보냈던 것 같아요. 열심히 바쁘게 취업 준비를 하는 것도 분명 도움이 되겠지만, 초조한 마음이면 하고 싶은 것도 제대로 되지 않잖아요. 항상 여유를 가지고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조금씩 다가가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자신의 페이스대로 계획한 일들을 묵묵히 해나가다 보면 목표한 곳에 도착해있을 테니까 그때까지 항상 파이팅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