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의 길을 빛내다! 2021년 2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수상자

효성/사람

글. 편집실

 

어려운 경영 환경에도 남다른 열정과 전략으로 신시장을 개척하고 고객 만족을 이끌어낸 자랑스러운 효성인들. 그들의 값진 성과가 모든 효성인들의 귀감이 돼 더욱 많은 성공 사례들이 탄생하는 자양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
마케팅 부문. 인도 스판덱스법인 이민우 부장
“인도 시장 개척에 앞장서다”

 

 

2018년 인도 영업 담당으로 부임한 이후 신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한 이민우 부장. 그는 신규 고객 및 SOW 낮은 고객향 판매를 확대했고 넓은 원단폭 VIU를 통한 저가 데님은 물론 타 지역 대비 고가인 인도 남부 튀르푸르 시장향의 판매 역시 넓혀 인도 시장의 내수 영업 실적을 대폭 상승시켰습니다. 지난해 하반기 수요가 회복되기 시작한 인도 시장의 마켓 센싱 활동을 통해 원료가 인상과 시장 가격의 변화 등을 반영한 판가 인상을 주도했고 인도법인의 손익을 크게 개선했죠. 이처럼 발 빠른 그의 영업 전략 덕분에 인도 공장의 증설이 조속하게 마무리되는 기반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
“빠르고 정확하게 시장의 흐름을 읽다”
마케팅 부문. 타이어보강재PU 섬유영업 담당 이태정 상무보

 

 

시장 수요가 회복되며 수급이 시급한 상황에서 이태정 상무보는 수요의 변화를 정확히 읽고, 경쟁사 현황 또한 빈틈없이 분석해 가격 인상을 빠르게 추진했습니다. 특히 물류 급증에 따른 해상 운임 상승분 100% 판가 반영은 물론 장기 계약 고객의 조기 판가 인상을 통해 높은 수익을 창출했죠.

 

최근 전기차와 SUV 시장 확대 분위기도 이태정 상무보는 놓치지 않았습니다. 이 같은 자동차 시장의 변화와 함께 고부가 제품 시장에 주목, 타이어 업체와 고하중•고강도•경량화의 차별화 제품을 공동 개발하고 경쟁사 대비 우수 품질을 강조한 고객별 밀착 영업을 통해 프리미엄 제품 판매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
마케팅 부문. PP/DH PU 유럽•러시아 시장개척팀 이정수 차장
“고객 니즈 파악으로 이익 극대화를 이루다”

 

 

유럽, 러시아•CIS의 고객별 VOC 분석과 시장 동향 파악에 앞장서고 있는 이정수 차장은 단납기 납품을 위한 현지 물류 창고 운영, 고객 니즈에 맞춘 프리미엄 특화 제품 개발 전략으로 판매량과 이익을 극대화했습니다. 여기에 비대면 웹 전시회로 50여 개의 신규 고객까지 발굴하며 ‘시장개척팀’의 면모를 보여줬죠. 한편 베트남공장 가동 전에 유럽•러시아 지역의 잠재 고객을 발굴하고 사전 제품 인증을 추진하기도 했습니다. 이와 함께 용연공장에서 생산하지 않는 특화품 위주로 베트남 생산품 판매를 확대해 베트남공장의 안정적인 가동과 수익 창출에 기여했죠.

 

 

-
연구 부문. 중공업연구소 기계기술팀 이규호 차장
“연구 열정으로 신시장의 문을 열다”

 

 

싱가포르 지하 변전소용 230kV와 66kV 차단기 수주를 위해 차단기 바닥 진동의 절연 기술을 개발해 기술성 평가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한 이규호 차장. 그 결과 경쟁사 대비 다소 불리했던 입찰 가격에도 불구하고 수주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이번 수주로 2025년까지 싱가포르 지하 변전소 시장에서 추가 수주 가능성이 높아졌으며 향후 다른 국가에서 발주하는 지하 변전소 프로젝트에도 활용할 수 있는 사례를 확보했다는 평입니다. 이규호 차장이 거둔 성과를 통해 효성의 차단기 기술력이 한 단계 더 발전하길 기대해봅니다.

 

댓글