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 나미비아 전력시장 황무지 개척

좌)효성중공업(주) 요코타 타케시 대표이사와 우)하우루푸 나미비아 전력청장이 계약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나미비아 전력청과 초고압 변압기 10대 계약…총 315억 원 규모

 

효성중공업㈜가 아프리카 대륙에서 괄목할 만한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는 15일 오전 효성그룹 마포 본사에서 나미비아 국영 전력청(NamPower)과 200억 원 규모의 초고압 변압기 설치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로써 효성중공업㈜는 올해에만 나미비아 전력청에 132kV에서 400kV 규모의 초고압 변압기 10대 신설 및 증설 계약을 수주했으며, 2023년 하반기까지 납품할 계획입니다. 2022년 올 한 해에만 효성중공업㈜가 나미비아 전력청과 맺은 계약 규모는 약 315억 원입니다. 이번 계약은 아프리카 전력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났다는 것에 의미가 있습니다.

 

15일 효성 마포본사에서 나미비아 전력청 관계자와 효성 관계자들이 계약 체결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효성중공업㈜ 박태영 글로벌신사업영업팀 담당 임원은 “최근 아프리카 국가들이 전력 사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으로 전력 인프라를 현대화하고 있다. 효성중공업㈜는 코로나19 이전부터 아프리카 전력 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개발에 공을 들였고, 최근에는 추가 신흥 국가의 전력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효성중공업㈜는 최근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 아프리카 시장에서 보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최근 남아프리카 공화국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민자 발전사업용 400kV 변압기 수주에 성공했습니다. 또한 에티오피아 남부지역 전력 현대화를 위해 에티오피아 전력청과 2,300억 원 규모의 변전소 건설 프로젝트 계약을 성사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