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일과표로 보는 효성 직무별 현실 업무] 연구개발 직무 - 효성 중공업연구소 고전압절연연구팀 김미성 사원

카테고리 없음

 

“전략기획, 재무, 홍보, 생산관리, 제품연구… 어떤 직무인지는 대략 알겠어요. 그 일을 하는 내 모습을, 막연하지만 오래도록 꿈꿔 온 걸요. 그런데 내가 효성에 다니게 된다면, 진짜 어떤 일을 하게 될까요?”

 

취업준비생, 특히 효성 채용을 희망하는 지원자 여러분들이 합격 비결만큼이나 궁금해하는 부분, 바로 직무별 업무일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진짜 효성인들은 진짜 무슨 일을 하며 하루를 보내는지, <하루 일과표로 보는 효성 직무별 현실 업무>를 공개합니다.

 

 

-
하루 일과표로 보는 효성 직무별 현실 업무: 연구개발 편

 

효성 중공업연구소 고전압절연연구팀 김미성 사원

 

 

 

Q. 소속팀의 주요 역할과 본인의 직무, 담당 업무는 무엇인가요?

 

저희 중공업연구소 고전압절연연구팀은 차단기, 변압기 등의 고전압 절연물과 절연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번 2022년 1월에 입사한 신입사원이고 연구개발 직무인데요, 제품의 절연을 위해 절연 파괴 테스트와 전자계 해석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실제로 일해보니 생각했던 직무 및 업무와 비슷한가요? 혹시 다른 점이 있다면?

 

제품의 절연 기술을 확보하여 경졍력을 향상시키는 업무 목표는 생각했던 것과 비슷해요. 다만, 학생 때와는 규모가 다른 테스트들을 진행하는 것이 다른 점입니다. 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고전압 관련 일을 하다 보니 더욱 안전에 유의하며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해당 직무에 꼭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실제 제품에 적용되는 기술을 연구개발하기 때문에 차단기와 변압기 등의 전기 및 기계적 구조에 대해 많이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전기공학, 전력공학, 전자계 등 전공 지식은 물론이고, 문제가 발생했을 때 대응하는 능력과 여러 방향으로 생각할 수 있는 창의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Q. 하루 중 언제 가장 집중이 잘 되시나요? 업무 수행에 있어서 시간 관리 노하우도 있다면 알려주세요.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출근 후부터 점심시간 전, 오후 2시부터 4시에 가장 집중이 잘 되더라고요. 시간 관리를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출근 후 오늘 업무에 대한 계획을 오전, 오후에 나눠서 세웁니다. 그리고 그 계획에 맞춰 업무를 하나씩 해결할 때마다 뿌듯함을 느껴요.

 

 

Q. 효성 그리고 해당 직무 자랑이나 조언, 응원 등 취준생을 위한 한 마디 부탁드려요.

 

취준생 여러분들, 다들 마음이 조급하고 힘들겠지만 언젠간 다들 원하는 곳에 당당히 입사하실 수 있다고 생각해요!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면서 너무 조급해하시지 마시고 천천히, 그리고 묵묵히 자신의 역량을 쌓으면서 이 답답한 시기 잘 넘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